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식

[삼성역맛집] 시추안 하우스 - 족발의 변신은 무죄! 맛난 사천요리 전문점

by 비어벨_다음 2011. 2. 3. 12:14
반응형
Spicy Sichuan Cuisine '시추안 하우스(Sichuan House, 四川省)'에 다녀왔어요..
 
2011년 새해 첫날 외식하기 위해서 방문한 곳이에요..
왠지 새해 첫날 잘 먹으면 1년 내내 잘 먹을 거 같은 느낌이 든다고나 할까요..
 
12월 31일은 매드포갈릭 갔었는데 1월 1일은 시추한 하우스 오고
썬앳푸드 계열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을 맞이했어요.. ㅎㅎㅎ
 
 
 
 
이날은 다른 곳에서 접하기 힘든 유니크한 미니 족발 먹었는데
미친 존재감을 들어내는 것이 맘에 쏙 들었어요.. 츄릅~~
 
 
 
 
썬앳푸드의 차이니즈 레스토랑으로 레드페퍼 리퍼블릭이 시추안 하우스로 바뀌었어요..
 
레드페퍼 리퍼블릭이라고 하면 사람들이 차이니즈 레스토랑인지 몰라서 그랬으려나요.. ㅋㅋㅋ
 
 
 
 
썬앳푸드 멤버십 생일 기념 서비스가 있어서 잊지 말고 방문해줬어요..
 
생일 팸레 투어로 많은 곳을 방문해줄 야심찬 계획을 갖고 있었지만
시간상 안타깝게 시추안 하우스를 비롯한 몇몇 곳만 방문해줬어요..
 
 
 
 
어디선가 들어봄직한 '사천성(四川省)'을 영어로 바꾸니 그럴듯한 '시추안 하우스'로 변했어요..
 
 
 
 
입구에는 시추안 하우스의 대표 매운 요리가 있어요..
 
 
 
 
음식점 입구에는 이곳이 사천요리 전문점임을 알려주는 레드페퍼가 한 가득 담겨 있어요.
 
 
 
 
이른 저녁시간에 방문했더니 디너타임 첫 손님이 되었네요..
 
안의 인테리어는 동일하고 음식점명만 변경을 했네요..
 
 
 
 
매드포갈릭은 양파로 인테리어를 했다면 시추안 하우스는 고추를 사용했어요.. ㅋㅋㅋ
 
 
 
 
메뉴 이구요..
 
 
 
 
시추안 하우스는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인 사천요리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직접 맛볼 수 있는 사천요리 전문점이라고 홍보하고 있어요..
 
 
 
 
생일 쿠폰으로는 전채 요리 6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골랐어요..
 
이날은 날씨가 쌀쌀한 날씨라서 따뜻한 전채 요리가 땡기네요.. ㅋㅋㅋ
 
 
 
 
메인 메뉴로는 미니 족발이 어떤 맛일까 궁금증을 마구 유발해서 주문했어요..
 
 
 
 
'비프 마라탕'은 예전에 '스펀지 2.0' 매운맛로드에 나왔던 것이에요..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은 함 도전해도 좋을 듯 싶어요.. ㅋㅋㅋ
 
 
 
 
식사로는 밖의 메뉴에도 홍보하고 있는 탄탄면으로 주문했어요..
 
 
 
 
런치와 디너 코스 메뉴는 이렇게 있어요..
 
 
 
 
기본 세팅 이구요..
 
 
 
 
요즘에 연장 받침대에 눈이 가고 있는데 시추안 하우스 받침대 다시 봐도 인상적이에요..
 
 
 
 
테이블 한쪽에는 접시와 컵이 있어요..
 
 
 
 
마실 거로 나온 따뜻한 자스민차예요..
 
 
 
 
밑반찬으로는 짜사이가 나와요..
 
 
 
 
'칠리완탕(Soft Wonton with Spicy Chilli Sauce)' 이에요..
 
가격은 9,800원 이구요..
부가세 10%가 별도로 있어요..
 
이날은 생일 쿠폰으로 주문해서 먹었어요..
 
 
 
 
시추안 하우세서 매일 손으로 직접 빚어내어 돼지고기 육즙을 입 안 가득 느낄 수 있는 완탕이에요..
 
 
 
 
사천요리 전문점답게 고추기름(?)을 베이스로 한 칠리 소스(?)로 간간히 매워요..
 
 
 
 
만두피가 매우 얇으니 무심코 집으면 뜯어져서 만두소가 마구 탈출하는 사태가 생길지도 몰라요.. ㅋㅋㅋ
 
 
 
 
한 입 베어 물면 만두소가 이렇게 알차게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매운 거에 약하면 소스는 조금만 묻혀서 먹으면 되구요..
 
겉은 윤기가 흐르고 속은 탱탱한 완탕을 먹을 수 있어요.. ^^
 
 
 
 
'시추안 미니 족발(Sichuan Pork Hocks)' 이구요..
가격은 19,500원 이에요..
 
 
 
 
족발 뼈를 버릴 통도 같이 나와요..
 
 
 
 
매콤한 랜턴고추, 얼얼한 파가라로 요리한 쫀득쫀득한 미니 족발이에요..
 
 
 
 
족발 위에 고수를 얹어서 마무리 했어요..
 
 
 
 
고추 사이로 자그마한 족발이 쌓여 있는 것이 보이네요..
 
 
 
 
고수는 베트남쌀국수 전문점에서만큼 향이 강하진 않네요..
 
향이 강하지 않다고 표현하긴 했는데 이건 상대적인 것으로 충분한 향을 머금고 있어요..
향신료에 취약하신 분은 잘 알아서 판단해서 드시길 바라구요.. ㅋㅋㅋ
 
고수의 상쾌한 향이 매운 맛을 중화시켜주는 역할도 있어요..
 
 
 
 
고추가 이렇게 들어 있어도 비주얼만큼 완전 맵지는 않아요..
참고로 매운 맛은 사람마다 다르니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맵다는 사람도 있을 수도 있지만요..
 
입 안과 위를 자극하는 매운 맛이 아니라서 먹기에 부담은 없어요..
 
 
 
 
완전 말랑 말랑한데요.. 족발의 변신은 무죄예요.. ㅡㅡb
 
 
 
 
잘 볶아져서 부드러운 해삼처럼, 푹 삶아진 도가니처럼 말랑말랑해요..
 
사진으로 이 느낌이 전해지려나요..
참 부드러운데 말로 설명할 방법이 없네요.. ㅋㅋㅋ
 
 
 
 
장충동 족발이나 오향족발에서 맛보는 식감과는 전혀 달라요..
치아가 약하신 분들도 맘껏 드실 수 있는 메뉴예요..
 
대신 매운 맛이니 그 점 염두에 두시구요.. ㅋㅋㅋ
 
 
 
 
매콤한 맛을 살려주기 우해서 랜턴 고추, 사천 고추, 파가라가 들어 있어요..
 
고추를 먹어도 상관은 없지만 굳이 먹을 필요가 없어서 족발 뼈와 함께 뼈통으로 직행했어요.. ㅋㅋㅋ
 
 
 
 
문득 파가라가 어떤 모양일까 궁금해서 직원 분에게 물어보니 친절히 자그마한 파가라를 보여주시네요..
 
요리에는 이미 녹아 들어가 있어서 보이진 않을 거라고 해요..
 
 
 
 
말랑말랑 쫀득쫀득해서 입으로 그대로 흡입해줬어요.. 츄릅~~
 
 
 
 
미니 족발 생각 외로 대박 메뉴여서 아낌없이 추천해요.. ㅡㅡb
 
 
 
 
'시추안 탄탄면' 이구요..
가격은 7,800원 이에요..
 
땅콩의 고소함과 고추의 매운 맛이 조화로운 탄탄면으로 즉석에서 뽑은 생면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다른 차이니즈 레스토랑에서 탄탄면은 닭고기 육수의 매콤 느끼한 면 요리였는데
여기는 전혀 다른 시추안 하우스만의 스타일이에요..
 
 
 
 
중국식 냉면에서 느껴지는 땅콩 소스의 맛이 나고 있구요.
 
이건만 있으면 많이 느끼할 수도 있는데 매운 고추 소스가 그 맛을 잡아주고 있어요..
뭐.. 개인적으로 땅콩버터도 매우 잘 먹어서 고추 소스가 없어도 상관없긴 해요.. ㅋㅋㅋ
 
 
 
 
잘게 다져진 돼지고기가 고명으로 얹어져 있고 국물 자체는 약간은 걸쭉한 느낌이 나고 있어요..
 
 
 
 
다른 곳에서 접하기 힘든 유니크한 요리로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소스 등이 딱 제 취향이라서 맘에 드는데요.. ~.~
 
집에서도 라면 끊여 먹을 때 스프와 물을 조절해서 국물을 적게 해서 먹는 걸 즐기거든요.. 후후훗..
 
 
 
 
땅콩소스의 맛난 탄탄면 한 젓가락 드셔보세요.. ^^
 
 
 
 
시추안 하우스(02-508-1320)는
2호선 삼성역 5번 출구로 나와서 횡단보도 건넌 후 우회전해서 가다보면 왼편 건물 1층에 있어요..
 
주차는 발렛파킹을 해주시는 분이 있고 발렛파킹비는 2,000원 이에요..
주차는 음식점 입구에 가면 발렛파킹 해주시는 분이 있고 발렛파킹비는 2,000원이에요..
 
홈페이지는 www.sichuanhouse.co.kr 이구요..
 
 
 
 
인테리어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처럼 아늑한 스타일이에요..
 
 
 
 
시추안 하우스의 트레이드 마크인 레드페퍼 통이에요.. ㅋㅋㅋ
 
 
 
 
실내는 방문해서 사람이 없을 때 사람이 차기 시작하기 전에 찍어 봤구요..
 
 
 
 
홀은 테이블 간격이 넓지는 않은 편인데 레드페퍼 모형 뒤편 단독 공간은 공간의 여유가 있어요..
 
 
 
 
화장실 가는 길에 있는 안쪽 홀인데 홀 옆에는 모임 갖기 좋은 룸도 보이네요..
 
 
 
 
서비스는 궁금한 거 물어봐도 친절히 대응해 주시는 등 전체적으로 매우 좋아요..
 
 
 
 
참고로 이전 레드페퍼 리퍼블릭 후기를 보려면 다음을 클릭하세요..
<2009년 연말> <2010년 연초>
 
매콤한 맛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곳으로 차이니즈 레스토랑으로
미니 족발을 비롯한 다양한 사천요리를 먹으면서 스트레스 풀기 좋은 곳이에요.. ^^
 
 
상호: 시추안 하우스 (Sichuan House)
연락처: 02-508-1320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54-11 M타워 1층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