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한정식

경회루한정식 - 노원구에서 가족 모임 하기 좋은 깔끔한 태릉 한정식 맛집

by 비어벨_다음 2013. 1. 24. 06:00
반응형
노원 한정식 맛집 태릉 한정식 맛집 '경회루한정식'에 다녀왔어요.
 
상호는 '경회루'인데 경복궁 경회루 지명과 겹치다보니깐
'경회루한정식', '한정식경회루'로도 불리는 듯 싶어요.
 
노원구 쪽에 볼 일이 있어서 갔다가 어머니 든든하게 드시라고 방문한 한정식 전문점입니다.
예전에 공릉동에 산 적이 있었는데 오랜만에 방문하니깐 또 반갑네요. ㅋㅋㅋ
 
 
 
 
노원구에서 가족 모임 하기 좋은 깔금한 태릉 한정식 맛집 경회루 한정식입니다.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한정식 전문점인데 상가 건물이나 단독 건물로 있지 않고 독특하게 정형외과 건물 지하에 있네요.
 
 
 
 
건물 지하 1층에 있어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갑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 1층에서 내리니깐 꽤 널찍한 공간이 나오네요.
 
 
 
 
예약하고 방문해서 룸으로 안내 받았습니다.
 
 
 
 
노원구 한정식 태릉 경회루 한정식 메뉴 이구요.
 
경복궁의 경회루를 심벌로 삼고 있네요.
 
 
 
 
36,000원부터 80,000원까지 다양한 한정식 코스로 경회루여서 경정식, 회정식, 루정식이 있네요.
경회루 한정식 가격은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주문은 '경정식'으로 했습니다.
1인 가격은 36,000원 이구요.
 
참고로 음식 사진은 2인 기준입니다.
 
 
 
 
구성은 계절에 따라 바뀌는 듯 이날도 메뉴에 적혀 있는 것과 나오는 것이 다른 것이 많았습니다.
 
 
 
 
점심특선 메뉴도 있네요.
 
 
 
 
노원 맛집 공릉 맛집 경회루 한정식 기본 세팅 이구요.
 
 
 
 
곱디고운 연좌죽과 물김치 이구요.
 
 
 
 
먼저 전채요리 5가지가 나옵니다.
 
 
 
 
한정식에 꼭 빠지지 않고 나오는 탕평채입니다.
 
그리고 보니 이날은 탕평채와 더불어서 빠지지 않는 잡채는 안 나왔네요. ㅋㅋㅋ
 
 
 
 
구절판은 전병 주위에 소고기, 게살, 달걀 등 8가지 재료 나오네요.
 
전병이 서로 달라붙지 않게 중간에 호박씨를 놓아두는 센스를 발휘했네요. ㅋㅋㅋ
전병 색도 노란색인데 호박이 들어갔으려나요.
 
 
 
 
샐러드 드레싱은 좀처럼 보기 드문 딸기 드레싱이라서 상큼하면서 딸기 향이 나고 있어서 새롭네요.
 
 
 
 
해파리냉채 이구요.
 
해파리를 가느다랗게 썰지 않고 약간 두툼하게끔 썰었네요.
 
 
 
 
활어회로 광어가 나옵니다.
 
여기는 숫자 3을 좋아하는 듯 2인분이지만 3개씩 나오는 것들이 많네요.
 
 
 
 
구절판은 직원 분이 싸주신다고 하셔서 부탁 드렸습니다.
8가지 재료를 겨자 소스와 잘 버무린 후 전병에 싸주시네요.
 
겨자 소스가 톡 쏘는 맛이 있으니 입맛에 따라 조금만 넣고 싸는 것도 괜찮겠어요.
 
 
 
 
입을 가볍게 해주는 전채요리 먹으면서 식사를 시작해봅니다.
 
 
 
 
전채요리를 어느 정도 먹고 있을 때 요리들이 나옵니다.
 
 
 
 
빨간 생선 긴따로가 튀겨져서(?) 나오네요.
 
소스는 탕수육 소스처럼 걸쭉하면서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는 소스입니다.
 
 
 
 
긴따로 튀김(?)은 겉이 바삭바삭해서 발라 먹기가 쉽지 않은데요.
 
후다닥 사진 찍고 나니깐 직원 분이 먹기 좋게 손질해주시네요.
 
 
 
 
녹두전과 수수부꾸미 이구요.
 
둘 다 금방 만든 듯한 지짐이로 기본에 충실하게 맛있네요.
 
 
 
 
적고구마전병말이로 생감이 예쁜 것이 하나의 예술 작품인데요. ^^
노란색은 겨자 소스, 빨간색은 초고추장, 초록색은 시금치 소스라고 하네요.
 
적고구마가 들어가서 자주색을 띄고 있는 전병 자체는 떡처럼 약간 쫀득쫀득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고기는 콩나물과 함께 버무렸군요.
 
불고기는 내심 뻣뻣하지 않을까 했는데 불고기답게 부드럽네요.
 
 
 
 
매콤하게 부쳐진 쌉싸래한 참나물을 곁들여서 먹어도 맛있구요.
 
 
 
 
꽃게 반마리가 들어 있는 개운한 배춧국(?) 입니다.
 
 
 
 
마지막 요리 접시가 나옵니다.
 
 
 
 
기름기가 좍 빠진 보쌈이구요.
 
개인적으로 울릉도 특산물인 명이나물 좋아하는데 보쌈에도 같이 나오네요. ^^
 
 
 
 
기름기가 잘 빠진 수육을 명이나물에 싸서 맛있게 먹습니다. 츄릅~~
 
 
 
 
칠리소스 가지 튀김이에요.
 
이렇게 요리로 나오는 가지는 밑반찬으로 나오는 가지와 식감이 조금 다른데요.
중식에서 나오는 가지 볶음이 맛있는데 이 가지 튀김도 맛있어요.
 
 
 
 
겉은 바싹하고 속은 부드러운 가지 튀김이 달콤한 칠리 소스와 잘 어울리네요. 굿~~
 
 
 
 
청경채 해산물 볶음이구요.
 
 
 
 
청경채와 새우, 한치 등의 해산물과 매콤하게 잘 볶아져서 어머니도 맘에 들어 하셨어요. ^^
 
 
 
 
된장찌개와 함께 밑반찬으로 김치, 더덕, 버섯, 시금치, 깻잎절임, 낙지젓갈이 나와요.
 
 
 
 
공기밥과 누룽지까지 먹으니까 배가 빵빵해지네요. 후훗.
 
 
 
 
후식으로 나온 식혜와 귤 먹으면서 식사를 마무리 했어요.
 
 
 
 
경회루한정식(02-972-2774~5)은
7호선 태릉입구역 3번 출구로 나와서 가다가 연세사랑정형외과 건물 지하 1층에 있어요.
 
주차는 건물뒤편 주차장에 했고 주차 도와주시는 분이 있네요.
 
경회루한정식 홈페이지는 www.태능경회루.kr 이구요.
 
 
 
 
한정식은 다 먹고 나면 뭐 먹었나 생각이 잘 안 날 때가 있어서
이날 먹었던 것을 하나로 모아봤습니다.
 
음식은 3~5가지가 한꺼번에 나오는 방식으로 처음 죽부터
후식까지 나오는데 이날은 대략 1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더 천천히 먹고 싶으면 미리 말하면 될 듯 싶어요.
 
 
 
 
안쪽으로 들어가 보진 않았지만 다양한 크기로 확장 가능한 룸이 있네요.
 
확장 가능한 룸 같은 경우에는 미닫이 벽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옆방의 소리는 들리구요.
 
 
 
 
입구에 있는 방은 입식 테이블로 된 룸이 있는데 10인 정도의 가족이면 여기가 딱 이겠어요. ^^
 
음식은 전체적으로 한정식답게 깔끔하고 서비스는 전체적으로 좋은 편이구요.
 
 
 
 
요즘에는 한정식 전문점에서도 돌잔치나 고희연 등의 가족 모임을 많이 하는데
노원구에서 한정식 전문점을 찾는다면 경회루 한정식 괜찮겠는데요. 후훗.
 
음식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나와서 모임하기 좋은 노원구 한정식 경회루입니다. ^^
 
 
상호: 경회루한정식
전화번호: 02-972-2774~5
주소: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597-17 지하 1층
주차: 주차 가능
경회루한정식 홈페이지: http://www.태능경회루.kr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