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육류

[분당맛집/서현맛집] 수원성 - 가족 외식으로 방문한 참숯구이 전문점

by 비어벨_다음 2012. 10. 28. 15:34
반응형
분당 참숯구이 전문점 '수원성'에 다녀왔어요..
 
요즘에 구이 전문점 스타일은 다양하게 있어서 편하게 가만히 앉아서 구워먹는 방식부터
가격의 거품을 빼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먹을 수 있는 정육식당까지 다양하죠..
 
이날은 분당에 지나가면서 가족 외식으로 편하게 고기 구워먹을 수 있는 수원성으로 갔어요..
 
 
 
 
가족 외식으로 방문한 참숯구이 전문점에 다녀왔어요..
 
 
 
 
갈비명가 수원성은 분당에 있지만 갈비는 수원이 유명해서 그런지 상호는 수원성이네요.. ㅋㅋㅋ
 
 
 
 
창가쪽 자리로 안내 받았어요..
 
 
 
 
메뉴 이구요..
 
 
 
 
구이류는 한우 꽃등심, 갈비꽃살, 생갈비, 양념갈비로 비교적 단출한 편이에요..
 
 
 
 
식사로는 불고기, 갈비찜, 갈비탕, 국밥, 냉면이 있어요..
 
 
 
 
기본 세팅 이구요..
 
 
 
 
쌈채소를 비롯한 밑반찬이 나오는데 깔끔해요..
 
 
 
 
한정식처럼 아주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한정식 못지않게 정갈하고 깔끔하게 나와요..
 
 
 
 
상추, 겉절이, 양배추, 단호박 이구요..
 
 
 
 
잡채, 간장채소절임, 양념게장, 샐러드예요..
 
 
 
 
브로콜리, 동치미, 도토리묵이 나오고 잠시 후에 콘버터가 나와요..
 
 
 
 
고기를 맛있게 구워줄 참숯이 등장하구요..
 
 
 
 
'한우꽃등심' 이구요..
1인분 가격은 38,000원 이에요..
 
한우 1+등급으로 보이고 가격으로 승부하는 곳은 아니구요..
 
 
 
 
갈비를 먹을까 하다가 이날은 조금 고급스럽게 먹어 보기로 해요..
갈비꽃살과 꽃등심을 먹어 보고 추가로 뭘 먹을지 정하기로 했어요..
 
 
 
 
마블링이 좋아서 더 맛있어 보이네요..
 
 
 
 
고기는 직원 분이 알맞은 타이밍에 뒤집어 주시니 편하게 먹을 수 있네요.. ㅋㅋㅋ
 
 
 
 
이렇게 참숯에 구우면 직접 구우면 참숯의 향이 배고 고기의 육즙도 잘 머금고 있어서 좋지요..
 
 
 
 
비싼 한우 타지 않게 맛있게 먹어줄 수 있게 잘 구워져서 참 먹음직스럽네요..
 
 
 
 
미디움으로 구워졌을 때 맛있게 냠냠 구워 먹어요.. 츄릅~~
 
 
 
 
고기의 맛을 살려주게 소금을 살짝 찍어서 먹는데 입에서 그냥 살살 녹네요.. ~.~
 
 
 
 
'한우육회' 이구요..
가격은 25,000원 이에요..
 
 
 
 
한우 냉장이라서 그런지 가격은 나가도 그만큼 고기의 퀄리티가 좋네요..
 
 
 
 
직원 분이 맛있게 달걀노른자와 배를 버무려 주시네요..
 
 
 
 
우둔살로 고기가 상당히 부드럽고 담백하게 양념되어서 입에 착착 감기네요..
 
 
 
 
평소 냉동 육회는 잘 안 드시던 어머니도 이번에는 잘 드시네요.. ^^
 
 
 
 
'영양진갈비 갈비꽃살' 이구요..
가격은 30,000원 이에요..
 
 
 
 
이건 호주산으로 갈비꽃살답게 마블링이 훌륭해요..
 
 
 
 
약간은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느껴지는 갈비꽃살이에요..
 
 
 
 
육즙을 머금고 있을 때 맛있게 냠냠 먹어 보아요..
 
 
 
 
가격은 나가지만 그만큼의 값어치를 하고 있네요..
 
 
 
 
고기를 상추에서 싸서 먹는 것도 좋은데 개인적으로는 쌈채소 없이
소금에 찍어 먹는 것이 소고기의 풍미를 더 느낄 수 있어서 좋아요..
 
 
 
 
양파에 같이 먹는 것도 좋은데 겉절이와 같이 먹는 것도 맛이 좋네요..
 
 
 
 
양념갈비를 먹을까 했는데 가족에게 꽃등심의 반응이 좋아서 이날은 꽃등심 추가로 먹었어요..
 
 
 
 
스테이크 굽듯이 참숯 위에 통째로 올려놓고 또 구워 먹어보아요..
 
 
 
 
살살 녹는 부드러운 맛이 역시 꽃등심의 매력인 것 같아요.. ㅡㅡb
 
 
 
 
보통 셀프로 구울 때는 가족과 함께 고기 구워 먹어서 왠지 바쁜데
이날은 편히 구워 먹는 날이라서 사진 찍는 것도 편하네요.. ㅋㅋㅋ
 
 
 
 
꽃등심 먹으면서 냠냠 입이 즐거운 날이에요..
 
 
 
 
후식으로 주문한 맛보기 냉면이에요..
 
 
 
 
'맛보기 물냉면' 이구요..
가격은 3,000원 이에요..
 
동치미(?) 육수로 시원한 맛으로 개운하네요..
 
 
 
 
'맛보기 비빔냉면' 이에요..
 
 
 
 
보통 고깃집에서 냉면은 크게 기대하지 않는데 구이 전문점 치고는 상당히 잘 삶아졌어요.. ^^
 
 
 
 
매실차 마시면서 식사를 마무리 지었어요..
 
 
 
 
여기는 갈비를 먹으면 포장 불고기를 서비스를 주고 있어요..
 
이날은 갈비가 아닌 꽃등심을 먹었는데도 이렇게 서비스로 주시네요.. ^^
 
 
 
 
수원성(031-702-7766)은
분당 서현동 시범단지 먹자골목에 있어요..
 
분당선 5번 출구로 나와 쭉 가서 큰길에서 우회전 한 후 큰 사거리에서 대각선 방향으로 건너서
쭉 가다가 육교 지나서 새마을연수원 가는 도로에서 왼쪽을 바라보면 안쪽에 수원성 건물이 보여요..
 
주차는 건물 앞에 하면 되고 주차해주시는 분이 친절히 도와주세요..
 
 
 
 
그냥 앉는 좌식 테이블과 발을 넣고 앉을 수 있는 좌식 테이블로 되어 있어요..
2층 높이 있고 앞에 나무가 심어져 있으니 전경도 괜찮은 편이에요..
 
직원 분이 서너 개의 테이블을 돌면서 계속해서 구워주셔서 서비스는 좋은 편이구요..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를 하는 곳은 아니구요..
 
정육식당에서 고기 사서 먹는 방식이 가격의 부담이 없어서 좋지만
이날은 깔끔한 반찬에 편하게 고기 구워 먹을 수 있는 곳으로 방문한 것이거든요..
 
편하게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곳이라서 그런지 대부분이 가족 손님이네요..
일요일 저녁이라 그런지 몰라도 상당수가 아이 동반한 가족으로 삼대가 방문한 가족도 상당히 많네요..
 
분당에서 편하게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참숯구이 전문점이에요.. ^^
 
 
상호: 수원성
연락처: 031-702-7766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78-2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