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양·대창·곱창

[송파구맛집/오금동맛집] 오발탄 - 참숯 화로에 구워 먹는 양, 대창 구이

by 비어벨_다음 2012. 3. 7. 06:30
반응형
참숯 화로 양, 대창 구이 전문점 '오발탄' 송파본점에 다녀왔어요..
 
어느 순간부터 양, 대창이 친숙하게 자리 잡으면서 지금은
오발탄, 양미옥, 연타발, 양철북, 방짜 등 취급하는 곳도 많아졌어요..
 
그리고 보니 상호가 세 글자인 곳이 많네요.. ㅋㅋㅋ
 
오발탄은 송파본점을 비롯해서 서울에 8개 매장이 있고
분당, 안양, 대전, 부산, 창원에 매장이 있어요..
 
 
 
 
참숯 화로에 구워 먹는 양, 대창 구이가 맛있는 곳이에요..
 
 
 
 
토요일 저녁 7시 반 쯤 도착했는데 이때쯤이면 사람들이 어느 정도
가고 기다리지 않을지 알았는데 의외로 사람이 많아서 웨이팅이 있었어요..
 
 
 
 
30분 정도 기다리다가 자리로 안내 받았어요..
 
 
 
 
메뉴 이구요..
 
 
 
 
점심 메뉴는 이렇게 있어요..
 
 
 
 
메뉴 사진을 찌고 있으니깐 직원 분이 사진 찍지 말라고 하네요..
 
보통 음식 사진 못 찌게 하는 레스토랑이 있다고 말로만 들었는데
메뉴 찍지 말아달라고 하는 경우는 처음이에요..
 
왜 찍지 말라는지 이유는 말해주지 않아서 그냥 올려보아요.. ㅋㅋㅋㅋ
 
 
 
 
기본 세팅 이구요..
 
 
 
 
밑반찬이에요..
 
 
 
 
묵, 양무침, 버섯, 샐러드, 단호박 샐러드 등이 나와요..
 
 
 
 
양, 대창을 맛있게 구워줄 참숯이 나와요..
 
 
 
 
'특양구이' 1인분과 '한우대창구이' 1인분 이구요..
가격은 특양은 28,000원, 대창은 27,000원 이에요..
 
요즘에 대부분의 특양 원산지는 뉴잴랜드산이에요..
뉴질랜드산 인공사료가 아닌 양이 풀을 먹어서 육질이 부드럽다고 하더라구요..
 
 
 
 
특양과 서비스로 나오는 염통이에요..
 
소는 4개의 있는데 제 1위가 양, 2위가 벌집(양), 3위가 처녑, 4위가 막창(홍창) 이에요..
특양은 이중에서 첫번째 위인 양에서 두툼한 살이 붙어 있는 양깃머리를 사용하고 있어요..
 
 
 
 
대창은 소의 큰 장자로 작은 창자인 곱창과는 다른 맛이라고 보면 되지요..
 
대창도 어떻게 보면 가래떡처럼 구워지고 있어요.. ㅋㅋㅋ
 
 
 
 
양념은 살짝 매콤하게 되어 있고 잡냄새가 없어요..
 
대창에서 나오는 기름기로 하얀 기름이 계속 올라오고 있어요..
 
 
 
 
특양은 부드럽고 씹으면 씹을수록 사근사근한 맛이 일품이에요..
 
 
 
 
쫄깃쫄깃해서 고기 못지않은 식감을 주는 부위예요.. 츄릅~~
 
 
 
 
야들야들한 대창은 쫄깃함의 극치와 더불어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에요..
 
 
 
 
고소하면서 달콤하다고 할까요..
 
고숩거리는 그 맛이 정말 좋아서 개인적으로 참 좋아라하는 부위예요.. ㅡㅡb
 
 
 
 
'양밥' 이구요..
가격은 20,000원 이에요..
 
 
 
 
특양 조각이 들어가서 매콤하게 볶아진 볶음밥이구요..
 
한 숟가락씩 먹다 보니 엄청 배가 부르네요..
 
 
 
 
개인용 된장국이 같이 나와요..
 
 
 
 
디저트로 나오는 파인애플 먹으면서 식사를 마무리 지었어요..
 
 
 
 
오발탄 송파본점(02-404-0090)은
5호선 방이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올림픽공원사거리에서 우회전해서
오륜삼거리 방향으로 가다보면 올림픽선수촌아파트 삼거리에 있어요..
 
지하철역에서 걷기에는 조금 거리가 있는 편이구요..
주차는 발렛파킹이 가능하고 발렛파킹비는 1,000원 이에요..
 
홈페이지는 www.hiobaltan.com 이구요..
 
 
 
 
1층 실내는 부스석도 있고 평범한 입식 테이블도 있고 이외에도 2층과 별관도 있는 것 같구요..
 
양, 대창은 직원 분이 알아서 구워주니 먹기 편하고 서비스는 일반 음식점 수준이구요..
특양과 대창이 꽃등심 마냥 가격은 비싼 편임에도 불고하고 사람들은 많이 방문하고 있구요..
 
사근사근한 특양과 고소한 맛의 대창을 맛볼 수 있는 양, 대창 구이 전문점이에요.. ^^
 
 
상호: 오발탄 송파본점
연락처: 02-404-0090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오금동 4-13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