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샤브샤브

[명동맛집] 미루나무 - 뜨끈한 국물이 생각 날 때는 전복 해물 샤브샤브!

by 비어벨_다음 2011. 10. 2. 11:43
반응형
명동에 있는 샤브샤브 전문점 '미루나무'에 다녀왔어요..
 
명동에서 친구를 만날 일이 있었는데 어디를 갈까 생각하니
날씨가 쌀쌀해져서  칼국수도 좋지만 샤브샤브가 땡기더라구요..
 
명동은 세계 여러 나라의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다보니
한식, 양식, 일식 등등 다양한 음식이 있어서 좋아요..
 
요즘에 환율 때문에 그런지 몰라도 명동에 일본 관광객을 포함한 외국인이 정말 많네요..
반 이상이 외국인이 싶지 않을까 싶을 정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주고 있더라구요..
 
찾아보니 샤브샤브 전문점으로 미루나무가 있어서 고고씽했어요..
 
 
 
 
쌀쌀해지는 날씨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샤브샤브예요..
 
 
 
 
미루나무는 샤브샤브, 떡갈비, 생고기 전문점이라고 하네요..
 
 
 
 
안쪽에 비어있는 테이블 안내 받았어요..
 
저녁 7시쯤 방문했는데 이미 사람들로 거의 차 있는 모습이네요..
 
 
 
 
메뉴 이구요..
 
샤브샤브 세트, 떡갈비, 런치 메뉴, 술안주가 있어요..
 
 
 
 
구이 메뉴도 있어요..
 
 
 
 
기본 세팅 이구요..
 
주문은 '스페셜 전복 해물 샤브 세트'로 했어요..
가격은 1인분 16,000원 이에요..
 
 
 
 
먼저 샤브샤브 육수가 끊으라고 먼저 나와요..
 
 
 
 
전복을 비롯한 다양한 해물이 먼저 나와요..
 
2인분이라서 2개씩 있는 것들이 많네요..
 
 
 
 
전복, 주꾸미, 미더덕, 홍합, 그린홍합 등 다양한 해산물이 있어요..
 
전복은 껍데기 통째로 나왔으면 좋았을 텐데 손질되어서 나오네요..
아마도 내장 등을 제거하고 샤브샤브 조각으로 먹기 편하라고 그런 게 아닐까 추측해보아요..
 
 
 
 
가리비도 같이 나오구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가리비는 더 커도 뭐라고 할 사람 없어요.. ㅋㅋㅋ
 
 
 
 
꽃게, 새우, 오징어, 조개 등 종류별로 조금씩 들어가요..
 
 
 
 
샤브샤브로 먹을 채소 등도 나오구요..
 
 
 
 
팽이버섯, 송이버섯, 양송이버섯, 느타리버섯 등의 버섯과 쑥갓, 배추 등의 채소가 있어요..
 
 
 
 
마지막에 넣어 먹을 칼국수 사리와 만두, 어묵, 치즈가 들어있는 떡이 함께 나오구요..
 
 
 
 
소스로는 취향껏 찍어 먹으라고 칠리 소스, 폰즈 소스, 땅콩 소스가 나오구요..
 
 
 
 
밑반찬으로는 김치와 물김치가 나오구요..
 
 
 
 
양배추 샐러드도 함께 나오네요..
 
 
 
 
팔팔 끊는 육수에 보통 샤브샤브처럼 채소를 넣었어요..
 
 
 
 
여기는 해산물을 먼저 넣으라고 추천해서 해물도 풍덩하고 다 넣었어요..
 
해산물이 국물을 더 진하게 만들어주는 역할도 하고 있어서 그런가봐요..
 
 
 
 
데친 채소는 칠리 소스에 찍어 먹어 보아요..
 
 
 
 
새우, 꽃게, 홍합, 그린 홍합 등 다양한 해산물을 건져서 먹어 보아요..
 
 
 
 
쌀쌀해지는 날에 보양식으로 좋은 전복도 한 조각 먹어 볼까요.. ^^
 
 
 
 
국물이 진해지면서 구수한 육수에 해산물 향이 가미되었어요..
 
 
 
 
해산물은 취향껏 폰즈 소스에 찍어 먹어도 좋아요..
 
개인적으로는 칠리 소스에 찍어 먹는 것을 더 좋아하긴 하구요.. 후훗.
 
 
 
 
해산물과 채소를 다 건져 먹고 나서는 육수를 조금 더 붓고 칼국수를 팔팔 끊여 보아요..
 
칼국수는 삶아지는데 시간이 걸리는 편이지요..
 
 
 
 
칼국수 먹으면서 식사를 마무리 지었어요..
 
그리고 보니 세트에 죽은 포함이 안 되어 있었으려나요..
뭐.. 배가 불러서 안 먹어 상관은 없긴 했지만요.. =.=
 
 
 
 
미루나무(02-779-2898)는
4호선 명동역 8번 출구로 나와서 첫번째 골목에서 좌회전해서 쭉 가다가
엠플라자((구)유투존) 후문 지나 충무김밥 옆 골목으로 우회전하면 있어요..
 
2호선 을지로입구역 6번 출구로 나와 외환은행 옆 골목으로 우회전해서
쭉 가다다 ABC마트 지나고 충무김밥 옆 골목으로 좌회전하면 있어요..
 
명동이라 주차장은 없으니 근처의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되구요..
 
 
 
 
입식 테이블도 있고 방처럼 된 곳은 좌식 테이블로 되어 있어요..
 
분위기나 서비스는 일반 음식점 수준이구요..
 
 
 
 
방문하는 젊은 연령대 보다는 어느 정도 연령대가 있고 다양한 모임이 있어요..
옆 테이블은 한국 바이어와 일본 바이어가 만나는 미팅도 있네요..
 
명동에서 샤브샤브가 생각 날 때 방문해주기 괜찮은 곳이에요.. ^^
 
 
상호: 미루나무
연락처: 02-779-2898
주소: 서울시 중구 명동2가 4-2 지하 1층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