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육류

강남역에 회식으로 1++등급 한우 전문점 마포참숯불갈비에 다녀왔어요..

by 비어벨_다음 2012. 5. 12. 23:52
반응형
1++등급 한우 전문점 '마포참숯불갈비'에 다녀왔어요..
 
강남역에 회식이 있어서 고기 먹으러 고고씽했어요..
 
최근에는 주로 레스토랑 가거나 술을 마셔도 맥주나 막걸리 마시러 가다가
고기 먹는 회식이 있어서 방문하는데 강남역에서 한우 먹는 것은 오랜만이네요..
 
강남역에는 워낙 다양한 종류 음식점이 있고 사람도 항상 북적북적하네요..
많은 구이 전문점에서 많이 사용하는 지역명인 마장과 마포인데 마포가 들어 있는 구이 전문점이에요..
 
 
 
 
강남역에서 회식이 있어서 방문한 1++등급 한우 전문점이에요..
 
 
 
 
강남역에서 소고기 먹는 것은 참 오랜만이네요..
 
 
 
 
메뉴로는 한우와 국내산 돼지고기를 같이 하고 있네요..
 
 
 
 
기본 세팅 이구요..
 
양파양념이 있으면 좋을 텐데 아쉽게도 양배추양념이네요..
 
 
 
 
밑반찬은 단출하게 있어요..
 
 
 
 
고기가 한우인 것에 비하면 밑반찬은 전체적으로 평범해요..
 
 
 
 
고기를 맛있게 구워줄 참숯이에요..
 
 
 
 
'소 생갈비' 2인분 이에요..
가격은 1인분 200g이 25,000원 이에요..
 
 
 
 
생갈비가 1++등급이라고 하더니 마블링이 정말 예술인데요..
 
 
 
 
한우 1+++등급임을 생각하면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고
강남역이라는 지리적인 특성을 생각하면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길이가 길어서 중간 부분을 컷팅해서 불판에 올려 보아요..
 
 
 
 
두툼한 갈비에 별다른 간은 되어 있지 않아요..
 
 
 
 
먹기 좋은 크기로 컷팅해 보아요..
 
 
 
 
생갈비가 살살 녹는 스타일은 아니고 두툼하면서 쫄깃쫄깃한 맛이 일품이에요.. 츄릅~~
 
 
 
 
'꽃등심' 2인분 이구요..
가격은 1인분 200g이 35,000원 이구요..
 
이건 오른쪽 테이블에서 주문한 것이에요..
 
 
 
 
꽃등심도 한우 1++ 등급으로 역시나 마블링이 좋아요..
 
 
 
 
불판의 받침이 넙대대한 스타일인데 개인적으로는 석쇠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기는 해요..
 
 
 
 
참숯의 뜨거운 열기로 구우니 금방 금박 익어요..
 
 
 
 
옆테이블이지만 회식은 같이 나눠 먹는 거라서 꽃등심도 콕하고 집어 먹어 보아요.. 후후훗..
 
 
 
 
육즙이 풍부한 꽃등심은 부드러운 그 맛이 있어서 역시나 좋아요.. 츄릅~~
 
 
 
 
소금을 살짝 찍어서 먹으면 고기의 맛이 더 살아나는 것 같아요.. 후후훗..
 
소금 자체는 그냥 평범한 편이기는 하구요..
 
 
 
 
'생갈비살' 2인분 이에요..
가격은 1인분 180g이 17,000원 이구요..
 
 
 
 
이것은 왼쪽 테이블에서 주문한 것으로 이날 모임은 사진 찍는 것에 관대한 모임이라서 사진을 살포시 찍어 보아요..
 
참고로 회식을 할 때 사진 찍는 것을 편하게 생각하지 않는 곳이나 조심스러운 곳에서는 사진 찍지 않고 있어요.. ㅋㅋㅋ
 
 
 
 
생갈비살은 생갈비에 비해서는 가격대비 만족도가 괜찮은데요..
 
 
 
 
생갈비에서는 조금 덜 하긴 하지만 씹는 맛이 좋은 갈비살이에요..
 
 
 
 
개인접시에 양배추 양념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양파가 아닌 것이 좀 아쉽기는 해요..
 
건강에도 좋고 고기의 맛도 더 살려줘서 좋은데 개인양념도 양파로 바뀌었음 하는 바람은 있어요..
 
 
 
 
'차돌박이' 2인분 이구요..
가격은 1인분 180g이 18,000원 이에요..
 
 
 
 
차돌은 올려놓기가 무섭게 구워지니깐 신경 써서 구워줄 필요가 있어요.. ㅋㅋㅋ
 
 
 
 
기름기가 풍부한 차돌박이는 얇아서 배가 불러도 금방금박 먹게 되는 것 같아요.. ㅎㅎㅎ
 
여기는 그렇게 얇게 컷팅되지 않기는 했구요..
 
 
 
 
'광양불고기' 1인분 이에요..
가격은 1인분 180g이 18,000원 이구요..
 
양이 조금 부족하다 싶어서 옆 테이블에서 주문한 것인데 한 곳에서 굽고 나눠 먹었어요..
회식할 때 고기는 역시 나눠 먹는 게 제일이에요.. ㅋㅋㅋㅋ
 
 
 
 
돼지고기였으면 계속 같은 것으로 먹었을 텐데 비싼 쇠고기라서
사람이 많을 때는 같은 거 보다는 다양한 맛을 보는 게 더 나은 것 같아요..
 
물론 고기를 같이 나눠먹는 것에 인색하지 않는 모임이라는 전제가 있지만요.. ㅎㅎㅎ
 
 
 
 
옆 테이블에서 구워서 나눠줘서 먹었는데 광양불고기라고 해도 구이 전문점마다 스타일이 조금씩 다 다르네요..
 
 
 
 
겉으로 보기에는 양념이 그리 되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데 아주 은은하게 매콤한 맛과 달콤한 맛이 느껴지네요.. ^^
 
 
 
 
'해물된장찌개' 이구요..
가격은 5,000원 이에요..
 
 
 
 
'비빔칡냉면' 이에요..
가격은 6,000원 이구요..
 
 
 
 
'물칡냉면' 이구요..
가격은 6,000원 이에요..
 
이곳은 고기에 비해서는 냉면은 뭔가 짠하게 시원한 맛이 덜해서 약간 아쉬워요..
 
 
 
 
마포참숯불갈비(02-553-2075)는
2호선 신분당선 강남역 11번 출구로 나와서 차 진입 가능한 골목으로
우회전한 후 좌회전하고 우회전하면 왼편에 있어요..
 
건물에 주차장은 없으니 주변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1++등급 한우를 취급하고 있지만 고급스러운 분위기는 아니고 그냥 구이 전문점이에요..
 
서비스는 일반 음식점 수준이구요..
 
 
 
 
정육식당으로 되어 있지만 고기를 보고 구입하는 정육점식당 스타일은 아니고 그냥 주문하는 방식이에요..
 
요즘에는 한우가 또 한 번 대세가 되고 있어서 한우로 회식한 날이에요..
뭐 산지의 가격에 비해서는 여전히 가격이 높은 것은 조금 안타깝기는 하지만요..
 
강남역에서 1++등급 한우를 나름 비싸지 않은 가격에 만날 수 있는 구이 전문점이에요..
 
 
상호: 마포참숯불갈비
연락처: 02-553-2075
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17-4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