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강원도

[속초맛집/강원도맛집] 만석닭강정 - 속초의 명물 닭강정 맛에 반하다!

by 비어벨_다음 2011. 12. 19. 23:00
반응형
속초의 명물 닭강정이 맛있는 '만석닭강정'에 다녀왔어요..
 
지인이 속초에서 포장해온 닭강정을 먹어보더니 맛있다고 나중에
꼭 먹어보라는 추천을 귀담아 듣고 있다가 잊지 않고 방문했어요..
 
원래 여행은 남들이 잘 안 가는 곳을 가면서 보고 즐기는 것이 좋긴 하지만
여행을 자주 못 가는 상황에서는 남들이 많이 보고 먹는 것을 즐기는 것도 좋아요..
 
닭강정이 유명한 동네가 많이 있는데 속초도 그 중 하나예요..
 
 
 
 
속초의 명물 닭강정 맛에 반한 날이에요.. ^^
 
 
 
 
저녁을 먹고 야식으로 사먹기 위해서 저녁 8시쯤 방문했는데 아직도 영업중이네요..
 
 
 
 
음식점 앞에는 열기를 식히고 있는 닭강정이 나란히 있어요..
 
 
 
 
이렇게 남은 것을 어떻게 하나 의문이 들었는데 생각해보니 다 택배로 준비중인 것들이 아닐까 싶어요..
 
 
 
 
맛있는 닭강정 드디어 먹는 군요.. ㅋㅋㅋ
 
 
 
 
주말에는 사람이 많은 듯 이렇게 쌓아놓고 팔아도 줄을 서는 듯 싶어요..
 
 
 
 
늦은 저녁 시간이라 기다림 없이 바로 한 마리 포장했어요.. ㅋㅋㅋ
 
 
 
 
이제 숙소로 가지고 와서 먹을 일만 남았어요.. 후후후훗..
 
 
 
 
식은 후가 맛있다고 하더니 식어도 이거 이거 역시나 맛있는데요.. 츄릅~~
 
 
 
 
다음날 집으로 포장해가기로 낙찰이에요.. ^^
 
 
 
 
만석닭강정(033-632-4084,033-632-4089)은
속초시 속초관광수산시장 골목에 있어요..
 
주차는 공영주차장에 하면 되고 시장에서 구매한 금액에 따라 무료주차가 가능하구요..
 
 
 
 
집으로 가기 전에 다시 속초관광수산시장 즉 속초중앙시장으로 고고씽했어요..
얼마 전에 강원도에 폭설이 내렸다고 하더니 아직도 그 흔적이 남아 있네요..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오면 바로 시장 입구가 보여요..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지붕이 있는 시장 골목이 나와요..
 
이 골목이 닭 골목으로 닭강정 가게가 네다섯 곳이 있어요..
 
 
 
 
시장 골목에서 왼쪽 안쪽 골목으로 들어오면 만석닭강정과 중앙닭강정이 나란히 붙어 있어요..
 
속초에 살았으면 한군데씩 가보면서 가장 맘에 드는 곳을 찾았을 텐데
그러지 못 하니 일단은 맘에 들었던 곳으로 고고씽이에요.. ㅋㅋㅋ
 
 
 
 
가게 앞에는 닭강정 상자가 수백 개가 수북이 쌓여 있어요.. 하악~~
 
유명한 곳이다 보니 회전율이 좋아서 덕분에 닭강정의 상태도 좋아요..
 
 
 
 
잘 튀겨지고 양념된 닭들은 선풍기로 열기를 식히고 있어요..
 
 
 
 
점심 때 도착했는데 이정도면 하루에 판매되는 양이 어마어마한 것 같아요..
 
정말 돈을 긁어모으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요.. ㅋㅋㅋ
 
 
 
 
관광엑스포내에 엑스포 분점을 12월말 경에 오픈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닭강정이 쌓여 있어도 주방에서는 계속해서 튀기고 있는 모습이에요..
 
 
 
 
이렇게 잘 팔리면 가격을 조금 더 내려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구요..
 
근데 찾는 사람이 많으니 안 그러지 않을까 싶긴 하네요.. =.=
 
 
 
 
전날 방문하고 또 다시 방문한 만석닭강정이네요.. 후후훗..
 
 
 
 
'닭강정' 이구요..
가격은 15,000원 이에요..
 
요즘에 물가가 많이 오르기는 한 듯 프랜차이즈도 아니고
멀리서 찾아가야하는 것임을 고려하면 가격이 착하진 않아요..
 
참고로 만석닭강정 택배로 주문하면 택배비 4,000원을 더 추가로 내면 된다고 하네요..
 
 
 
 
믿거나 말거나, 닭강정 개발자의 집이라고 하네요..
 
 
 
 
김이 서리지 않도록 제작된 상자라서 뚜껑이 꽉 안 닫힌다고 누를 필요가 없어요.. ㅋㅋㅋ
 
 
 
 
짜잔~ 상자를 열면 닭강정이 아주 푸짐하게 있어요.. 굿~~
 
잘게 조각내서 튀겨서 그런지 몰라도 보통 후라이드 치킨 보다 양이
1.5 배는 되는 듯 더 많아서2~3명이서 먹어도 충분한 양이에요..
 
 
 
 
닭강정은 식은 후가 더 맛있다고 하더니 정말 그러네요..
 
혹시 몰라서 약간 데워봤는데 코팅된 소스가 녹아서 맛이 별로가 되니 그냥 먹는 게 더 낫더라구요..
 
 
 
 
뜨겁지 않고 식은 후가 맛있다는 얘기로 차가운 게 좋다는 것은 아니니 참고하시구요.. ㅋㅋㅋ
 
영하의 추운 날씨에 택배로 주문하면 아주 차가워지면서 약간 뻣뻣해지는 면도 있을 듯 싶어요..
 
 
 
 
닭강정 위에는 땅콩이 뿌려져 있어서 맛을 살려 주고 있고 닭강정 사이에는 고추가 조금 들어 있어서 매콤한 맛을 내주고 있어요..
 
 
 
 
물엿(?)으로 잘 코팅되어 있는 달콤한 소스로 버무려져 있어서 입에 착착 달라붙어요..
 
 
 
 
오~ 쫄깃한 닭강정 완전 맛있어요.. 츄릅~~
 
닭강정이라고 하면 딱딱하지 않을까도 싶지만 그런 것 없이 쫄깃쫄깃 부드러운데요..
 
 
 
 
닭강정 살포시 베어 물면 기름기가 빠진 속살을 만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그날 사서 그날 먹는 것이 가장 맛있네요..
하루가 지난 후부터는 약간 뻣뻣해지는 면이 없잖아 있더라구요..
 
 
 
 
닭다리도 이렇게 컷팅되어서 나오는 것을 보면 닭 한 마리 맞아요.. ㅋㅋㅋ
 
 
개인의 입맛에 따라 만족도는 다르기도 하고 요즘에는 맛있는 치킨 전문점이
워낙 많아서 멀리서 여기를 목표로 가지 않아도 괜찮을지도 몰라요..
 
그래도 강원도 동해안 속초 근방에 놀러 가면 방문해도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지방마다 다양한 먹을거리가 있어서 여행의 묘미를 살려주고 있지요..
속초의 명물 닭강정을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닭강정 전문점이에요.. *^^*
 
 
상호: 만석닭강정
연락처: 033-632-4084,033-632-4089
주소: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471-4 속초중앙시장 중앙상가 142호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 강원도 맛집 여행 ★
상호를 클릭하면 해당 후기로 이동할 수 있어요.. ^^
 

시간 첫째날 듈째날
아침 - 만석닭강정
점심 횡성축협한우프라자
새말점
강릉감자옹심이
저녁 송월메밀국수 -
야식 만석닭강정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