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식

<비어벨이 다녀온 맛집 019호> (향미/홍대입구/오향닭)

by 비어벨_다음 2007. 8. 18. 22:55
반응형
홍대입구 근처에 있는 정통 중국요리집 '향미(鄕味)' 본점에 다녀왔어요..
 
걸어가기에 거리가 꽤 있었지만
맛있는 요리들 먹을 생각으로 즐겁게 갔어요.. ㅋㅋ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건 밑반찬이구요..
김치, 단무지, 중국식 야채 무침이 나오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향닭(燒鷄)으로 산동식 닭고기 냉채라고도 하네요..
 
오향장육이 맛있다고 하는데 오향닭이 더 낫다는 말도 있고해서
뭐 시킬까 고민하다가 오향닭 시켰어요..
또 다른 오향 시리즈로는 오향 족발이 있네요..
 
상당수의 요리들이 大, 小로 구분되어 있어서 선택하기 편해요..
주문한 것은 오향닭 小로 닭 반마리이고 8,000원 이구요..
오향닭 大는 닭 한마리인 것 같고 15,000원 이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향 소스라고 해야 되나..
간장 소스 계열인 것 같은데
지금까지 자주 접하지 않은 색다른 맛이네요.. 츄릅~~
 
소스가 약간 상큼하기도 해서
닭고기 오이와 같이 먹어도 되고
만두를 여기에 찍어먹어도 맛나네요.. 헤헤..
 
먼 길 걸어와서 먹는 보람이 있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두전문이라고도 해서 만두(包子) 시켰어요..
이야 왕만두 였더라구요.. ㅋㅋㅋ
산동식 왕만두라고 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5개에 5,000원 인데 양이 정말 푸짐했어요..
본 식사에 만두까지 다 먹느라고 아주 배불렀답니다. >.<
 
만두는 판매도 하고 있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중식 냉면이 맛있어 보여서 시켜 봤는데
기대를 저버리지 않네요.. ^^
 
면발도 쫀득쫀득하고 국물은 땅코버터 소스 맛이 났어요..
처음 먹어본 맛이었는데 맛있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6,000원인데 양은 정말 많아요..
오향닭과 만두를 먹고 먹어서 그런지 몰라도
한동안 먹어도 먹어도 끝이 안 보였어요.. ㅋㅋㅋ
 
 
향미 본점(02-333-2943)은 연남 기사식당 골목에 있어요..
위치는 홈페이지 home1.moatv.com/hyangmi 또는
포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참고로 향미 분점(02-773-8835)이 명동 쪽에 있다고 하네요..
분점은 교통편이 편할 거 같긴 해요..
 
 
향미 본점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조금 걸어가야 되는 위치에 있어요..
설명하기에 길이 좀 길지만 설명해 볼게요..
 
2호선 홍대입구역 2번 출구로 나와서 바로 좌회전 하구요..
100m 정도 가다가 삼거리 나오면 우회전해요..
300m 정도 가다보면 연남동 파출소 옆을 지나서 철길을 지날 수 있어요..
200m 정도 가서 삼거리가 나오면 오른쪽 길로 가면 오른편에 있어요..
 
주차는 가능하다고 하는데 전용 주차장이 보이진 않았어요..
못 본 거일수도 있으려나.. 흠..
 
 
가게는 크지 않은 편이고 1개짜리 작은 룸이 있는 듯 보였어요..
한쪽에는 SBS 리얼코리아에 출연했던 사진이 걸려 있네요..
 
메뉴는 작은 음식점 치고는 정말 다양해요..
요리로는 33가지 정도 있었고
식사로는 25가지 정도가 있었어요..
 
 
한가한 오후시간에 갔었는데요..
화교 분들이 하셔서 그런지 주인 분들이 대화를 할 때
우리나라 말로도 하다가 중국어로 하기도 하더라구요..
그래서 잠깐 동안은 중국에서 먹는 기분이 들었답니다. ㅋㅋㅋ
 
 
다음번에 먹어보지 못한 새로운 요리들
먹으러 다시 가봐야겠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