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족발·보쌈

[용산맛집/삼각지맛집] 족과의동침 - 쫀득쫀득한 족발의 맛이 제대로 일품인 용산 족발 맛집

by 비어벨_다음 2013. 1. 28. 06:00
반응형
용산 맛집 삼각지 맛집 족발 전문점 '족과의동침'에 다녀왔어요.
 
용산에서 볼 일을 마치고 일행들과 함께 식사 겸 안주로
뭘 먹을까 고민 하다가 족발을 먹기로 합니다.
 
어디를 갈까 찾아보던 중 용산 족과의동침이라는 곳이 괜찮아 보여서 방문했습니다.
 
요즘에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시대여서 음식점 이름도 개성 있게 잘 짓네요.
영화 적과의동침 제목을 패러디하는 듯 하면서 족발을 연상케 하네요. ㅋㅋㅋ
 
용산 족과의동침 지도 검색해보니깐 2012년 오픈해서 아직 얼마 안 된 듯 싶습니다.
 
 
 
 
쫀득쫀득한 족발의 맛이 제대로 일품인 용산 족발 맛집 족과의동침입니다.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다녀오고 나서 후기 쓰면서 홈페이지 검색해보니깐 족과의동침은
족과의동침 용산점이 본점이고 서울 남가좌동, 신길동, 중곡동을 비롯해서
시흥, 안양, 창원, 평택, 목포 등 다양한 곳에 체인점이 오픈하고 있네요.
 
 
 
 
iMBC와 MBN 프로그램에 나왔었다고 홍보하고 있네요.
 
TV에 나온 것은 참고용으로 하고 맛은 본인이 직접 먹어보고 판단해야겠지요. ^^
 
 
 
 
6시 반쯤 방문하니깐 매장 안은 한산하네요.
 
벽에 있는 돼지 그림은 동화 돼지삼형제가 연상케 하는 듯 깜찍하네요. ㅋㅋㅋ
동그란 의자는 짐을 넣을 수 있게 수납이 가능한 의자네요.
 
 
 
 
용산 족발 배달 맛집 족과의동침 메뉴 이구요.
 
 
 
 
용산 맛집 삼각지 맛집 족과의동침 기본 세팅 이구요.
 
콩나물국이 겉보기에는 밍밍한데 약간 알싸한 맛을 가지고 있네요.
 
 
 
 
개인 양념장으로는 새우젓과 쌈장이 나오고 밑반찬이 나옵니다.
 
 
 
 
족발 전문점에 가면 빠지지 않으면 나오는 부추입니다.
 
 
 
 
흑임자 드레싱의 양상추 샐러드도 나오구요.
 
 
 
 
깻잎절임과 마늘이 같이 나오구요.
 
 
 
 
'족발반 매콤반' 소(小) 이구요.
가격은 25,000원 이에요.
 
용산역 맛집 족과의동침 가격은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이에요.
 
족발을 주문할까 하다가 족발도 먹고 싶고 매콤한 족발도 먹고 싶어서 반반으로 골랐고
대(大)로 주문할까하다가 쟁반국수 먹고 싶다는 소(小) 크기로 주문했어요.
 
 
 
 
국내산 족발을 사용하는 곳으로 족발이 정말 윤기가 좌르륵 흐르네요.
 
 
 
 
발갛게 양념된 족발도 군침 돌게 나오지만 비주얼적으로는 그냥 족발이 더 땡기는데요. ㅋㅋㅋ
 
 
 
 
콜라겐 덩어리인 족발이 한정된 양만 삶는다고 하더니 잘 삶아졌습니다. 굿~~
 
 
 
 
족발이 부드럽고 쫀득쫀득해서 족발 먹는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츄릅~
 
 
 
 
매콤한 족발은 맵기만 한 것이 아니라 매콤달콤하게 매워서 부담스럽지 않게 맛이 괜찮군요.
 
 
 
 
'쟁반국수' 이구요.
가격은 10,000원 이에요.
 
이건 손으로 비벼 먹으라고 비닐장갑을 주네요.
 
 
 
 
일행이 카메라를 의식했는지 몰라도 정성껏 아주 맛있게 잘 비비는데요. ㅋㅋㅋ
 
 
 
 
삶은 달걀은 섞지 않는 센스를 발휘하면서 비벼서 비주얼로도 맛있게 보이네요. 후훗.
 
 
 
 
매콤하고 시원하고 깔끔해서 족발 먹으면서 먹어주기 좋고 식사대용으로도 괜찮습니다.
 
 
 
 
'주먹밥' + '계란찜' 이구요.
가격은 5,000원 이에요.
 
 
 
 
계란찜은 약간은 촉촉하게 익은 계란찜입니다.
 
 
 
 
'주먹밥'은 깨 등이 들어간 밥에 김과 단무지가 뿌려져서 나옵니다.
 
이것도 테이블에서 각자 비벼먹으라고 비닐장갑을 함께 줍니다.
 
 
 
 
이것도 일행이 손으로 잘 썩어주고 만들었는데 손재주가 좋은 듯 동그랗게 잘 만드네요.
 
이런 동그란 주먹밥은 6개가 만들어지네요.
 
 
 
 
살과 껍질이 있는 족발이 양념은 약간 달콤하면서 짭조름하게 족발다운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입맛에 맞게 새우젓에도 찍어 먹어도 좋습니다. 츄릅~~
 
 
 
 
매콤한 족발 먹다가 매우면 족발을 먹으면 좋은데 매콤한 족발이
생각만큼 매운 편은 아니어서 그냥 매콤 족발만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더라구요.
 
 
 
 
뼈에 살이 붙어 있는 족발이 더 쫀득쫀득하니 참 맛있지요.
반반 메뉴로 주문해서 그런지 몰라도 두꺼운 뼈는 안 나오고 작은 뼈만 있었습니다.
 
나올 때 물어보니깐 많은 대부분의 족발 전문점처럼 마찬가지로
여기도 대는 앞다리이고 소는 뒷다리나 상황에 따라 앞다리가 나온다고 하네요.
 
 
 
 
취향에 맞게 깻잎과도 먹어보고 부추와도 함께 먹어 봅니다.
 
 
 
 
매콤한 족발도 술과 잘 어울려서 좋은데 둘 중에서 굳이
비교를 하자면 기본에 충실한 족발이 더 맛있기는 했어요. ^^
 
그렇다고 매콤한 족발도 부담스럽지 않은 매콤한 맛이라서 둘 다 버릴 수가 없네요. ㅋㅋㅋ
 
 
 
 
족과의동침(02-790-7909)은
4호선 6호선 삼각지역 4번 출구로 나와서 가다보면 오른편 1층에 있어요.
4호선 신용산역 6번 출구에서 나와서 가도 되지만 거리가 좀 먼 편이에요.
 
주차는 전용 주차장은 없어서 근처 삼각지역 쪽 공터에 주차하면 된다고 하네요.
 
족과의동침 홈페이지는 www.onepointfood.com 이구요.
 
 
 
 
규모는 40석 정도로 아담한 편으로 입장했을 때는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잠시 후에 사람들로 금방 자리가 꽉 차네요.
 
회식으로 오는 사람들도 많고 모임으로 오는 사람도 있네요.
이날은 옆 테이블에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도 있었구요.
 
금연구역이 잘 시행되는 듯 흡연하는 사람은 없어서 좋군요.
 
 
 
 
요즘 레스토랑 트렌드에 맞게 주방은 외부와 실내에서 볼 수 있는 오픈 키친으로 되어 있어요.
 
 
 
 
나올 때 보니 오토바이가 있는 것을 보면 배달도 하나 보네요.
요즘에 족발이 맛있는 곳이 많이 생겨서 접근할 수 있는 곳이 좋아요.
 
용산 근처에서 쫀득쫀득한 족발이 땡길 때 방문하기 좋은 용산 족발 맛집 족과의동침입니다. ^^
 
 
 
상호: 족과의동침
전화번호: 02-790-7909,02-749-5590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2가 258-5
주차: 주차 안 됨
족과의동침 홈페이지: http://www.onepointfood.com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