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육류

[인천맛집/신포맛집] 신포닭강정 - 인천 신포시장의 명물 닭강정

by 비어벨_다음 2012. 2. 20. 06:30
반응형
인천 신포시장의 명물 '신포닭강정'에 다녀왔어요..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점심을 먹은 신포시장에 들렀어요..
 
속초가 닭강정이 유명한 것처럼 인천도 닭강정이 유명하지요..
개인적으로 닭 요리를 참 좋아하는 터라서 잊지 않고 방문해줬어요..
 
 
 
 
인천 신포시장의 명물 닭강정을 먹어 보아요.. ^^
 
 
 
 
신포국제시장이라고 커다란 간판이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 볼까요..
 
 
 
 
신포닭강정과 찬누리닭강정에 줄이 늘어서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 외에도 닭강정 전문점은 서너 군데 더 있는데 그 곳들은 상대적으로 한산하네요..
 
 
 
 
뛰어난 누구 혹은 무언가가 있으면 그 분야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는 것처럼
여기는 신포닭강정이 신포시장 닭강정 붐을 일으키지 않았을까 싶어요..
 
 
 
 
영업시간은 아침 9시 반부터 저녁 9시 반까지라고 쓰여 있네요..
 
후라이드와 닭강정이 있고 중(中)은 10,000원, 대(大)는 15,000원 이에요..
 
 
 
 
줄은 음식점에서 먹는 줄과 포장하는 줄이 나누어져 있어요..
 
1월 주말 점심에 포장하는 줄에 섰는데 15분 정도 기다렸다가 받았어요..
 
 
 
 
네 개의 큰 가마솥에서 계속해서 닭을 튀기는 모습이 보이네요..
 
궁금해 하실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참고로 속초 만석닭강정
닭 한 마리 단위로 솥에서 튀기고 있지만 여기는 여러 마리를 한 번에 튀기고 있어요..
 
아마도 공간이 넓지 않아 가마솥을 많이 놓지 못해서 그런 듯 한데
이렇기 때문에 닭을 받을 때는 한 마리 부위별로 골고루 있지는 않아요.. ㅋㅋㅋ
 
 
 
 
줄을 기다리다가 심심해서 살포시 막 조리하는 순간을 찍어봤어요..
 
고추를 뿌리고 튀긴 닭을 얹은 후 땅콩가루와 소스를 뿌리고 버무리는 방식이에요..
 
 
 
 
직원 분이 능숙한 솜씨로 물엿(?) 소스로 잘 버무리고 있어요..
 
 
 
 
이게 완성된 모습으로 조명 때문에 누르스름하게 나왔어요..
 
실제 받으면 붉은 빛이 감도는 닭강정이에요..
 
 
 
 
'닭강정' 대(大) 이구요..
가격은 15,000원 이에요..
 
닭강정을 약간 옛날 스타일(?)의 바닥 크기가 작은 상자에 수북이 쌓아줘요..
개인적으로는 바닥이 넓은 상자에 주면 좋지 않을까 싶어요..
 
수북이 쌓여 있어서 양은 푸짐한 스타일로 부위는 복불복으로 들어 있어요..
이날 여기에는 닭다리 2개, 닭날개 3개 등이 들어 있네요.. 후후훗..
 
 
 
 
양념 치킨과는 약간 다르게 이거 은근히 맛있어요.. 츄릅~
속초 닭강정과는 다른 스타일 이구요..
 
속초 만석닭강정은 양념에 버무린 후 말려서 물엿(?) 소스가 코팅된 후에 판매하고
여기는 소스에 버무린 후에 바로 내주는 스타일이라서 소스를 아직 머금고 있어요..
 
 
 
 
치킨은 식은 후 먹으면 맛이 떨어지지만 닭강정은 약간 식은 후에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참고로 식은 것이 낫다는 거지 차가운 게 맛있다는 것은 아니구요..
 
양념 치킨이나 탕수육처럼 튀김이 눅눅해지는 것은 아니고
그렇다고 바싹하지는 않고 약간 쫀득해지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매장에서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바로 먹는 것보다 포장해서 먹는 게 더 낫지 않을까도 싶어요.. ㅋㅋㅋ
 
 
 
 
나중에 시간이 지나서 또 먹었는데 물엿 소스가 밑으로 다 빠져서 매콤한 맛이 남아 있어요..
바닥으로 가라앉은 소스에 찍어 먹으면 달콤한 맛이 나고 있구요..
 
고추의 매콤한 맛을 느끼고 싶으면 시간이 좀 지난 후 먹으면 될 듯 싶어요.. ㅋㅋㅋ
 
접시에 덜어 먹는다면 먹고 나서 바로 설거지 하는 것이 좋구요..
안 그러면 소스가 접시에 달라붙어서 나중에는 씻기가 번거롭거든요.. ㅋㅋㅋ
 
개인적으로는 만석닭강정과 신포닭강정 둘 중에서는 만석닭강정이 조금 더 제 스타일이긴 하구요.. ^^
개인적인 취향차가 있어서 만석닭강정보다 이게 더 매콤해서 맘에 든다는 가족도 있었구요..
 
살짝 식는 게 더 매력적인 신포닭강정 맛있게 냠냠 흡입했어요.. ~.~
 
 
 
 
신포닭강정(032-762-5800)은
인천시 중구 신포동 1-12 신포시장에 있어요..
 
참고로 주차장은 시장 입구 중 한 곳에 유료주차장인 신포주차장이 있구요..
 
 
 
 
여담이지만 '신포우리만두'가 여기에 본점이 있었네요..
그 신포가 이 신포라는 것을 이제 알았어요.. 저만 몰랐으려나요.. ㅋㅋㅋㅋ
 
그래선지 몰라도 신포시장에는 명물 닭강정을 비롯해서 다양한 만두가 있어요..
 
 
신포의 닭강정이 취향에 따라서 별로인 사람도 있겠지만
궁금할 때는 안 먹는 것보다는 먹어보는 것을 추천해요. ^^
 
맛이 어떤지 모르는 것 보다는 직접 경험해 보는 것이 나으니깐요..
다음에 신포 닭강정 또 먹을 거냐고 물어보면 답은 예스예요..
 
인천에 갈 일이 많지 않다 보니깐 인천 지날 일 있으면 계속 들르려구요..
최소한 신포시장에 있는 달강정 전문점 한 번씩은 다 들러보고 싶어요.. ㅋㅋㅋ
 
인천에 차이나타운도 있고 닭강정도 있어서 재미난 볼거리가 많은 것 같아요..
인천에 들를 일이 있다면 신포시장의 닭강정도 기억해주세요.. ^^
 
 
상호: 신포닭강정
연락처: 032-762-5800
주소: 인천시 중구 신포동 1-12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