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양·대창·곱창

[몽촌토성역맛집/방이동맛집] 방짜 - 매력적인 양, 대창, 삼겹살 전문점

by 비어벨_다음 2010. 12. 15. 03:35
반응형
양, 대창, 삼겹살 전문점 '방짜' 방이점에 다녀왔어요..
 
분당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방짜가 드디어 서울로 진출했어요..
 
참고로 분당 야탑점은 2008년, 모란점은 20009년, 방이점은 올해 8월에 오픈했네요..
이 기세라면 내년에 새로운 매장을 또 오픈하지 않을까 싶어요.. 후후훗..
 
 
 
 
모란점만 방문했는데 가격대비 만족도가 좋아서 또 가야지 하고 있었는데
방이동에도 생겨서 가족과 함께 외식하러 고고씽 했어요..
 
 
 
 
양, 대창, 삼겹살을 주 메뉴로 하고 있어요..
 
 
 
 
양과 대창의 효능에 대해서 적혀 있어요..
 
 
 
 
메뉴 이구요..
 
 
 
 
방짜의 대표 메뉴는 특양과 대창이에요..
 
 
 
 
막창과 염통이 포함된 모듬구이도 있는데 아직은 막창이 크게 땡기지 않아서 단품으로 주문했어요..
 
 
 
 
돼지고기도 삼겹살과 가브리살도 있어요..
 
 
 
 
추가 메뉴로는 추억의 도시락과 돌판양밥이 있구요..
 
 
 
 
점심 메뉴로는 근처 직장인들을 겨냥한 식사 메뉴가 있어요..
 
 
 
 
방짜의 트레이드 마크인 방짜유기에 대한 설명도 되어 있어요..
 
 
 
 
먼저 삼겹살용 참숯이 들어오네요..
 
삼겹살은 양, 대창과 불의 세기를 달리 한다고 하는데
양과 대창은 양념이 되어 있어서 삼겹살 먼저 먹기로 했거든요..
 
 
 
 
금빛의 방짜유기로 만든 방짜의 트레이드 마크인 불판을 올렸어요..
살균 효과가 있는 방짜유기 불판으로 특허까지 받았다고 해요.. 오호~~
 
이 불판은 99%의 살균 효과도 있다고 하니 왠지 더 안심이 되는 느낌이에요..
 
 
 
 
기본 세팅 이구요..
 
 
 
 
밑반찬이 한 상 가득이에요..
 
 
 
 
상추와 깻잎이 있어요..
 
 
 
 
고구마 샐러드는 키위 드레싱으로 마무리해서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내고 있어요..
 
 
 
 
채소 무침도 있어서 고기와 같이 먹기도 좋아요..
 
 
 
 
양파 등의 채소 간장절임으로 양, 대창과 함께 먹어줄 때도 좋구요..
 
 
 
 
단순한 밑반찬만 있는 것이 아니라 고기와 같이 곁들어 먹을 수 있는 밑반찬들이에요..
 
 
 
 
깻잎장아찌예요..
 
 
 
 
파채도 있어요..
 
 
 
 
양배추 샐러드이구요..
 
 
 
 
명이나물이에요.. 꺅~~
 
울릉도 특산물로 명이나물이 나오는 구이 전문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있어요.. ㅡㅡb
 
 
 
 
먼저 삼겹살이 등장했어요..
 
 
 
 
'방짜 삼겹살(Grilled pork belly)' 2인분 이구요..
국내산으로 가격은 1인분 180g이 11,000원 이에요..
 
 
 
 
노릇노릇 구수한 삼겹살과 맛있게 잘 끓여진 김치찌개를
한 번에 맛 볼 수 있는 방짜의 대표 메뉴예요..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두툼한 삼겹살 좋아하거든요..
 
딱 보기에도 선명한 색을 가진 삼겹살의 상태가 좋아요..
 
 
 
 
소금으로 살짝 간이 배어 있고 사이사이 잘 구워지라고 칼집이 들어가 있어요..
 
 
 
 
요즘에 고기 구워먹으면서 김치찌개도 같이 먹을 수 있게
고안한 곳이 많아지는데 방짜도 그런 곳 중 하나예요..
 
 
 
 
삼겹살용 불판은 기름기가 흘러내리라고 약간 볼록하게 생겼어요..
 
 
 
 
참숯으로 고기 굽는 사이드에는 김치지개가 있어서 끓을 준비를 하고 있어요..
 
 
 
 
삼겹살이 지글지글 구워지고 있어요..
 
 
 
 
삼겹살에 참숯향이 배면서 고기가 더 맛깔나지고 있어요..
 
 
 
 
환풍기는 이렇게 불판 위에 있어서 그림자를 만들고 있어서
사진은 순식간에 올렸다 내리는 신공을 발휘하면서 찍었어요.. ㅋㅋㅋ
 
 
 
 
계란찜도 등장해주시네요..
 
 
 
 
팔팔 끓어서 부풀어 있는 계란찜이에요..
 
 
 
 
고기는 직원 분이 직접 컷팅해주시네요..
 
 
 
 
삼겹살을 둘러싸고 있는 김치찌개 왠지 보기만 해도 흐뭇하네요..
 
 
 
 
김치찌개도 먹기 좋게 팔팔 끓고 있어요..
 
 
 
 
역시 고기는 참숯에 구워야 제맛이에요..
 
 
 
 
기름기가 빠지고 있는 삼겹살 뻣뻣하지 않고 부드러워요.
 
 
 
 
고기와 김치찌개 맛있게 먹어 보아요..
 
 
 
 
두툼한 삼겹살 맛있어요.. 츄릅~~
 
 
 
 
명이나물 리필해서 먹었어요..
 
명이나물이 깻잎 장아찌처럼 음식점마다 담그는 것이
조금씩 다른데 여기는 부드러운 느낌의 명이나물이에요..
 
 
 
 
삼겹살과 명이나물 궁합이 잘 맞는다죠.. ^^
 
 
 
 
삼겹살 나머지 부분도 올려놓아요..
 
 
 
 
먹기 좋게 잘 구워지고 있어요..
 
 
 
 
삼겹살이 다 구워지면 타지 말라고 도시락 뚜껑에 올려주세요..
 
최근에 이렇게 올려주는 곳을 두어 곳 발견했는데 소소하지만 훌륭한 아이디어인 것 같아요.. ^^
 
 
 
 
김치는 매콤한 맛 보다는 달콤한 맛이 더 강해서 아이들도 매우 좋아할 것 같아요..
 
 
 
 
양파, 마늘 등을 넣고 상추쌈으로도 먹어 보아요..
 
 
 
 
'돌판양밥' 이에요..
가격은 5,000원 이구요..
 
 
 
 
둘이서 방문하면 '추억의 도시락'을 먹으면 되고
가족 단위로 오면 양밥을 먹으면 좋은 듯 싶어요..
 
 
 
 
가격에 비해 꽤 푸짐한 양이에요..
 
 
 
 
매콤달콤하게 비벼진 비빔밥 사이에 양이 조금씩 포진해 있어요..
 
 
 
 
양과 대창을 먹으려고 하니 참숯으로 바꿔주시네요.
 
 
 
 
화력이 더 센 참숯의 등장이에요..
 
 
 
 
'특양(Special grilled ox stomach(tripe))'과
'대창(Grilled premium beef ox large intestines)' 이구요..
 
'염통(Grilled the heart)'은 서비스로 나와요..
 
 
 
 
특양은 1인분 180g이 20,000원이고 대창은 1인분 180g이 18,000원 이에요..
 
특양은 뉴질랜드산이나 호주산이라고 하는데 뉴질랜드산이지 않을까 싶어요..
대창은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한우 이구요..
 
 
 
 
소의 창자 중 작은 창자가 곱창이고 큰 창자가 대창으로 주로 양념해서 먹어요..
 
 
 
 
양은 소의 위를 일컫는 순수한 우리말로 첫번째 위가 '양',
두번째 위가 '벌집양', 세번째 위가 '처녑', 그리고 네번째 위가 '막창'이에요..
 
특양은 첫번찌 위인 '양'에서도 좁고 두툼한 살이 붙어 있는 '깃머리'가 사용되는데 큰 소라 해도
한 마리에서 나오는 깃머리의 양은 4~5근 밖에 되지 않아 가격이 비싼 편이라고 해요..
 
 
 
 
쫄깃쫄깃한 염통은 맛보라고 서비스로 나오네요..
 
 
 
 
특양과 대창 자체 가격은 꽃등심처럼 고가의 부위예요..
 
특양, 대창은 재료 단가 자체가 꽤 센 편이지라 저렴하다고 볼 수는 없지만
여기보다 비싼 곳도 많아서 그나마 덜 비싼 편이에요.
 
 
 
 
특양과 대창을 김치찌개에 둘러싸인 불판에 올려 보아요..
 
 
 
 
특양과 대창은 평평한 불판에 나와요..
 
 
 
 
탱탱한 대창과 토실토실한 특양 보기만 해도 흐뭇해요..
 
 
 
 
맛있게 구워지라고 주문을 외워 보아요.. ㅎㅎㅎ
 
 
 
 
환풍기가 있는데 이번에도 후다닥 신공을 발휘해서 그림자 없는 사진을 찍어보기로 해요.. ㅋㅋㅋㅋ
 
 
 
 
참숯의 향으로 코팅되고 있는 특양과 대창은 너무나 맛있다죠.. 후후훗..
 
 
 
 
대창은 쫄깃쫄깃하게 씹히는 맛과 달콤새콤한 양념 맛이 잘 어우러져 고소한 끝맛을 선사하고 있어요..
 
 
 
 
염통도 상태가 좋은데요..
 
 
 
 
지방질과 콜레스테롤이 적어 부담 없이 맛 볼 수 있는 특양은
씹으면 씹을수록 사근사근한 맛이 별미 중의 별미예요..
 
 
 
 
주문이 통했는지 맛있게 잘 구워졌군요.. 후후훗..
 
 
 
 
염통은 너무 익으면 질겨지니 적당히 익었을 때 먹어야 해요..
 
 
 
 
염통을 매콤새콤한 상추 무침과 함께 먹어보아요..
 
 
 
 
사근사근 특양은 내장이 아닌 고기처럼 씹는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대창은 고소하면서 달콤한 맛이 끝내줘요.. ~.~
 
 
 
 
밑반찬은 다 먹으면 다시 리필해서 먹으면 되지요..
 
올해 채소값이 비싼데 아낌없이 주고 있어요..
 
 
 
 
계란찜도 다시 한 번 리필해서 먹어요..
 
 
 
 
남은 대창과 특양도 구워보아요..
 
 
 
 
간간하게 양념이 되어 있는 특양과 대창이 잘 구워졌어요..
 
 
 
 
이번에도 토실토실 대창 먹어 보아요..
 
 
 
 
다 먹고 나서 뭐를 먹을까 하다가 대창을 추가했어요..
 
토실토실한 대창은 볼수록 흐뭇하네요..
 
 
 
 
어머니는 대창을 처음 드시는데 부담 없이 맛깔나게 잘 드시네요..
 
이럴 때 보면 새로운 먹거리를 가족에게 소개하는 뿌듯함을 느껴요. 후후훗..
 
 
 
 
대창은 고숩거리는 그 느낌이 일품이에요.. ㅡㅡb
 
그리고 보니 고숩거리다란 말을 종종 사용했는데 막상 사전에서 찾아보니 없네요..
어디 사투리이려나요.. ㅎㅎㅎ
 
 
 
 
여기서 고숩거리다는 고소하면서 달콤한 느낌으로 부드럽게 씹히는 맛도 좋아요..
 
 
 
 
대창은 구울수록 기름기가 빠지면서 크기가 점점 줄어들어요..
 
풍성한 솜사탕의 크기가 줄어드는 느낌이에요.. ㅋㅋㅋ
 
 
 
 
사람에 따라 대창의 느끼함이 조금씩 다를 텐데요..
 
그럴 때는 소스 등 느끼함을 잡아주는 밑반찬과 같이 먹어주는 것도 좋아요..
 
 
 
 
대창은 구워질 때 기름(?)이 참숯으로 떨어지면서 하얀색 연기가 피어올라요..
 
 
 
 
어느 정도 익었으면 그 다음부터는 취향껏 먹어주세요..
 
대창은 구우면 구울수록 크기가 점점 작아져서 슬퍼지거든요.. ㅜ.ㅡ
 
 
 
 
대창 껍질(?)을 컷팅해서도 먹어 보는데 달콤느끼한 이 맛을 잊지 못해서 대창을 찾게 되네요.. 츄릅~~
 
 
 
 
'묵사발'이 나와요..
 
 
 
 
식사를 한참 했을 때 입가심하라고 도토리묵사발(?)이 나와요..
 
 
 
 
식전이 아니라 이렇게 마무리에 나오는 것도 좋은데요.. 후후훗..
 
 
 
 
방짜 방이점(02-412-5535)은
8호선 몽촌토성역 3번 출구로 나와 우회전하고 골프연습장 있는 사거리에서
좌회전해서 가다보면 오른쪽으로 꺾어지는 모퉁이에 있어요..
 
주차는 도와주시는 분이 있어요..
 
 
 
 
점심시간에는 특선 식사 메뉴가 있어요..
 
 
 
 
고기를 직접 컷팅해주시는 등 서비스는 전체적으로 좋은 편으로 사장님이 직접 서브도 하시네요..
 
 
 
 
1층은 패밀리 레스토랑처럼 부스석으로 되어 있고 칸막이도 되어 있어서 분위기가 좋아요..
 
 
 
 
천장이 낮은 2층은 좌식 테이블로 되어 있구요..
 
 
 
 
특양과 대창이 매우 맛깔난데 내장 부위에 취약한 사람은 삼겹살을 먹으면 되지요..
 
삼겹살과 양, 대창으로 주말 저녁식사를 맛있게 해결한 하루예요..
송파구에서 양과 대창을 먹고 싶다면 방짜를 아낌없이 추천해요.. *^^*
 
 
상호: 방짜 방이점
연락처: 02-412-5535
주소: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56-1
 
 
 
 
 

방짜 방이점이 Daum 대문의 트렌드 검색에 떴어요.. ^^
 
 
 
 
삼겹살, 참숯에 구워 더 매력적인 방짜 방이점 후기가 올랐네요..
 
 
 
 
맛있게 먹었던 곳이 올라와서 기분이 업 되는데요.. ^^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