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양·대창·곱창

[강남역맛집] 서초곱창 - 합리적인 가격의 특양, 대창, 곱창 전문점

by 비어벨_다음 2010. 10. 22. 03:39
반응형
강남역에 있는 특양, 대창, 곱창 전문점 '서초곱창'에 다녀왔어요..
 
요즘에는 대창과 양이 번성하기 하면서 곱창을 비롯한 특수부위가 다시 각광을 받고 있어요..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곱창은 이제는 많은 곳에서 접할 수 있어서 요 몇 년 사이에는
자주 먹지 않았는데 요즘에 대창과 양이 땡겨서 자주 먹다보니 곱창도 더불어 자주 먹게 되네요..
 
덕분에 요즘에 지인들과 회식할 때는 특수부위하는 곳으로 많이 가게 되네요.. 후후훗..
 
 
 
 
완소 지인들과 만남기로 한 지역은 강남역, 언제나 갈 때마다 사람이 많다는 것을 느끼지요..
 
회식 장소로 어디를 갈까하다가 사람 많은 곳은 좋기도 하지만 너무나
번잡스럽기도 해서 가능하면 여유로운 곳이 좋아서 번화가 건너편을 찾아봤어요..
 
 
 
 
요즘에 이쪽 방면에 점점 다양한 음식점이 들어서고 있네요..
 
양과 대창을 비싸지 않은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곳을 찾았어요..
 
 
 
 
큰 길이 아니라 뒤의 작은 길에 있는데 주차장 출입구가 있어서
밖에서 봤을 때는 크게 눈에 띄는 구조는 아니네요..
 
 
 
 
토요일 이른 저녁 시간에 갔더니 한 팀 말고 우리가 이등이네요.. ㅋㅋㅋ
 
 
 
 
메뉴 이구요..
 
 
 
 
양과 곱창의 효능이 적혀 있어요..
 
양은 소의 제 1위와 2위를 말하는데 사근거리는 맛이 매우 좋아요..
참고로 제 1위가 양, 2위가 벌집(양), 3위가 처녑, 4위가 막창이에요..
 
대창은 소의 큰 장자로 작은 창자인 곱창과는 각기 다른 매력이 있어요..
 
 
 
 
곱창과 대창은 대부분 국내산이지만, 특양은 대부분이 뉴질랜드산이에요..
 
양과 대창 등이 나름 잘 나가는 특수부위라서 어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 다른 곳에 비해서는 조금 괜찮은 가격을 보여주고 있네요..
 
 
 
 
테이블 세팅이에요..
 
 
 
 
기본 세팅 이구요..
 
 
 
 
오이와 당근과 고추예요..
 
 
 
 
채소초절임인데 생각만큼 톡 쏘지는 않아요..
 
 
 
 
대파의 단맛이 느껴지는 파김치예요..
 
 
 
 
곱창을 싸 먹을 쌈무도 나오구요..
 
 
 
 
부추와 상추 무침도 나오네요..
 
 
 
 
계란찜이에요..
 
 
 
 
산고추도 나오구요..
 
 
 
 
시원한 맛이 나오는 개인용 콩나물국이에요..
 
 
 
 
개인용 소스예요..
 
보통은 매콤한 양념장을 주는데 여기는 다른 양념장을 주네요..
소금과 간장소스 뿐만 아니라 노란색의 소스가 나오네요..
 
노란색 가루가 무엇이냐고 물어보니 콩가루라고 하더라구요..
 
 
 
 
드디어 기다리던 것이 나왔어요.. 꺅~~
 
 
 
 
'특양' 1인분, '대창' 1인분, '곱창' 2인분 이에요..
 
주방에서 초벌로 조금 궂다가 이렇게 돌판과 함께 나오네요..
 
 
 
 
특양 가격은 1인분 170g이 17,000원 이에요..
 
 
 
 
대창 가격은 1인분 200g이 15,000원 이구요..
 
 
 
 
곱창 가격은 1인분 300g이 15,000원 이에요..
 
 
 
 
염통은 서비스로 나와요..
 
 
 
 
부추도 투입해 보아요..
 
부추를 그냥 먹어도 좋지만 이렇게 기름에 쩔은 부추도 부드러워서 좋더라구요.. ㅋㅋㅋ
 
 
 
 
군침 돌게 만드는 특수 부위 주변에는 감자와 양파가 있어요..
 
 
 
 
토싵토실한 대창이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대창을 비롯한 양과 곱창은 직원 분이 먹기 좋은 크기로 직접 컷팅해주세요..
 
 
 
 
노릇노릇하게 구워지기 시작했어요..
 
 
 
 
대창은 두툼해서 익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요..
 
곱창도 그렇지만 대창이 기름기가 많아서 굽다 보면 기름기가 팍팍 흘러 내려요..
 
 
 
 
대창보다는 양이 먼저 익어요..
 
 
 
 
곱창도 슬슬 먹을 때가 다가왔어요..
 
 
 
 
염통은 너무 익으면 굳어서 맛이 별로가 되니 가장 먼저 먹을 준비를 하면 되구요..
 
 
 
 
기름이 많아 나와서 보통은 석쇠에 굽거나 구멍이 있는 불판에 굽는데
여기는 그게 없어서 의아스러웠는데 식빵을 이용해서 기름을 흡수시키네요.. 오호~~
 
기름을 머금어서 구워지는 식빵도 탐나긴 하지만 먹을 수 있는 타이밍이 극히 짧고
원래 먹는 용도로 나오는 것이 아니고 다른 먹을 것이 많기 때문에 굳이 먹을 필요는 없어요.. ㅋㅋㅋ
 
 
 
 
염통 먼저 먹어보아요..
 
 
 
 
곱창은 곱이 제대로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탄력 있는 곱창을 양념장에 찍어 먹어보아요..
 
 
 
 
서초곱창이라는 상호에 곱창에 들어가듯 곱창의 상태가 좋은데요.. 굿~~
 
 
 
 
양도 먹어주구요..
 
 
 
 
곱창의 곱과는 다른 하얀색 곱(?)으로 기름기가 풍부한 편이라 다소 느끼할 수도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이 느끼하면서도 달콤하고 고소한 맛 때문에 대창의 매력에 푹 빠졌지만요.. ㅋㅋㅋ
 
 
 
 
이 콩가루 은근히 매력적인데요..
 
막상 맛을 보니 마지막에 카레 맛이 나는 것을 보면 카레도 들어가지 않았나 싶어요..
 
 
 
 
곱창이 맛이 좋으니 1타2피 한 젓가락에 두 조각 먹어보아요..
 
 
 
 
부추와 상추를 곁들여 먹어도 좋아요..
 
 
 
 
'장수막걸리' 이구요..
가격은 4,000원 이에요..
 
여기는 장수막걸리가 있어요.. ㅋㅋㅋ
 
 
 
 
맛난 음식에는 항상 딸려 나오는 술로는 막걸리를 골랐어요..
 
다 오랜만에 또 같이 한 잔!! 위하여~~
 
 
 
 
늦게 합류한 지인도 있고 먹고나니 또 먹고 싶어서 1인분씩 추가 주문했어요..
 
 
 
 
판이 데워져 있으니 금방 금방 익기 시작하네요..
 
 
 
 
모두 모두 탐스러워요..
 
 
 
 
이번에도 역시 맛나게 컷팅해주시구요..
 
 
 
 
컷팅하고나니 대창 속이 쏙쏙쏙 보여요..
 
너무 오래 구우면 대창이 홀쭉해지니 적당한 타이밍에 먹을 필요가 있어요..
 
 
 
 
양도 기름기가 없는 편인데 대창의 기름 덕분에 팍팍팍 익고 있어요..
 
 
 
 
양 사이에 노란색이 보이는데 처음 보는 것이라 신기하기는 하네요..
 
 
 
 
염통은 이번에도 역시 일등으로 먹어줘야 하구요..
 
 
 
 
대창과 곱창에서 기름기가 팍팍 나와요..
 
 
 
 
이렇게 기름이 나와도 식빵이 나오니깐 크게 걱정해줄 필요는 없어요..
 
 
 
 
이번에도 역시 부추와 파김치를 넣어주고 잘 컷팅한 양파도 섞어줬어요..
 
 
 
 
자 이제 또 한바탕 맛나게 먹어볼까요..
 
 
 
 
염통 먹어보아요..
 
왠지 이거 어디선가 본 듯 한 장면으로 데자뷰 같기도 해요.. ㅋㅋㅋㅋ
 
 
 
 
이번에도 곱이 제대로 차 있는 것을 보니 이곳으로 먹으러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ㅇ어요.. 후후훗..
 
 
 
 
양념은 취향에 맞게끔 골라서 찍어 먹을 수 있어요..
 
 
 
 
쌈무도 있으니 적극 활용해 주구요.. 츄릅~~
 
 
 
 
대창은 양념장보다는 콩가루가 훨씬 더 맛있는데요.. ㅡㅡb
 
예전에 삼겹살이 한창 유행타고 있을 때 미숫가루 나왔던 것만큼 맘에 드는 양념이에요..
 
 
 
 
쌈무에 매콤한 맛인 부추 까지 넣어서 먹어도 맛있네요..
 
 
 
 
'별미볶음밥' 3인분 이에요..
가격은 1인분이 2,000원 이구요..
 
 
 
 
곱창과 대창을 구웠던 불판을 부엌으로 가지고 가서 만들어주네요..
 
 
 
 
고기 먹고 나면 빠지지 않고 냉면을 먹어 주듯 곱창과
대창을 먹고 나면 배가 불러도 볶음밥은 꼭 먹어주게 되네요.. 후후훗..
 
 
 
 
된장찌개도 나와요..
 
 
 
 
맛은 그냥 익숙한 구이 전문점의 된장찌개예요..
 
 
 
 
어느 정도 더 놓아두어야 되는지 알고 잠시 방치했더니 조금 눌러 붙었네요.. ㅎㅎㅎ
 
볶음밥 나오면 바로 먹어주어도 괜찮아요.. ㅋㅋㅋ
 
 
 
 
지인의 표현을 빌리자면 버터를 두른 듯한 고소한 맛도 나고 있어요..
 
 
 
 
명함을 집었는데 소주 한 병 무료 쿠폰도 겸하고 있네요.. ㅎㅎㅎ
 
 
 
 
서초곱창(02-3474-1386)은
2호선 강남역 3번 출구로 나와서 두번째 골목인 삼성화재 건물 옆길로 우회전한 후
작은 사거리에서 좌회전해서 가다보면 왼편 건물 1층에 있어요..
 
주차는 건물 앞에 하면 되고 일요일은 영업을 안 하니 참고하세요..
분위기는 원형 탁자가 있는 평범한 구이 전문점이구요..
 
 
 
 
요즘에 양과 대창이 인기를 끌면서 회식의 트렌드를 조금은 바꾸지 않았나 싶어요..
 
양과 대창은 유명한 곳이 너무나 많아서 갈 수 있는 곳도 많으니 선택의 폭도 넓구요..
많이 생기면서 좋은 점이 가격이 조금씩 더 착해진다는 점이지요.. 후후훗..
 
합리적인 가격에 곱창과 대창을 즐길 수 있는 구이 전문점이에요.. ^^
 
 
상호: 서초곱창
연락처: 02-3474-1386
주소: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29-6 3호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