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식/┠ 회

[광화문맛집/경복궁역맛집] 궁수사 - 랍스터를 비롯한 다양한 회가 비주얼부터 대박! 이런 게 바로 힐링푸드!

by 비어벨_다음 2013. 3. 28. 06:00
반응형
광화문 맛집 경복궁역 맛집 일식 전문점 '궁수사(宮壽司)'에 다녀왔어요.
 
이날은 축하할 일이 있는 사람들이 많은 자리라서 고급스럽게 먹은 날입니다.
 
평소에는 삼겹살이나 소고기 혹은 치맥으로 회식을 하는데
날이 날인만큼 평소와 남다르게 먹기로 하고 어디를 갈까 열심히 찾아봅니다.
 
한정식, 대게 등의 아이템이 나오던 중 일행 중 한 명이 절친이 일식 전문점에서 일한다고 하여
이번에는 조금 고급스럽게 먹어보자며 광화문 궁수사로 예약을 잡았습니다.
 
 
 
 
랍스터를 비롯한 다양한 회가 비주얼부터 대박! 이런 게 힐링푸드! 광화문 맛집 궁수사!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식사를 하러 가기 전에 잠시 광화문 나들이를 합니다.
 
요즘에는 해가 많이 길어져서 저녁에 가도 아직 해가 떠있네요. 후훗.
 
 
 
 
광화문을 예전부터 든든하고 지키고 계신 이순신 장군 동상입니다.
 
 
 
 
이제는 세종대왕님도 광화문 광장에서 그 자리를 지켜주시고 계십니다.
 
 
 
 
경복궁, 광화문, 청계천, 시청은 관광 명소이기도 해서 많은 외국인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어요.
 
서울에 살아도 여기 처음 온 사람이 있어서 일행 중에서도 신기한 듯 사진 찍는 사람도 있었어요. ㅋㅋㅋ
 
 
 
 
짤막하게나마 광화문 나들이를 마치고 예약한 광화문 일식 전문점 궁수사로 고고씽합니다.
 
경복궁 근처에 있어서 '궁수사' 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을 열고 들어가니깐 열심히 준비중인 쉐프님이 보이는군요.
 
나중에 생각하니 준비중인 접시가 우리를 위한 것이었네요. 후훗.
 
 
 
 
우리가 예약한 단체 룸은 통로 건너편에 있어서 이동합니다.
 
 
 
 
시간 맞춰서 도착하니깐 확장 가능한 룸을 3개 붙여서 미리 세팅이 다 되어 있습니다.
 
 
 
 
미리 코스까지 정해놓고 방문한 터라 경복궁 맛집 궁수사 메뉴 사진은 따로 없어요.
 
저녁 코스는 6만원부터 시작하는데 이날 주문한 것은 8만원 코스입니다.
광화문 궁수사 가격은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광화문이라는 도심에 있어서 그런지 어느 정도 가격대는 있는 편이네요.
 
 
 
 
광화문 맛집 궁수사 기본 세팅 이구요.
 
 
 
 
배추, 오이, 당근을 비롯한 채소 스틱과 함께 단무지, 초생강, 단무지 할라피뇨 등이 있어요.
 
중간 중간 먹어주기 위한 우메시소쿠라게, 시샤모사라다, 가츠오니니꾸도 나오구요.
녹색의 시샤모 사라다 아삭 거리는 것이 은근 술안주로도 괜찮더라구요. 
 
 
 
 
간단한 해산물 스시모노로 입맛을 돋우어 줍니다.
 
 
 
 
위에 먹을 게 들어간다는 신호를 알려줄 든든한 전복죽도 먹어주구요.
 
그리고 나름 위를 보호해주기 위한 마에 섞은 고노와다가 나옵니다.
해삼 내장인 고노와다는 해산물 특유의 맛이 있어서 호불호가 확실한 편이죠.
 
마가 섞여 있어서 한 번 입에 넣기 시작하면 후루룩 잘 넘어가줍니다. ㅋㅋㅋ
 
 
 
 
먼저 사시미 한상이 거하게 나옵니다.
 
참고로 이제부터 나오는 음식 사진은 4인 기준 입니다.
 
 
 
 
미리 메뉴를 정하고 예약하고 방문해서 회의 종류와 상태는 최상으로 준비되어 나온 듯 싶습니다.
 
이런 걸 보면 역시 일식은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이 더 좋은 듯도 싶구요. ^^
 
 
 
 
큼지막한 도미뱃살 이구요.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혼마구로 오도로와 주도로도 나오는 군요. 굿~~
 
 
 
 
두툼하면서도 사근사근 씹히는 맛이 매력적인 광어지느러미도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이것도 참 좋아합니다.
 
 
 
 
광어등살이에요.
 
획가 먹음직스럽게 큼지막하게 나와서 좋군요.
 
 
 
 
숭어뱃살이구요.
 
 
 
 
도톰하게 썰려서 나온 방어뱃살입니다.
 
 
 
 
껍질이 붙어서 나오는 농어마츠가와는 식감이 남다르니 좋지요.
 
 
 
 
광어뱃살과 농어뱃살이에요.
 
 
 
 
도미도 나오구요.
 
꽃 사이에 가려져 있어서 그런데 도미마츠가와도 나오는군요.
 
 
 
 
회가 전체적으로 큼지막하고 도톰하게 나와서 먹는 식감이 좋습니다.
 
회의 숙성도도 좋아서 곁들여서 마시는 술이 홀짝홀짝 잘 넘어갑니다. ~.~
 
 
 
 
맛있는 회와 즐거운 사람들과 함께 하는 자리는 언제나 행복하군요. 츄릅~~
 
 
 
 
쫙쫙 찢은 과메기를 간간하게 양념되어서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먹는 과메기 보다는 이게 더 잘 달라붙네요.
 
 
 
 
아직은 과메기에 대한 내공이 부족해서 그런지 과메기가 보통 맛있다는 느낌까지는 업었는데
이건 간간하게 양념되어 있어서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맛있네요. ^^
 
 
 
 
작은 조각이지만 랍스터가 들어 있는 개운한 국물의 랍스터 장국이에요.
 
아마 랍스터로 육수를 내는 게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보아요.
 
 
 
 
두번째 사시미 접시가 나오는데 금가루의 랍스터부터 비주얼 대박이에요. ㅡㅡb
 
 
 
 
참치 배꼽살이 금가루가 뿌려져 있으니깐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키조개 관자도 나와서 좋군요.
 
 
 
 
대왕오징어가 회로 나오는데 보통 오징어 회와는 다른 느낌이어서 처음엔 오징어인지 몰랐다죠.
 
연어도 배꼽살 부위라고 하던데 평소 먹는 연어 회와 느낌이 미묘하게 다르네요.
 
 
 
 
바닷가재 회, 랍스터 사시미가 그 고운 자태를 뽐내듯 금가루로 한껏 치장을 했네요.
 
랍스터는 찜이나 구이로만 먹어봤는데 이렇게 랍스터 회로 먹는 것은 처음이에요. ^^
 
 
 
 
방어 배꼽살과 학꽁치도 반짝반짝이는 때깔나는군요.
 
 
 
 
쫄깃쫄깃한 바다의 영양덩어리 전복이구요.
 
 
 
 
빅아이 아까미, 문어, 비단멍게가 나오는군요.
 
 
 
 
성게알까지 한가득 얹어져서 나옵니다.
 
신선한 해산물을 골고루 맛볼 수 있어서 좋군요.
 
 
 
 
옛날에 시트콤 논스톱3이었나요, 거기에서 랍스터 랍스터 노래를 불러서
랍스터는 도대체 어떤 맛이야 했었는데 이제는 그걸 먹고 있어요. ㅋㅋㅋ
 
랍스터 구이는 탱탱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기가 막혔는데요.
이제 랍스터 회를 먹어볼까요.
 
새우 같은 다른 갑각류와는 격이 다르네요. 후훗.
랍스터 회는 쫀득쫀득하면서 탱탱하다고 할까요.
 
완전 감동의 맛이에요. 츄릅~~
 
 
 
 
맛있어 보이는 사진이 이날 맛있게 먹었던 기억을 되살려 줍니다.
 
먹으면서 눈이 즐겁고 스트레스도 풀리니깐 이런 게 힐링푸드일까요. ^^
 
 
 
 
꽃에 가려져 있어서 나중에 알게 된 피조개이구요.
 
 
 
 
위쪽 꽃 아래에 있던 새조개와 개불이에요.
 
회로 먹는 피조개와 새조개의 식감도 괜찮네요.
 
 
 
 
이 랍스터 머리 부분의 내장은 나중에 랍스터 라면을 끊여준다고 가져가시네요.
 
 
 
 
도미머리간장조림이에요.
 
 
 
 
일식 특유의 달짝지근한 소스의 요리로 부드러운 도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ㅋㅋㅋ
 
 
 
 
술안주로도 좋아서 술이 쓱쓱 들어가는군요. ㅋㅋㅋ
 
 
 
 
모듬튀김이에요.
 
 
 
 
싸우지 말고 먹으라고 새우, 고추 튀김 등이 1인당 1개씩 나오는군요. 후훗.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튀김이 바싹바싹하니 잘 튀겨졌네요.
 
 
 
 
먹어는 봤나요, 랍스터 라면이 되겠습니다.
 
아까 나왔던 랍스터 머리가 라면으로 다시 탄생했습니다.
 
 
 
 
보통 코스에서는 우동이나 식사가 나올 텐데 이번에는 라면으로 나오네요.
 
아마 술을 즐겁게 마시고 있는 우리들을 위한 센스 있는 절친 분의 선택이지 않을까도 싶어요. 후훗.
 
 
 
 
파송송 계란탁 들어간 라면은 역시 해장용 술안주로 그만입니다.
 
기본 베이스는 라면으로 랍스터가 조금 들어가서 꽃게탕까지는 아니지만 약간 개운한 느낌도 납니다.
 
 
 
 
랍스터 라면으로 고급스러워지는 라면의 품격을 느낄 수 있습니다. ㅋㅋㅋ
 
 
 
 
즐겁게 먹고 떠들다 보니깐 시간이 훌쩍 지나가네요.
 
오렌지와 양갱 먹으면서 긴 회식을 마무리지어봅니다.
 
 
 
 
궁수사(02-722-5342)는
3호선 경복궁역 7번 출구로 나와서 유턴 후 우회전해서 서울지방경찰청 지나서
횡단보도 건너면 나오는 경희궁의 아침 3단지 상가 1층에 있어요.
 
주차는 경희궁의아침 3단지 오피스텔 지하 주차장에 하면 되고 별도의 주차비는 없구요.
 
궁수사 홈페이지는 따로 없네요.
 
 
 
 
홀로 바 좌석이 있고 확장 가능한 룸이 있어요.
 
광화문이라는 도심이어서 어느 정도 가격은 있는 편이에요.
그래도 이날 나온 것을 보면 그 가격이 아깝지 않았어요.
 
지인의 절친인 부장님이 일하고 있어서 서비스는 더할 나위 없이 좋았습니다. 후훗.
덕분에 시끌벅적 즐거운 회식자리가 되었지요. ㅋㅋㅋ
 
역시 일식을 비롯한 음식점은 지인을 통한 방문이 최고인 듯 싶어요. ㅡㅡb
아는 사람이 아는 사람은 저의 아는 사람이기도 하니 앞으로도 계속해서 번창하길 기원합니다. ~.~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역시 스트레스가 사르륵 풀리네요.
이렇게 기분 즐겁게 해주는 것이 이런 게 힐링푸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
 
광화문에서 고급스러운 일식으로 대접받고 싶은 느낌이 들 때나
즐겁게 회식하고 싶을 때 방문하기 좋은 일식 전문점 궁수사입니다. ^^
 
 
상호: 궁수사 (宮壽司)
전화번호: 02-722-5342, 02-733-5342
주소: 서울시 종로구 내수동 72 경희궁의아침 3단지 상가 1층 169호, 170호
주차: 주차 가능
궁수사 홈페이지: 없음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