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강원도

<비어벨이 다녀온 맛집 161호> (산횟집/강원도강릉시정동진/회와물회)

by 비어벨_다음 2008. 11. 26. 23:38
반응형
강원도 강릉시 정동진에 있는 '산횟집'에 다녀왔어요..
 
 
 
 
아는 사람이 여기서 사장님이 손수 만든 전복장아찌를
맛있게 먹었다고 해서 동해안 지나는 길에
혹시나 맛볼 수 있을까해서 방문했어요..
 
 
 
 
차림상이에요..
 
무난하게 광어로 주문했어요..
 
 
 
 
기본 세팅 이구요..
 
 
 
 
기본 애피타이저예요..
인원수에 맞추어서 조금씩 나오네요..
 
조금 먹고 리필해서 먹어야 되는 단점이 있지만
반찬 재탕의 우려가 없다는 점을 생각하면 나쁘진 않네요..
 
 
 
 
오징어회와 멍게도 나와요..
 
명색이 강원도니깐 오징어가 빠지면 서운하겠죠.. ㅋㅋㅋ
 
 
 
 
김치전 이구요..
 
 
 
 
콘버터예요..
 
 
 
 
꽁치구이도 있어요..
 
화려하고 푸짐한 애피타이저는 아니지만
구색은 갖추고 있네요.. ㅋㅋㅋ
 
 
 
 
상추 등 싸서 먹을 것도 나와요..
 
 
 
 
'광어' 대(大) 이구요..
가격은 90,000원 이에요..
 
모양을 보니깐 광어 4마리 정도가
아닐까 추측해보아요.. ㅎㅎㅎ
 
 
 
 
광어는 여느 횟집과 비슷한 수준이에요..
 
 
 
 
상추에 싸서 먹을 사람은 싸서 먹어도 좋구요..
갠적으론 그냥 먹는 편이긴 하지만요.. ㅋㅋㅋ
 
 
 
 
'잡어물회' 예요..
 
원래는 전복장아찌를 맛보기 위해서 방문했지만
이때는 다 떨어져서 없다고 하네요..
 
대신 여차저차해서 서비스로 먹은 것으로
가격은 15,000원 이에요..
 
 
 
 
강원도에서 물회는 처음 먹어보는데
매콤하니 비린 것도 없어서 먹기도 좋네요..
 
소면을 비벼서 맛있게 먹어줬어요.. ^^
 
 
 
 
'매운탕' 이에요..
 
 
 
 
회에 사용됐던 광어가 들어 있는 매운탕으로
얼큰하니 괜찮은 맛을 내고 있어요..
 
 
 
 
심플한 매운탕 밑반찬 이구요..
 
 
 
 
매운탕이 보글보글 끊어서
맛있게 먹어줬어요..
 
 
 
 
산횟집(033-644-2740)은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297-3에 있어요..
 
정동진 기차역에서 가운데 골목으로 쭉 올라와서
서울고속버스매표소 있는 작은 삼거리에서 우회전해서
국도 있는 곳으로 올라가면 있어요..
 
아쉽게도 항구에 있는 횟집은 아니라서 바닷가 바로 옆에서
먹는 장점은 없지만 정동진 해안가가 멀리 보이기는 하구요..
 
2층에서 식사했는데 젊은 직원 분들이
열심히 일하셔서 서비스는 좋았어요..
 
전복장아찌를 맛볼 수 있었으면 어땠을지 모르겠지만
회는 멀리서 일부러 찾아갈 정도는 아닌 것 같구요..
 
정동진에서 그냥 회를 무난히 먹을 수 있는 횟집이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