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대게·킹크랩

[방이동맛집/잠실맛집] 대게나라 - 대게가 생각나 가족과 함께 방문한 곳

by 비어벨_다음 2011. 7. 5. 00:16
반응형
대게 킹크랩 전문점 '대게나라' 서울잠실본점에 가족과 함께 다녀왔어요..
 
가정의 달 5월 어버이날 즈음 맛있는 것 먹기 위해서 방문한 곳이에요..
 
어디를 갈까 많이 고민을 하다가 뷔페 같은 곳은 이때 땡기지 않아 패스하고
가족들이 대게를 좋아해서 이전에 맛나게 먹었던 대게나라로 고고씽했어요..
 
 
 
 
막 쪄진 대게의 향연에 빠져볼까요.. ^^
 
 
 
 
서울잠실본점으로 전주본점, 전주아중점, 전주평화점, 광주점,
익산점, 청주점, 군산점, 군산비응도점, 수원점이 있어요..
 
 
 
 
입구에는 오늘의 시세가 적혀 있어요..
 
이때는 5월로 대게 1kg이 49,000원이에요..
6월부터는 대게 1kg이 39,000원으로 인하했다고 하네요..
 
 
 
 
주말 점심시간에 방문했더니 자리에 여유가 있네요..
 
부스석과 룸과 홀의 좌식 테이블이 있는데 부스석에 앉았어요..
 
 
 
 
대게는 그냥 부탁해도 되고 직접 고르는 것도 가능해요..
 
직원 분은 킹크랩과 대게 중에서 킹크랩 수급량이 적다고 대게를 추천해주시네요..
 
 
 
 
4인 가족이 먹을 만큼 골라달라고 했더니 하나 하나 골라주시네요..
 
 
 
 
1인 권장량은 700g~800g이라고 해요..
 
 
 
 
이렇게 대게를 담아서 저울에 다는데 3kg 조금 넘게 나왔어요..
 
 
 
 
대게를 고르고 나면 바로 옆에 있는 찜통으로 직행하지요..
 
 
 
 
기본 세팅 이구요..
 
 
 
 
물티슈와 대게를 잘 발라먹을 대게포크예요..
 
 
 
 
배를 따뜻하게 해줄 죽이에요..
 
 
 
 
샐러드가 나오구요..
 
 
 
 
해산물 애피타이저가 나와요..
 
애피타이저는 전체적으로 가벼운 느낌이에요..
 
 
 
 
참치타다끼와 새우예요..
 
 
 
 
훈제연어 샐러드도 나오구요..
 
 
 
 
물김치예요..
 
 
 
 
크런키를 곁들인 과일 샐러드 이구요..
 
 
 
 
살짝 매콤한 무침도 나와요..
 
 
 
 
일식에 자주 등장하는 콘버터도 빠지지 않네요..
 
 
 
 
잘게 썬 고추가 들어서 알싸한 맛이 나는 국도 있어요..
 
 
 
 
머스터드 소스를 곁들인 춘권이에요..
 
 
 
 
20분 정도 지나니 대게가 막 찜통에서 나왔어요.. 후후훗..
 
 
 
 
직원 분이 몸통에서 다리를 제거하면 그 옆에 다른 직원 분이 능숙하게 다리를 손질하시네요..
 
 
 
 
'대게' 3마리가 약 3kg 이에요..
이때는 1kg 49,000원 이구요..
 
부가세 10%가 별도로 있어요..
 
 
 
 
드디어 기다리던 대게가 나왔는데 게딱지마다 게장이 한 가득이에요..
 
 
 
 
대나무처럼 곧은 대게 다리도 잘 발라져 있구요..
 
 
 
 
다리 얇은 부분도 빠지지 않고 깨알같이 나왔어요..
 
 
 
 
먹음직스러운 대게 보기만 해도 흐뭇하네요.. 후후훗..
 
대게 전문점의 대게는 가격이 좀 나가지만 막 쪄진 것을 먹을 수 있어요..
 
 
 
 
게장까지 다 발라 먹을 기세였다죠.. ㅋㅋㅋㅋ
 
 
 
 
대게는 이미 손질되어 있어서 별도의 가위가 필요 없어요..
 
껍질을 벗기면 이렇게 먹음직스러운 대게살이 나와요.. 츄릅~~
 
 
 
 
살이 통통하게 오른 집게다리도 집어 볼까요..
 
어렸을 적 도시락 반찬으로 집게다리 모양 맛살이 생각나네요..
 
 
 
 
게마다 다른 맛을 가지고 있는 게장은 약간 쓴 맛이 있으면서 짭조름한 게 매력이에요..
 
 
 
 
게맛살만 있는 줄 알았던 아이가 이제 어른이 되어서 대게의 참맛을 알았어요.. ㅡㅡb
 
 
 
 
작은 다리 부분도 빼면 쏘옥 하고 나오네요..
 
 
 
 
게장마다 맛이 조금 다르니 다 조금씩 먹구요..
 
 
 
 
몸통의 살도 야금야금 쏙 빼서 먹어 보아요..
 
 
 
 
대게 양이 많지만 열심히 발라 먹다 보면 운동(?)을 해서 그런지 배가 부르진 않아요.. ㅋㅋㅋㅋ
 
 
 
 
게살과 게장을 비벼 먹는 것도 좋구요..
 
 
 
 
마지막에 게장 비빔밥 빼 먹을 수 없겠죠.. ^^
 
 
 
 
'게장 비빔밥' 3개 이구요..
게딱지 1개당 가격은 2,000원 이에요..
 
 
 
 
자그마한 꽃게 몸통 반마리가 들어있는 꽃게탕은 그냥 평범해요..
 
 
 
 
게장 비빔밥을 짭조름하게 먹으려면 게장을 많이 남겨두면 되고
싱겁게 먹으려면 게장을 많이 먹어두면 되지요.. ㅋㅋㅋㅋ
 
비빔밥까지 먹으니 배가 빵빵해지네요..
 
 
 
 
매실차 마시면서 식사의 마무리를 지었어요..
 
 
 
 
대게나라 서울잠실본점(02-412-2338)은
송파구 방이동 방이사거리에 있어요..
 
2호선 8호선 잠실역 1번 출구로 나와 버스 정류장에서
3216, 3313, 3315, 3414번 타고 백제고분 정류장에 내려서 버스 진행 방향
반대 방향으로 가다가 횡단보도 건너서 좌회전해서 가다보면 오른편 1층에 있어요..
 
주차는 음식점 앞에 하면 되고 도와주시는 분이 있어요..
 
홈페이지는 www.대게나라.kr 이구요..
 
 
 
 
홀 좌식 테이블도 있고 룸도 있으니 모임 있으면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도 좋아요..
 
 
 
 
이전에 방문했던 후기를 보려면 다음을 클릭하세요..
<2010년 가을 대게나라>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서비스는 괜찮은 편이에요..
대게의 가격은 기간에 따라 조금씩 바뀌니깐 미리 확인하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합리적인 가격에 대게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가족 모임 하기도 좋은 곳이에요.. ^^
 
 
상호: 대게나라 서울잠실본점
연락처: 02-412-2338
주소: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110-13 1층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