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육류

[대학로맛집] 신의주원조본점찹쌀순대 - 대학로에서 순대가 땡길 때 고고씽! 대학로 신의주 찹쌀순대 전문점!

by 비어벨_다음 2013. 1. 20. 06:30
반응형
대학로 맛집 대학로 신의주 찹쌀순대 전문점 '신의주원조본점찹쌀순대'에 다녀왔어요.
 
순대는 서민적인 음식이면서도 지방마다 찍어 먹는 양념이 다를 정도로
다양한 지방에서 다양하게 사랑받고 있고 친숙한 음식이지요.
 
이날은 대학로에서 베프를 만날 일이 있었는데 순대가 땡겨서
대학로 신의주 찹쌀순대 전문점으로 고고씽했어요.
 
요즘에는 안동찜닭을 요리로 하는 곳이 상호에 안동찜닭이 많이 들어 있듯이
신의주 찹쌀순대 전문점도 상호에 신의주 찹쌀순대가 들어가지요.
 
여기도 신의주 찹쌀순대를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체인점은 아니네요.
 
포털 사이트에는 신의주손찹쌀순대로 되어있는 것을 보면
이전에는 대학로 신의주손찹쌀순대 였나봐요.
 
지금은 신의주 원조 본점 찹쌀순대 혹은 신의주 찹쌀순대 원조 본점이 되겠어요.
 
 
 
 
대학로에서 순대가 땡길 때 고고씽하기 좋은 대학로 신의주 찹쌀순대 전문점 신의주원조본점찹쌀순대입니다.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대학로 신의주 찹쌀순대는 전문점은 대학로 동숭아트센터 건너편에 있어요.
 
 
 
 
저녁 시간에 방문했고 손님이 상당히 많이 있는데 창가 쪽 자리로 안내 받았어요.
 
창문 밖은 테라스 좌석이 있는데 추운 날씨라 지금은 사람이 없어요. ㅋㅋ
 
 
 
 
전통찹쌀순대를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4가지 소스인
쌈장, 초고추장, 새우젓, 천일염을 곁들여 먹는 걸 추천하네요.
 
슌대란 조선시대 조리 기독서인 시의전서에 근거하여 손으로
직접 만든 고유의 전통 순대를 말한다고 하네요.
 
 
 
 
대학로 신의주찹쌀순대 메뉴 이구요.
신의주찹쌀순대 가격은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이에요.
 
메뉴는 모두 순대 대신에 슌대로 적혀 있네요.
 
보통 메뉴 이름을 음식점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그대로 사용하는데
여기에서는 편의상 슌대 대신에 순대로 계속 사용할게요.
 
 
 
 
대학로 맛집 신의주원조본점찹쌀순대 기본 세팅 이구요.
 
 
 
 
양파와 고추, 깍두기, 부처가 밑반찬으로 나와요.
 
소스로는 초고추장, 새우젓, 쌈장이 나오구요.
 
 
 
 
추가로 가져다 먹는 밑반찬은 셀프네요.
 
 
 
 
매장 중앙에 셀프 바가 마련되어 있네요.
 
셀프 바가 번거롭기는 하지만 반찬을 남김없이 알맞게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점이 좋지요.
 
 
 
 
셀프 바에 초고추장, 쌈장, 순대국의 다진 양념이 있고 들깨와 새우젓은 테이블에 있어요.
 
 
 
 
'전통순대' 반접시 이구요.
가격은 6,000원 이에요.
 
 
 
 
가볍게 먹기 위해서 준비한 찹쌀순대 반접시를 주문했어요.
 
 
 
 
선지가 들어 있는 순대와 그렇지 않은 2가지 순대가 나옵니다.
 
여기 순대의 회전율이 좋다보니깐 순대도 맛있네요.
 
 
 
 
순대는 지방마다 찍어 먹는 것이 조금씩 다르다고 하죠.
 
취향에 맞게 새우젓이나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되지요. 후훗.
 
 
 
 
이날은 술은 가볍게 먹기 위해서 시원한 생맥주를 주문했어요.
 
잠시 후에 나오는 순대철판볶음과도 생맥주가 잘 어울리네요. ㅋㅋㅋ
 
 
 
 
'순대철판볶음' 이구요.
가격은 25,000원 이에요.
 
주변 테이블에서 많이 주문한 것을 보면 여기에서 가장 인기 좋은 메뉴인 것 같아요.
 
 
 
 
순대철판볶음에는 순대국이 국물 위주로 나옵니다.
 
자투리 순대가 아주 조금 들어 있어요.
 
 
 
 
순대철판볶음에는 팽이버섯, 양파, 당근, 당면, 깻잎을 비롯한 볶음 재료와 양념장이 당겨서 나오네요.
 
 
 
 
순대와 머리고기가 조금 들어 있는데 약간은 조금씩 들어 있어서 감질 맛이 나네요. ㅋㅋㅋ
 
 
 
 
철판 볶음은 가격에 비해서는 내용 자체가 푸짐한 스타일은 아니구요.
 
양보다는 질로 승부하는 철판볶음이에요.
 
 
 
 
순대철판볶음은 볶아야 되나 하고 있었는데 직원 분이 맛있게 볶아주시네요.
 
채소를 양념장과 함께 볶다가 머리고기를 볶고 순대는 마지막에 함께 볶네요.
아무래도 순대가 부서질 염려가 있으니깐 제일 마지막에 볶는 것 같아요.
 
 
 
 
맛있게 매콤하게 구워진 순대철판볶음으로 팽이버섯, 깻잎 등이 먹기 좋게 딱 잘 익었어요. 후훗.
 
 
 
 
머리고기도 매콤한 양념에 잘 볶아져서 부드럽네요. 굿~~
 
 
 
 
노점에서 떡볶이와 순대를 먹을 때 순대를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는 것이
더 맛깔나듯이 순대도 철판볶음으로 먹으니깐 더 입에 착착 달라붙네요. 후훗.
 
 
 
 
당면은 음식을 맛있게 해주는데 큰 몫을 하고 있어요.
 
국물 요리에는 라면 사리가 있듯이 볶음 요리에는 당면 사리가 있어요. ㅋㅋㅋ
불고기, 안동찜닭, 철판볶음에서도 당면이 큰 역할을 하고 있어요.
 
 
 
 
아주 자극적이지 않고 감칠 맛 나게 맛있는 매콤한 맛이라서 순대철판볶음 맛있어요. 츄릅~~
 
 
 
 
'모듬순대' 중(中) 이구요.
가격은 18,000원 이에요.
 
순대와 다양한 수육을 종류별로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요리예요.
 
 
 
 
촉촉하게 먹으라고 찜기에 나오니깐 순대와 수육을 촉촉하게 먹을 수 있는 점이 좋네요.
 
 
 
 
순대는 단품 메뉴에서와 마찬가지로 2가지가 나오네요.
 
 
 
 
다양한 머리고기 부위가 나오는데 돼지 머리를 생각하고 먹으면 다소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데 깔끔하게 손질되어 나와서 먹기 편하네요.
 
 
 
 
좀 탱탱하게 먹으려면 바로 먹으면 되고 좀 말랑말랑하게 먹으려면 조금 기다렸다가 먹으면 되지요.
 
 
 
 
돼지고기의 누린내도 잘 잡았고 기본적으로 순대와 머리고기 상태가 좋아서 맛도 좋네요. ~.~
 
 
 
 
순대는 먹고 계속 먹어 보아요. ㅋㅋㅋ
 
 
 
 
쫀득쫀득한 머리고기가 맛있지요.
 
찜기에 올려놓고 있으면 말랑말랑해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말랑말랑해졌을 때는 다소 느끼해줄 수도 있으니 양념을 살짝 곁들여서 먹으면 좋지요.
 
 
 
 
소스에 찍어서 먹거나 부추와도 곁들여서 먹고 입맛에 맞게 맛있게 먹어보아요.
 
 
 
 
신의주원조본점찹쌀순대(02-742-5338)
4호선 혜화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우회전해서 쭉 가다보면 오른편에 있어요.
 
주차는 건물 주변에 5~6대 정도 댈 수 있다고 하는데 공간이 협소하다보니깐
차를 가지고 갈 거면 전화로 미리 확인해보는 것도 좋겠어요.
 
신의주원조본점찹쌀순대 홈페이지는 따로 없구요.
 
 
 
 
인테리어는 깔끔한 음식점 분위기이고 서비스는 무난하구요.
 
철판볶음은 직원 분이 직접 해주시고 밑반찬 리필은 셀프예요.
 
 
 
 
대학로에 공연 보러 오는 사람들도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모임뿐만 아니라 데이트하는 커플도 종종 보이네요.
 
 
 
 
순대라는 친숙한 아이템이라서 중장년층부터 젊은 청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네요.
 
대학로에서 순대가 생각날 때 방문하기 좋은 대학로 맛집 신의주 찹쌀순대 전문점입니다. ^^
 
 
상호: 신의주원조본점찹쌀순대
전화번호: 02-742-5338
주차: 주차 가능
주소: 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1-42
신의주원조본점찹쌀순대 홈페이지: 없음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