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등등/퓨전·버거·동남아·떡볶이

<비어벨이 다녀온 맛집 007호> (일공육라면/홍대/라면)

by 비어벨_다음 2007. 5. 29. 12:40
반응형
홍대 '일공육(一○六) 라면' 다녀왔어요..
 
평일 저녁때 갔었어요..
5시쯤 가니깐 마지막 빈자리 세이프.. ㅎㅎㅎ
이후부터는 조금씩 기다려야 되더라구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는 밑에서 올려다본 가게의 모습입니다.
작은 편이죠..
 
'24시간 서비스, 푸짐한 무료 5형제'가 적혀있네요..
1. 쫄깃쫄깃 문어찰밥
2. 일공육 삶은계란
3. 일공육 토스트
4. 상큼한 연어샐러드
5. 시원하게 음료수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티켓발매기이고, 신권도 다 인식 되는데 약간 잘 안읽히긴 하더라구요..
그럼 직원분이 나와서 대신 넣어줘요.. ㅋㅋㅋ
 
근데, 카드결제가 안되는 센스.. -.-a
돈 많이 벌겠다. ㅋㅋㅋ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단 음료수를 놓고 기본 셋팅해 놓고 짜자잔 라면을 기다리죠..
음료수는 펩시와 사이다가 있구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 밑반찬이구요..
소스로는 땅콩 버터와 머스터드,
양념으로는 소금, 후추가 있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건 연어샐러드구요..
나쁘진 않은 듯..
토스트에 먹어주기 위해서 양상추를
약간 남겨주는 센스가 필요해요.. ㅋㅋ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삶은 계란이구요..
계란의 크기는 크진 않고 약간은 작은 편..
맘편하게 계속 집어서 먹으면 되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무한제공되는 토스트 구요..
옆에 토스트기 굽는 것이 있어요..
기본으로 구우면 살짝만 구워지는 것 같아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토스트에 땅콩 버터와 머스터드 소스를 바르고
그 위에 아까남은 양상추를 얹어서 먹으면 맛있어요.. ^^
샐러드 드레싱과 토스트가 잘 어울리네요..
양상추를 더 남겼다가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도 무한제공되는 문어찰밥이구요..
옹기종기 쌓여있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안에 문어가 작은 한 조각 있었어요..
음.. 안에 묻혀서 사진에는 안나왔네요.. ㅋㅋㅋ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건 부대찌개 맛인 '○라면' 이에요..
푹고운 김치, 토실토실 소세지 2개, 사르르 녹는 치즈,
미인의 건강식 미역, 어린 숙주, 오돌오돌 초고버섯가 들어있다 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치즈가 녹아진 것이 담백하네요.. ^^a
뭐.. 지인은 느끼하지 않냐고 했지만.. 음. 괜찮았어요..
국물까지 후루룩 다 먹엇어요.. ㅎㅎㅎ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공육의 첫번째 라면인 '一라면'이고 해물맛이에요..
통통한 아구살, 앙증맞은 쭈꾸미, 싱싱만점 왕새우, 바다귀족 해삼,
미인의 건강식 미역, 어린 숙주, 오물오물 초고버섯이 들어있다 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국물이 개운하긴 하네요..
짬뽕이나 해물탕과는 다른 개운한 맛이라고 할까..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물이 뭐 들어있는지 확인해 봤어요.. ㅋㅋㅋ
몇 개는 건져내지 못하고 그냥 찍었는데,
정말 들어있긴 다 들어있네요..
아구살이 정말 통통하긴 하네요. 오호~
 
 
음.. '六라면 (장금이 라면)'은 못찍었네요..
참고로 六라면에는 입안에서 부드럽게 넘어가는 순두부, 쫄깃한 안심 샤브샤브,
진한 사골국물 미역, 어린 숙주, 오돌오돌 초고버섯이 들어있다 하네요..
 
 
일공육 라면에 혼자 와서 먹는 사람도 꽤 있네요.. @.@
바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혼자가도 부담은 없는 것 같아요..
 
24시간 한다고 해서 하루종일 퀄러티가 유지될까 걱정됐는데,
조리하는 것을 보니 복잡하지 않아 밤에 가도 상관없을 듯해요..
 
 
일공육 라면 본점 (02-3142-1241)인 홍대점은
홍대역 5번 출구(홍익대 방향, 온라인 지도에는 6번 출구)로 나와서
왕복 이차선 도로가 나오면 좌회전해서 홍익대 정문쪽으로 쭉 가다보면
왼쪽 편에 있는 푸르지오 상가 2층에 있어요..
 
홍대역 출구번호가 바뀌었어요..
예전 3,4번 출구 였던 것이 3번출구 하나로 통합되서 지금 공사중이더라구요..
예전 5번 출구가 4번 출구로 됐고, 예전 6번 출구가 5번 출구로 됐구요..
 
 
가게가 아담해요..
좌석은 12석 정도 있어요..
 
신촌점과 강남점도 생겼다고 하네요..
나중에 거기도 가봐야겠어요..
 
 
메뉴는 해물맛 一라면, 부대찌개맛 ○라면, 장금이 라면인 六라면이 있고
가격은 동일하게 5,000원이구요..
 
일본식 라멘이 아닌 한국식 라면이에요..
재료가 푸짐하고 무료 5형제가 있어서 든든한 것 같아요..
정말 배터지게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