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강원도

<비어벨이 다녀온 맛집 142호> (오산횟집/강원도양양군/섭국)

by 비어벨_다음 2008. 6. 29. 00:06
반응형
섭국 전문점 '오산횟집'에 다녀왔어요..
 
섭국을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이 있다고 해서
강원도 양양 여행길에 방문했어요..
 
방문한 시기는 이제 막 따뜻해지기
시작하는 초봄에 방문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메뉴 이구요..
 
오징어 회덮밥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이날은 안된다고 해서 모두 섭국으로 주문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횟집이다 보니 회도 팔고 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섭에 내용을 홍보하고 있어요..
섭을 먹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에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수산물과 건강이라고 해서 수산물에
관한 이야기가 적혀있어요..
 
그 위에는 '섭에 진주가 있으니
조심해서 잡수세요. 주인 올림'이라는
혹할만한 글귀가 있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차 이구요..
 
이건 셀프로 갖다 먹는 건데
차 이름은 잊어먹었어요..
 
직접 끊인 차인 것 같은데
상당히 독특한 맛을 내고 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밑반찬이에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섭국' 이구요..
가격은 8,000원 이에요..
 
가격이 7,000원에서 8,000원으로
오른 지 얼마 안된 것 같아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섭국은 섭이라는 조개류를 넣고 끓인 국인데
섭은 홍합과 비슷하나 껍데기도 두껍고
훨씬 고급스럽게 생겼다고 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양은 매우 푸짐하게 나와요..
 
1인당 하나씩 섭국을 주문해서 그런지
몰라도 무한리필이 가능하네요.. ^^
 
공기밥도 맘편하게 더 먹을 수 있어서
정말 배부르게 먹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걸쭉한 스타일의 국물이에요..
 
느끼하지 않을까 염려했는데
다행히 그런 것은 없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약간은 얼큰하게도 느껴져서
해장용으로도 괜찮은 것 같아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 먹어보는 섭국이라 마땅히 맛을
비교할만한 것이 떠오르지는 않네요.. @.@
 
섭이 걸쭉한 국물과 어우러지면서
약간은 얼큰하면서도 개운해서 맛있어요.. 츄릅~~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섭이 푸짐하게 들어 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 진주가 나오지 않을까라는
즐거운 상상을 하면서 먹었어요..
 
아쉽게도 진주는 없었구요.. ㅋㅋㅋ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산횟집(033-672-4168)은
강원도 양양 동호해수욕장에 있어요..
 
주소는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동호리 1-4 이구요..
 
 
분위기는 일반 식당 분위기로
바닥에 앉아서 먹는 좌식 테이블이에요..
 
서비스는 괜찮은 편이에요..
 
 
강원도 양양에 들르면 섭국을
먹기 위해서 또 들를 것 같아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