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등등/주점

달구지 - 강남역에서 단출하게 막걸리와 안주가 생각날 때

by 비어벨_다음 2012. 6. 28. 23:55
반응형
강남역 부침 요리 전문점 '달구지'에 막걸리 마시러 다녀왔어요..
 
강남역은 갈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사람들이 정말 많아요..
 
업무 끝나고 전철 타러 가는 사람도 많지만 강남역에서
나오는 사람은 정말 폭포수처럼 끊이지 않더라구요.. ㅎㅎㅎ
 
오래 된 베프들에게도 좋은 소식을 알려주면서 단출하게 마시기로 했어요..
 
 
 
 
강남역에서 간단하게 막걸리가 먹기 좋은 곳이에요..
 
 
 
 
강남역 어디를 갈까하다가 덜 북적이는 곳을 찾아서 신논현역
방향으로 계속 가다가 그냥 눈에 띄는 곳에 들어갔어요..
 
 
 
 
메뉴 이구요..
 
느린마을 막걸리가 있어서 그런지 배상면주가 협찬을 받았나봐요.. ㅋㅋㅋ
 
 
 
 
모듬전 등 막걸리와 잘 어울리는 메뉴 들이 있어요..
 
일단 주문은 두부보쌈 + 녹두전 + 소주 or 막걸리 2병 세트로 했어요..
가격은 39,000원 이구요..
 
 
 
 
술은 당연히 막걸리로 골랐어요..
 
 
 
 
기본 세팅 이구요..
 
 
 
 
'살얼음동동막걸리' 소(小) 이구요..
 
 
 
 
주전자 안을 보면 정말 살얼음이 동동 떠 있어요..
 
주전자가 나오자마자 살얼음이 녹기 전에 바로 따라서 그런지
막걸리가 평소 보다 약간 더 시큼하게 느껴졌어요..
 
이다음에는 얼음을 좀 더 녹인 후에 마셔줬구요..
 
 
 
 
밑반찬 삼총사 중에서 매콤한 양파간장절임과 깍두기가 술안주로도 괜찮네요..
 
 
 
 
순두부가 같이 나오네요..
 
 
 
 
순두부가 아주 심플하게 순두부만 들어가서 나오는데 매콤한 것이 은근히 좋은데요..
 
 
 
 
'녹두전' 이구요..
 
메뉴에 느림의 미학이 적혀 있었는데 여기는 전체적으로 안주 나오는데 요리가 좀 천천히 나와요..
전 종류는 미리 만들어 두는 것이 아니라 주문이 들어오면 만들기 때문인 것 같아요..
 
 
 
 
양파 등이 들어가 있어서 아삭한 맛이 느껴지는 녹두전이에요..
 
 
 
 
'두부보쌈' 이에요..
 
 
 
 
보쌈과 두부가 같이 나와요..
 
 
 
 
부드러운 식감을 살려줄 기름이 충분히 있는 수육이에요..
 
 
 
 
보쌈으로 싸 먹을 무김치 이구요..
 
 
 
 
보쌈과 두부가 같이 나오는 의외의 조합이에요..
 
 
 
 
살코기만 선호하는 사람에게는 다소 아쉬울 수도 있겠지만 적당한 지방이 맛을 살려주는 것 같아요..
 
지방은 먹고 나서 열심히 운동을 해주기로 해요.. ㅎㅎㅎㅎ
 
 
 
 
두부와 수육의 만남 생각 외로 이상하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아주 선호할만한 조합은 아니네요.. ㅋㅋㅋ
 
 
 
 
충분히 잘 삶아진 수육은 술안주로도 언제나 좋아요.. 츄릅~~
 
 
 
 
'느린마을막걸리' 이구요..
가격은 5,000원 이에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막걸리 중 하나인데 유통기한이 길지 않아서 그런지
유통망 때문에 그런지 많은 곳에서 팔지 않는 것이 좀 안타깝다죠..
 
 
 
 
'모듬전' 이에요..
가격은 20,000원 이구요..
 
 
 
 
모듬전은 주문하고 나서 부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이에요..
 
 
 
 
보통 지짐이가 나오면 흘러내리는 기름 때문에 종이나 받침대를 두는데
여기 전에 뺐는지 많이 안 들어갔는지 접시에 기름이 별로 묻어나지 않네요..
 
 
 
 
고추전 이구요..
 
 
 
 
깻잎전이에요..
 
 
 
 
호박전 이구요..
 
전체적으로 뭔가 뛰어나게 맛있다는 느낌 보다는 깔끔해서 괜찮은 데라는 느낌이에요..
 
 
 
 
도시락 반찬으로도 괜찮은 동그랑땡이에요..
 
 
 
 
동태전(?)도 나오구요..
 
전은 전체적으로 삼삼한 편으로 같이 나오는 매콤한 양파간장절임에 같이 먹으면 좋아요..
 
 
 
 
두부는 그냥 평범해요..
 
 
 
 
막걸리와 잘 어울리는 전 먹으면서 술 한 잔 기울여 보아요..
 
 
 
 
순두부 다시 달라고 했어요..
 
전을 먹다가 물릴 때는 매콤한 순두부 먹으면 입맛이 더 살아나네요.. 후훗..
 
 
 
 
달구지(02-565-7779)는
2호선 강남역 11번 출구로 나와서 CGV 강남점 지난 후에 우회전해서 가다보면 오른편에 있어요..
9호선 신논현역 5번 출구로 나와서 두번째 왼쪽 골목으로 좌회전해서 가다보면 오른편에 있어요..
 
건물 주차장이 없으니 근처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 되는 것 같아요..
 
 
 
 
나올 때 사람이 없는 방향으로 찍었는데 입식 테이블과 좌식 테이블이 있어요..
서비스와 분위기는 일반 음식점 수준이구요..
 
막걸리 한 잔 마시면서 친구들과 즐거운 담소를 나눈 날이었어요.. ^^
 
 
상호: 달구지
연락처: 02-565-7779
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13-2 1층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