본문 바로가기
한식/┠ 육류

일번지불돼지꼼장어 - 명동에서 매콤한 불돼지 꼼장어가 생각날 때는 불돼지 꼼장어 숯불구이 전문점

by 비어벨_다음 2013. 2. 2. 22:00
반응형
명동 맛집 매운 숯불구이 전문점 '일번지불돼지꼼장어'에 다녀왔어요.
 
명동에서 간단하게 술 한 잔 할 곳으로 어디를 갈까하다가 이전에
일번지곱창대창 위에 불돼지 꼼장어 하는 곳이 있던 것이 생각나더라구요.
 
일번지불돼지꼼장어는 거기는 맛이 어떨까 궁금해서 한 번 곡 고고씽합니다.
 
 
 
 
명동에서 매콤한 불돼지 꼼장어가 생각날 때는 불돼지 꼼장어 숯불구이 전문점이에요.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명동 일번지불돼지꼼장어는 일번지곱창대창 있는 건물에 있습니다.
 
 
 
 
일번지곱창대창과 패밀리 브랜드로 보이는데 안의 컨셉은 다르네요.
 
 
 
 
퇴근들을 시작할 때 방문해서 아직은 손님이 차기 전이네요.
 
 
 
 
비어 있는 옆 테이블을 찍었는데 테이블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 의자 받침이 없어서 물건 놓기 불편하다가 싶었는데 수납이 가능한 의자네요.
 
얼마 전에 방문했던 족잘 전문점도 이러한 의자 쓰던데 아이디어는 좋군요.
 
 
 
 
일번지 불돼지 꼼장어 메뉴 이구요.
후식 메뉴에 라면 이외에도 짜파게티 있는 것이 재미있네요. ㅋㅋㅋ
 
불돼지, 꼼장어, 쭈꾸미, 닭발 등 매운 양념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들을 모아놨네요.
 
 
 
 
명동 일번지불돼지꼼장어 기본 세팅 이구요.
 
 
 
 
밑반찬으로는 백김치와 매운 고기를 싸서 먹을 깻잎, 쌈무, 초고추장이 나옵니다.
 
 
 
 
주문한 고기가 나오기 직전에 숯을 넣어주는데 이건 온도 유지용이라고 보면 됩니다.
 
 
 
 
'불돼지' 2인분 이구요.
1인분 가격은 10,000원 이에요.
 
불판 위에 다 구워진 돼지고기와 조랭이떡 그리고 파채가 얹어져서 나옵니다.
 
 
 
 
양념 되어서 직화로 구워져서 약간 갈색 빛을 띠고 있어요.
 
 
 
 
돼지고기는 뻣뻣하지 않고 부드러운 편으로 양념과 매콤한 잘 어울리네요.
 
 
 
 
매운 맛은 입 안이 화끈 거리거나 위가 아닌 매운 맛이 아닌
깔끔하게 매운 맛이라서 매운 거에 약한 사람도 먹을 수 있겠습니다.
 
 
 
 
그냥도 먹어주고 무와 파채를 곁들여서 냠냠 먹어줍니다.
 
 
 
 
매콤한 양념이 되어 있지만 이렇게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것도 나름 괜찮군요.
 
 
 
 
'꼼장어' 2인분 이구요.
1인분 가격은 12,000원 이에요.
 
불돼지와 꼼장어 1인분씩도 주문가능하고 기본양념이 같기 때문에 같이 주문도 가능해요.
 
 
 
 
장어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그 중 먹장어라고도 불리는
꼼장어 혹은 곰장어로 민물장어와는 다르게 더 탄력 있게 생겼죠.
 
 
 
 
일정한 길이로 잘려진 꼼장어가 타지 않고 잘 구워졌네요.
 
 
 
 
오도독하게 잘 구워진 꼼장어로 기력 회복을 해봅니다. ㅋㅋㅋ
 
 
 
 
'계란찜' 이구요.
가격은 3,000원 이에요.
 
계란찜 같은 사이드 메뉴는 별도로 주문해야 하구요.
 
 
 
 
계란찜은 많이 매우면 먹어야지 하고 주문했는데 그렇게 맵진 않았어요.
 
 
 
 
소주 마실 사람은 소주로 맥주 마실 사람은 맥주로 마셔봅니다.
 
요즘에는 나름 건강을 생각해서 가볍게 맥주로 마셔봅니다. ㅋㅋㅋ
 
 
 
 
이날 일행의 반은 불돼지가 더 낫다고 하고 나머지 반은 꼼장어가 더 낫다고 하네요.
 
 
 
 
일번지불돼지꼼장어(02-773-3150)는
2호선 을지로입구역 5번 출구로 나와서 가다가 외환은행 옆 골목으로 우회전하면 왼편 건물 2층에 있어요.
 
주차는 명동이라서 안 되니깐 근처의 유료주차장에 해야 하구요.
 
일번지불돼지꼼장어 홈페이지는 없네요.
 
 
 
 
이건 입장하고 나서 사람이 없을 때 직은 사진 이구요.
 
테이블은 15개 정도로 아담한 규모이고 테이블 간격은 좁은 편이에요.
 
 
 
 
모든 요리는 270도가 넘는 숯불에 달인들이 맛있게 구워드린다고
쓰여 있던데 젊은 분들이 직화로 굽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 젊은 분들이 장사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도 그러한 듯 모두 젊은 남성분들이네요.
 
서비스는 좋은 편이구요.
 
 
 
 
명동이라는 지리적인 특성이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양 자체가 푸짐하다는 느낌까지는 아니었구요.
메뉴에 1인분 중량이 안 쓰여 있던데 이 부분이 적혀 있으면 좋을 듯 싶습니다.
 
꼼장어라는 슬 힌진 마시면서 먹기 좋은 아이템이 있어서 그런지 중년 직장인들이 많은 편이네요.
깔끔하게 불돼지와 꼼장어를 만날 수 있어서 중간 중간 커플도 있구요.
 
꼼장어와 돼지고기 구울 때 양념 때문에 타지 않게 구우려면 신경 써야 하는데
고기다 다 구워져서 나오기 때문에 굽는 번거로움은 없네요. 후훗.
 
반면 고기 구우면서 시간 보내는 삼삼한 재미도 없어요. ㅋㅋㅋ
식사만 할 거면 다 구워져서 나와 상대적으로 금방 먹고 나가게 될 듯 싶어요.
 
명동에서 매콤한 불돼지와 꼼장어가 생각날 때 방문하기 괜찮은 명동 불돼지 명동 꼼장어 전문점입니다.
 
 
상호: 일번지불돼지꼼장어
전화번호: 02-773-3150
주소: 서울시 중구 을지로2가 199-64 3층
주차: 주차 안 됨
일번지불돼지꼼장어 홈페이지: 없음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