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강원도

<비어벨이 다녀온 맛집 160호> (횡성축협한우프라자/강원도횡성군/횡성한우)

by 비어벨_다음 2008. 11. 15. 21:35
반응형
강원도 횡성에 있는 '횡성축협한우프라자' 우천본점에 다녀왔어요..
 
강원도로 여행 갔을 때 아주 신선하다고 하는
횡성 한우를 먹기 위해서 방문했어요..
 
 
 
 
횡성은 정육점에서 고기를 사서 식당에서 1인당
추가요금을 내고 고기를 구워 먹는 방식이라고 들었어요..
 
횡성은 처음 방문하는지라 어디를 가야되나 고민하다가
그냥 가장 크고 깔끔하고 사람들 왕래가 많은 곳으로 방문했어요.. ㅎㅎㅎ
 
간판에는 '횡성한우축협프라자라'로 되어 있고
신용카드 가맹점명은 '횡성축산업협동조합'으로 되어 있어요..
 
일반 고기집처럼 그냥 테이블에 앉아서 주문하고
먹는 방식으로 전담 서버가 있었어요..
 
입식 테이블이 있는 방에서 먹었는데
인테리어는 깔끔하게 잘 꾸며져 있었어요..
 
 
 
 
메뉴는 이렇게 있는데 가격은 꽤 나가는 편이에요.. ㅜ.ㅡ
 
쇠고기 수급 사정에 따라 그날그날 있는
쇠고기 부위만 취급한다고 하네요..
 
명품 꽃등심을 먹어 보고 싶었으나 명품 생등심과
모듬A, 모듬B, 꽃등심 정도가 주문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명품 꽃등심 2인분과 모듬B 2인분 주문했어요..
 
 
 
 
기본 세팅 이구요..
 
 
 
 
개인용 샐러드예요..
 
 
 
 
밑반찬은 매우 깔끔하게 나와요..
 
백김치, 고구마 샐러드, 참치회무침,
더덕구이, 고구마 샐러드, 묵, 동치미가 나와요..
 
조금씩 담아주셔서 여러 번 리필해서 먹었어요.. ㅋㅋㅋ
 
 
 
 
개인용 그릇에 동치미까지 담은 후
본격적으로 먹을 준비를 마쳤어요..
 
 
 
 
숯을 넣어서 구워먹을 준비가 됐어요..
 
나중에 구워진 것을 보면 알겠지만
숯이 불판과 너무 가까웠어요.. ㅡㅡ;;
 
 
 
 
명품 생등심과 모듬 B 각각 2인분 이구요..
둘 다 1인분에 180g이에요..
 
명품 생등심은 1++ 등급으로
예쁜 마블링을 보여주네요..
 
모둠B는 치마살, 채끝, 안심으로 되어 있는데
등급은 안 쓰여 있어서 모르겠어요..
 
횡성 한우 쇠고기 물가를 모르겠지만 현지에 와서
먹는 것 치고는 저렴하다는 느낌은 별로 안 들었어요..
 
 
 
 
한우 암소인지 수소인지 소의 종류를 물었는데
서브해주시는 직원 분은 그냥 모른다고 하셔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구요.. -.-a
 
 
 
 
명품 생등심이에요..
 
한 덩어리가 1인분인 180g이에요..
 
 
 
 
고기 한 번 뒤집었는데
그릴 자국이 선명히 보이네요..
 
쇠고기는 육즙이 빠져나가기 전에 한 번만 뒤집어야
된다고 하는데 뒤집는 타이밍이 본의 아니게 달라졌어요..
 
숯이 불판과 너무 가까워서 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맘에 들게 익지 않았는데 고기를 뒤집어야만 했어요.. ㅠ.ㅜ
 
 
 
 
그래도 1++ 등급이라서 쫄깃쫄깃하면서도
육즙이 풍부한 생등심을 맛 볼 수 있었어요.. ㅡㅡb
 
 
 
 
남은 생등심과 모듬 B 부분이에요..
 
생등심 먹고 나서 치마살, 채끝, 안심 순으로 먹었는데
먹느라 정신없어서 치마살은 찍지 않고 넘어갔어요.. ㅎㅎㅎ
 
 
 
 
채끝 이구요..
 
 
 
 
굽고 나서는 정신없이 먹기 시작했어요..
 
 
 
 
안심이에요..
 
안심은 쇠고기 특유의 냄새가 살짝 나면서 약간
덜 싱싱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아쉬움이 남았어요.. ㅜ.ㅡ
 
 
 
 
이날 명품 꽃등심이 없어 못 먹은 것이
살짝 아쉽지만 그래도 잘 구워서 먹었지요.. ㅋㅋㅋ
 
 
 
 
미듐 정로도 구워서 먹어줬어요..
 
 
 
 
후식으로 나온 더덕차예요..
더덕으로 차를 만들기도 하네요..
 
 
 
 
횡성축협한우프라자 우천본점(033-345-6160~1)은
강원도 횡성군 우천면 우항리 583-5에 있어요..
 
영동고속도로 세말IC로 나가서 우회전해서 가면 있어요..
 
쇼핑몰 홈페이지는 www.hbeef.com 이고
한우프라자 홈페이지는 www.hs-plaza.com 이에요..
 
 
음식점에서 정육점도 같이 운영하고 있는데
단일 품목으로도 팔고 선물 세트 팔고 있어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도 구입할 수 있구요..
 
 
음식점 입구에는 쇠고기 이력을
추적할 수 있는 컴퓨터도 있어요..
 
 
횡성이라서 한우 가격이 착할지 알았는데
생각 외로 저렴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어요..
 
대신 정말 한우 맞나 고민할 필요는 없어서 좋네요.. ㅋㅋㅋ
 
인테리어도 잘 꾸며져 있어서 음식점 분위기는 좋고
테이블마다 전담 직원이 있어서 서비스도 좋아요..
 
 
횡성 한우프라자를 방문하면 여러 음식점이 있어요..
 
맛있는 대한민국 대표 한우인 횡성 한우를
맛있게 먹기에 좋은 곳 중 하나인 곳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