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레스토랑

[강남역맛집] 아이해브어드림 - 와인 마시기 좋은 레스토랑! 식신이 인정한 식신로드 맛집!

by 비어벨_다음 2012. 12. 29. 23:57
반응형
강남역 맛집 데이트 소개팅 장소로 좋은 '아이해브어드림(I Have A Dream)'에 다녀왔어요.
 
얼마 전에는 가족과 함께 다녀왔었는데 이날은 송년회가 있어서 방문했어요.
연말에 술은 무겁지 않게 와인으로 가볍게 마시기로 했어요.
 
와인을 마시면서 식사를 겸할 수 있는 곳으로 어디를 갈까
살펴보던 중 아이해브어드림이 생각나서 예약하고 고고씽했어요.
 
 
 
 
와인 마시기 좋은 레스토랑! 식신이 인정한 식신로드 맛집! 강남 맛집 아이해브어드림이에요. ^^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VJ특공대, 식신로드 등 많은 매체에 나왔네요.
 
이중에서 VJ특공대 맛집, 식신로드 맛집으로 나온 것을 봤습니다.
TV에서 보고 찾아간 것이 아니라 여기 다녀오고 나서 TV에 나온 것을 봤어요.
 
 
 
 
VJ특공대 맛집에는 환상의 짝꿍 음식과 그릇으로 신선로 파스타가 나왔고
식신로드 맛집 84회에 나와서 식신 정준하, 박지윤 외 게스트 전원에 숟가락 만점 5개 받았지요.
 
이색적이면서도 새롭고 맛있는 맛이 있어서 식신로드에서 만점 받을 만 하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
물론 개인의 입맛에 따라서는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구요.
 
지인 중에서도 좀 맛이 유아틱하다고 안 땡겨하는 사람도 있거든요. ㅋㅋㅋ
개인적으로는 좋아해서 이렇게 종종 방문하고 있지요. 후훗.
 
 
 
 
강남역 11번 출구 아래 건물 연결 통로로 들어가서 지하3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은 이렇게 꾸며져 있어요.
 
 
 
 
게단 옆으로 내려가다 보면 이색적인 공간으로 아이해브어드림 와인편지함이 있어요.
 
편지지를 받은 다음에 와인병에 넣고 팻말에 받는 사람 이름을 적으면 된다고 하네요.
코르크 마개를 닫고 편지가 전달 될 때까지 기다리면 된다고 하는데 계속 넣어두고 있는 듯 싶어요.
 
 
 
 
평일 저녁에 예약하고 방문했고 안으로 들어가면 무대가 있는 공간이 보여요.
 
아이해브어드림은 이렇게 무대가 있고 일정 시간이 되면 음악을 틀어주는 DJ가 진행을 하구요.
 
 
 
 
옆 테이블도 우리처럼 송년회를 하는 단체 손님인가 보네요.
 
우리 테이블처럼 테이블 2개를 붙여서 5명이 앉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네요.
 
 
 
 
강남역 맛집 아이해브어드림 메뉴 이구요.
 
어린왕자 표지가 있는 앨범을 이용해서 메뉴 북을 만들었어요.
 
 
 
 
신선로 파스타와 딸기 피자를 먹을 수 있는 세트 메뉴 가격이 괜찮네요.
 
아이해브어드림 가격은 표시 가격에 부가세 10%가 별도로 있어요.
 
 
 
 
샐러드와 토마토 소스, 크림 소스, 오일 소스의 파스타가 있어요.
 
 
 
 
아이해브어드림 파스타 가격은 11,000원부터 18,000원으로
강남역이라는 지리적인 위치와 분위기를 생각하면 괜찮은 편입니다.
 
신메뉴인 갈비살이 들어간 요리가 조금 비싼 편이네요.
 
 
 
 
이곳에 처음 오면 신선로 파스타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것 같아요. 후훗.
 
 
 
 
강남 딸기피자로 유명한 아이해브어드림 딸기피자는 이곳만의 유니크함을
알려주는 메뉴이니 아직 안 먹어 본 사람은 꼭 한 번 도전해 볼만해요. ^^
 
개인적으로는 최근에 블루베리피자가 더 땡기긴 하더라구요. 후훗.
 
 
 
 
리조또와 사이드 메뉴도 있어요.
 
 
 
 
아이해브어드림 와인빙수도 유명한데 더운 여름에 먹어줘야지요. ㅋㅋㅋ
 
 
 
 
와인 칵테일과 커피 메뉴도 있어요.
 
 
 
 
이건 아이해브어드림 와인 메뉴 이구요.
 
와인 주문하려고 와인 리스트 달라고 했더니 상당히 커다란 메뉴 북을 갖다 주시네요.
 
 
 
 
다양한 와인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는데 매니저님의 추천을 받아서 주문했구요.
 
와인이 모두 사진이 곁들여져 있는데 보통의 와인 리스트와는 다르게
여기 매니저님이 들고 찍은 사진들이 있어서 보면서 놀라기는 했어요. ㅋㅋㅋ
 
 
 
 
아이해브어드림 기본 세팅 이구요.
 
 
 
 
테이블에는 종과 사연을 적을 수 있는 냅킨이 있어요.
 
 
 
 
냅킨은 사연을 적을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여기에 간단한 사연과
신청곡을 적어서 서버에게 주면 DJ가 읽어주고 음악을 틀어주고 있어요.
 
이날도 역시 많은 사람들이 사연이 접수되고 있네요.
 
 
 
 
식전빵이 나오는데 빵이 맛있네요.
 
 
 
 
'카페 컬쳐 피노따주(Cafe Culture Pinotage)' 레드 와인이에요.
 
남아공 와인으로 커피향, 바닐라향, 캬라멜향, 초콜릿향이 나는 와인이라고 하네요.
 
와인을 마시기 전의 향부터 맡는데 맛있는 바닐라향과 모카향이라고 할까요.
향이 정말로 좋고 너무 달지 않고 은은한 단맛과 탄닌을 가지고 있어서 마시기 좋습니다.
 
 
 
 
'닭가슴살 샐러드(Cibo sano, Petto di pollo) 이구요.
가격은 12000원 이에요.
 
닭가슴살과 발사믹 드레싱의 웰빙 샐러드예요.
 
 
 
 
채썬 사과와 푸짐한 채소 사이에 닭가슴살이 넉넉하게 들어 있어요.
 
닭가슴살은 잘게 찢어져서 나와서 닭가슴살의 퍽퍽함이 느껴지지 않고 먹기에도 편하네요.
상큼하면서도 톡 쏘는 느낌의 발사믹 드레싱의 채소를 닭고기, 사과, 치즈와 함께 먹으면 맛있어요.
 
 
 
 
'부카니에라(Bucaniera)' 이구요.
가격은 14,000원 이에요.
 
신선한 해산물과 토마토 소스 파스타예요.
 
 
 
 
홍합, 조개, 꽃게, 오징어 등의 해산물이 스파게티 면과 숏 파스타와 함께 나와요.
 
 
 
 
기본에 충실한 토마토 소스 파스타가 되겠네요.
 
 
 
 
'고르곤졸라 갈비살 파스타(Gorgon costolette)' 이구요.
가격은 18,000원 이에요.
 
약간 무거운 황금빛의 접시가 상당히 맘에 드네요. 후훗.
 
 
 
 
소 등심과 버섯으로 맛을 낸 달콤한 고르곤졸라 크림 소스 파스타예요.
 
스파게티 면 이외에도 펜네 등의 숏 파스타가 같이 들어가요.
 
 
 
 
등심은 미디움 정도로 구워져서 곁들여져서 크림 소스와 잘 어울리고 파스타와 함께 먹어도 맛있습니다.
 
지난번에 갈비살 신선로에서 갈비살은 만족도가 아주 좋았는데
이날 고기가 이전만큼 아주 부드럽지 않은 점은 2% 아쉽긴 했구요.
 
개인적으로는 아이해브어드림에서는 펜토라와 고르곤졸라 갈비살 파스타 추천해요.
 
 
 
 
밑반찬으로 채소초절임이 나오구요.
 
 
 
 
'해물 신선로 파스타, 디오삐아또(Piacevole cena, Dio piatto)' 이구요.
가격은 18,000원 이에요.
 
달콤한 치즈가 들어간 크림 소스를 신선로에 담아 오븐에 구운 해물과 채소를 곁들인 요리예요.
일일 한정이라고 되어 있는데 인기가 좋은 만큼 부족함 없이 준비하지 않을까 싶어요.
 
 
 
 
뚜껑까지 있는 신선로 그릇으로 테이블에 나오면 직원 분이 뚜껑을 가져갑니다.
 
신선로 안에는 고체연료가 활활 타고 있어서 크림 소스가 계속해서 끊고 있어요.
 
 
 
 
가리비, 새우, 한치 등의 해산물이 꽤 넉넉하게 들어 있습니다.
 
신선로 모양을 고려하고 면지 불지 않게 하기 위해서
펜네, 푸질리, 꼰낄리오니 면 등 숏 파스타가 들어 있어요.
 
 
 
 
개인적으로 많이 좋아하는 가리비 관자는 제가 쏙 퍼서 먹습니다. ㅋㅋㅋ
 
 
 
 
신선로 파스타와 레드 와인 겉보기에는 안 어울릴 듯 하지만 막상 먹어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신선로 파스타가 처음에는 와인 안주를 생각하고 나왔다고 하는데 정말 와인과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
 
 
 
 
에멘탈 치즈가 들어간 크림 소스는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면서 맛있습니다. 츄릅~~
양파가 들어 있어서 아삭한 면도 맛도 나고 있구요.
 
치즈나 카프레제 같은 무난한 와인 안주도 괜찮지만
아이해브어드림 방문하면 와인 안주로 신선로 파스타 강추합니다. ㅡㅡb
 
 
 
 
'까비치올리 말바시아 에밀리아(Cavicchioli Malvasia Emilia)' 화이트 와인이에요.
 
보통은 레드 와인 마시기 전에 화이트 와인을 마시는데 이날은 조금 순서를 달리해봅니다.
레드 와인을 계속 마실까하다가 딸기 피자와 어울리는 와인을 부탁했더니 이 와인을 추천해주십니다.
 
 
 
 
테이블을 한 번 정리하고 이제 기다리던 딸기 피자가 나옵니다.
 
 
 
 
'베이컨 포테이토(Bacon potato)' 피자이구요.
가격은 12,000원 이에요.
 
감자와 베이컨으로 맛을 낸 매콤 담백한 피자예요.
 
 
 
 
감자프라이처럼 길게 썬 감자와 베이컨이 크림 소스(?)와 함께 나옵니다.
 
 
 
 
감자의 맛과 베이컨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피자로 그냥 무난합니다.
 
 
 
 
'딸기 피자, 프라골라(Dorne di colore, Fragola)' 이구요.
딸기 피자 가격은 14,000원 이에요.
 
신선한 딸기와 크림 소스로 맛을 낸 달콤한 피자예요.
 
 
 
 
유니크한 과일 피자와 신선로 파스타 덕분에 아이해브어드림이 유명세를 얻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해브어드림 딸기피자는 달리 말이 필요 없는 추천 메뉴입니다. ㅡㅡb
 
 
 
 
딸기 피자는 상당히 달콤한 편이어서 한 조각 먹으면 달콤함으로 기분이 좋아지기도 합니다. ㅋㅋㅋ
 
 
 
 
딸기 피자가 단맛이 있는 편이어서 디저트처럼 먹어봅니다.
 
스위트한 화이트 와인이 디저트 같은 딸기 피자와 생각 외로 잘 어울립니다. ^^
 
 
 
 
꼭 딸기잼 만들어서 식힐 때 상당히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처럼 달콤한 맛이 납니다. 츄릅~~
 
달달한 피자의 맛이 부담스러우면 잠시 식혀서 먹으면 단만은 많이 빠지는 편이구요.
혹은 레몬을 뿌려서 달콤한 정도를 조절할 수도 있구요.
 
 
 
 
'시저(Caesar)' 샐러드 이구요.
가격은 9,000원 이에요.
 
와인 마시다가 안주가 조금 더 있었으면 해서 샐러드를 하나 주문했습니다.
 
 
 
 
로메인 상추와 시저 드레싱을 곁들인 샐러드입니다.
 
 
 
 
아이해브어드림(02-3453-7697)은
2호선 신분당선 강남역 11번 출구 계단 오르기 전 옆에 있는 건물 연결통로로 가면 지하 3층에 있어요.
 
주차는 가능한테 SUV 차량은 안 되고 승용차만 된다고 하는군요.
시간대에 따라 주차 방법이 조금 달라지는 것 같으니 미리 전화로 확인해보세요.
 
홈페이지는 cafe.naver.com/ihaveadream2007 이구요.
 
 
 
 
지하지만 복층 구조로 되어 있어서 2층 난간에서 먹는 것도 좋아요.
 
강남역의 특성상 1층 테이블 간격은 비교적 좁은 편입니다.
2층은 난간 쪽에만 테이블이 있어서 오붓하게 식사하기 좋은 편이구요.
 
공간이 넓지 않다보니깐 조용한 스타일은 아니구요.
서비스는 전체적으로 좋은 편입니다.
 
 
 
 
일정 시간이 되면 2시간 정도 DJ 분이 신청곡을 받고 음악을 틀어주면서 진행을 합니다.
 
이 때 신청곡 쓰면서 재미있게 내용도 쓰면 미모의 DJ가 노래를 틀어주면서 사연을 읽어주네요.
이날은 DJ가 하우스 칵테일과 연극 티켓을 상품으로 뿌리시네요. 후훗.
 
강남역 낭만이 있는 공간이어서 데이트하는 커플이나 소개팅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사연과 신청곡을 내는 것을 보면 여성 모임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사연을 보면 은근히 솔로 분들도 많으신 듯 하니 남성 모임도
있으면 좋겠지만 남성 모임은 따로 없어 보이네요. ㅋㅋㅋ
 
DJ분은 좀 짠한 사연에 상품을 후하게 주시는 것 같아요.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의 메모나 사인도 많이 있네요.
 
아이해브어드림 중앙에 있는 무대에서는 DJ 진행 이외에도
여기에서 필요하면 프러포즈 같은 이벤트도 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크리스마스와 같은 스페셜 데이에는 공연도 한다고 하니 홈페이지를 한 번 참고하시구요
 
 
 
 
다양한 와인 리스트를 가지고 있어서 와인 마시기에도 좋습니다.
 
평일 저녁이어도 어느 정도 웨이팅이 있는 것으로 보이니 이왕이면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구요.
영업시간은 새벽 11시 30분부터 새벽 3시까지 하는 듯 보이고 평일에는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이 있네요.
 
아이해브어드림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는데 평일은 원하는
디너 시간에 할 수 있고 주말은 5시와 7시 30분에 할 수 있는 듯 보입니다.
 
 
 
 
참고로 이전에 방문했던 후기를 보려면 다음을 클릭하세요.
<2012년 겨울 아이해브어드림 후기>
 
무대가 있는 레스토랑으로 그 특유의 개성이 넘치고 있습니다.
낭만이 있는 공간이라서 강남역 소개팅 장소로도 좋고 모임 장소로도 좋습니다.
 
강남역에서 이색적인 딸기 피자와 신선로 파스타 먹으면서
와인 마시고 싶을 때 추천하는 강남역 맛집 아이해브어드림입니다. ^^
 
 
상호: 아이해브어드림 (I Have A Dream)
전화번호: 02-3453-7697
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21 이즈타워 지하 3층
주차: 일부 차종 주차 가능
아이해브어드림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ihaveadream2007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