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강원도

<비어벨이 다녀온 맛집 141호> (송이골/강원도양양군/송이전골)

by 비어벨_다음 2008. 6. 28. 00:34
반응형
강원도 양양에 있는 송이음식 전문점 '송이골'에 다녀왔어요..
 
양양의 대표 상품인 송이를 맛보기 위해서
올 봄에 강원도 여행하면서 방문했던 곳이에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메뉴 이구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송이영양돌솥밥, 영양돌솥밥, 송이전골, 송이불고기, 송이소금구이,
송이덮밥, 송이전복죽, 송이해장국, 송이칼국수, 산채돌솥비빔밥,
곤드레밥이 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송이전골(2인분)과 송이영양돌솥밥 2인분으로
주문하고 공기밥 추가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 세팅 이구요..
송이골이라는 이름답게 송이가 심벌이네요.. ㅋㅋㅋ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송이전골' 이구요..
2인분 양으로 가격은 50,000원 이에요..
 
위에 송이가 있고 그 밑에는 팽이버섯을
비롯한 다양한 버섯이 들어 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 가을에 수확한 싱싱한 송이를
급랭시켜서 보관했다고 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송이소금구이는 1kg에 30~40만원 정도 하는 1등급을 사용하고
송이전골은 2등급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송이전골이 끊기 시작하면서
은은한 버섯향이 퍼지기 시작하네요..
 
잔잔한 버섯의 향기가 듬뿍 배어 있는 국물과
고기처럼 쫄깃쫄깃한 송이를 맛 볼 수 있어서
버섯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만족스러운 요리예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송이영양돌솥밥' 이에요..
1인분에 15,000원으로 2인 이상 주문 가능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생선구이도 나오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된장찌개는 정말 평범한 된장찌개예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생선구이도 있어요..
음.. 생선이름은 모르겠어요.. ㅋㅋㅋ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송이영양돌솥밥 이에요..
 
뚜껑을 열면 돌솥밥에 있는 송이가
향긋한 냄새를 뿜으면서 얹어져 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버섯의 등급은 송이전골에
비해 낮은 등급이라고 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 돌솥밥과 같이 밥과 송이를 공기에 옮기고
숭늉을 부어서 누룽지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송이골(033-672-8040)은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송현리 234-1에 있어요..
 
낙산해수욕장에서 양양읍내를 지나서 양양대교를 건너면
송현사거리 좌측 모퉁이에 있어요..
 
민박 건물과 음식점 건물이 나란히 있는데 간판에 크게
송이골이라고 적혀있으니 찾는데 어렵지는 않아요..
 
 
실내는 홀과 모임을 위한 방이 있어요..
모두 바닥에 앉아서 먹는 좌식 테이블 이구요..
음식점은 꽤 넓은 편이에요..
 
인테리어는 아늑한 편은 아니지만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나름 신경 쓴 흔적이 보이네요..
 
 
강원도 양양송이에 관한 정보는 양양군청 홈페이지
goldsong-i.yangyang.go.kr 을 참고하세요..
 
 
다음에는 송이의 제철인 가을에 방문해서
신선한 송이의 맛을 느껴봐야겠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