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육류

[팔당대교맛집/남양주맛집] 흑마늘 오리지날 - 복날엔 오리구이! 흑마늘 오리구이!

by 비어벨_다음 2011. 8. 19. 23:58
반응형
흑마늘 오리구이 전문점 '흑마늘 오리지날'에 다녀왔어요..
 
짧은 연휴에 어디를 갈까하다가 여유로움을 느껴보고자 아침고요수목원에 가기로 했어요..
 
막바지 연휴라서 사람들이 외곽으로 많이 나가고 있네요..
아침부터 빠져나가는 차들이 많아서 점심 먹고 출발했어요..
 
가는 길에 어디서 먹기로 했는데 외곽은 아직 아는 곳이 많지 않아서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몇 년 전에 갔던 오리구이 전문점으로 고고씽했어요..
 
때마침 이날이 말복이어서 보양식으로도 너무나 좋네요.. ㅋㅋㅋ
 
 
 
 
복날에 먹는 흑마늘 오리구이 그 매력 속으로 빠져 볼까요.. ^^
 
 
 
 
강변북로를 타고 양평 방향으로 가다보면 팔당대교 지나기 전에 있어요..
 
 
 
 
한강을 보면서 식사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인지 가는 길에 보면 많은 음식점이 있네요..
 
 
 
 
입구에는 복분자 와인 통이 있네요..
 
운전만 안 하면 마시고 싶은데 아쉽게도 통과해 보아요..
 
 
 
 
메뉴 이구요..
 
 
 
 
흑마늘을 테마로 하고 있는 오리요리 전문점이에요..
 
 
 
 
오리구이는 흑마늘, 매운마늘, 오크향 훈제가 있어요..
 
 
 
 
주물럭으로는 흑마늘, 매운마늘, 청국장, 담백한 주물럭이 있어요..
 
 
 
 
별도의 식사는 메뉴는 없고 오리구이를 먹으면 들깨수제비가 나와요..
 
 
 
 
기본 세팅 이구요..
 
 
 
 
밑반찬으로는 상추무침, 김치, 채소간장절임, 동치미, 상추가 나와요..
 
 
 
 
주문은 '흑마늘 오리구이' 중(中)으로 했어요..
가격은 30,000원 이에요..
 
가족끼리 갔으면 골고루 먹는 모듬구이를 했을 텐데
둘이라서 흑마늘 쪽에 조금 집중해서 먹기로 해보아요..
 
 
 
 
오리 주물럭은 굽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참숯위에 발로 올려주시네요..
 
 
 
 
직원 분이 오리를 바로 불판에 올려주셔서 접시에 담겨 있는 풀샷은 없네요.. ㅎㅎㅎ
 
흑마늘 훈제오리는 테이블의 접시에서 흑마늘 소스로 버무려 주시구요..
 
 
 
 
흑마늘 훈제는 따뜻해지면 바로 먹으면 되지요..
 
 
 
 
주물럭은 익는데 시간이 걸리니 타지 않게 잘 뒤집어줄 필요가 있어요..
 
 
 
 
탱탱한 오리의 육질이 보이시나요.. ^^
 
 
 
 
오리가 참숯에서 잘 구워지고 있어요.. 후후훗..
 
 
 
 
달콤한 흑마늘 소스의 오리 한 조각 먹어 보아요.. 츄릅~~
 
 
 
 
오리 주물럭은 탱탱하고 쫄깃함을 맛볼 수 있어요.. 후훗..
 
 
 
 
흑마늘 소스가 이전보다 뭔가 2% 부족한 느낌은 있어요..
 
소스가 부족해서 그런가 아니면 점도가 있는 편이라서 그런가 잘 펴 발라지지 않아서 약간 아쉬워요..
 
 
 
 
그래도 그냥 훈제구이 보다는 흑마늘 소스가 더 맛있어요.. ㅋㅋㅋㅋ
 
 
 
 
훈제오리는 언제 먹어도 참 맛있지요.. 후후훗..
 
 
 
 
오리 껍질도 조금씩 있어서 잘 익으라고 구워보아요..
 
 
 
 
쌈으로도 한 번 싸서 먹구요..
 
 
 
 
쫄깃함의 극치를 보여주는 오리껍질도 있구요..
 
이전에 북경오리 오리껍질도 좋아하는데 이 오리 껍질 참 맘에 들어요.. 츄릅~~
 
 
 
 
채소는 셀프 코너가 있어서 원하는 양만큼 갖다가 먹을 수 있어요..
 
 
 
 
채소절임이 맛있어서 또 갖고 와서 먹었어요..
 
 
 
 
흑마늘 소스 박박 긁어서 다 얹어 보아요.. ㅋㅋㅋㅋ
 
 
 
 
확실히 소스를 많이 바르니깐 더 좋은데요.. 후후훗..
 
 
 
 
기력이 허해졌다 싶을 때 딱 먹기 좋은 훈제오리에요..
 
 
 
 
쫄깃한 껍질로 마무리 해보아요.. 츄릅~~
 
 
 
 
'들깨수제비' 이구요..
 
식사를 마치면 이렇게 뚝배기에 들깨수제비가 나와요..
 
 
 
 
걸쭉하지 않은 점도의 들깨 수제비가 상당히 삼삼한 스타일이에요..
 
약간 싱거운 느낌으로 조금 더 고소하거나 진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어요..
 
 
 
 
아이스크림 먹으면서 입가심을 해보아요..
 
 
 
 
흑마늘 오리지날(031-576-5295)은
강변북로를 따라 양평 방향으로 가다가 도곡IC 지나서 팔당대교IC 가기 전에 있어요..
 
미사리경정장 지나서 팔당대교 넘어서 서울 방향으로 가다가 유턴해도 되구요..
 
주차는 건물 주차장에 하면 되구요..
 
 
 
 
점심시간 지나서 사람들이 다 나간 후에 찍어 본 홀의 모습이구요..
 
 
 
 
창문 너머로는 한강이 보이는데 잠시 내려가서 산책하는 것도 좋아요..
 
 
 
 
이제 수목원으로 갈까 하는데 갑자기 소나기가 팍 쏟아지더니 꾸준히 나오더라구요..
 
요즘에 정말 날씨가 아열대가 되는지 비가 많이 내리네요..
결국 다음을 기약하며 아쉽게도 발걸음을 돌려보아요.. ㅠ.ㅜ
 
돌아오는 길에 보니 나가는 차들이 엄청난 것을 보면 잘 돌아왔다는 생가기 들더라구요.. ㅋㅋㅋ
 
 
외곽으로 드라이브 가는 길에 방문하기 좋은 오리요리 전문점이에요.. ^^
 
 
상호: 흑마늘 오리지날
연락처: 031-576-5295, 031-577-5299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 704-7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