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식/┗ 라멘

[신도림역맛집/디큐브시티맛집] 미스트 - 미슐랭 가이드에 최초로 원스타를 받은 라멘 전문점

by 비어벨_다음 2011. 9. 19. 01:59
반응형
정통 일본 라멘 전문점 '미스트(MIST)'에 다녀왔어요..
 
일본 라멘 전문점이 국내에도 많이 생겨서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좋아요..
 
일본처럼 소규모로 노하우를 가지고 맛있는 라멘 전문점이 많지요..
더불어서 일본식 라멘이 친숙해지다보니 프랜차이즈도 많이 생기고 있구요..
 
세계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레스토랑 평가 잡지인 '미슐랭 가이드(Michelin Guide)'에
최초로 원스타를 받은 라멘 전문점이 국내에도 상륙했다고 해서 고고씽했어요..
 
 
 
 
야들야들한 차슈가 얹어진 라멘이 매려적인 라멘을 맛볼까요.. ^^
 
 
 
 
미스트는 신도림역에 새로 오픈한 '디큐브시티(D CUBE CITY)'에 있어요..
 
삼성동 코엑스, 문정동 가든파이브, 용산 아이파크몰,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 이제
전철역 주변에 대형 쇼핑몰이 많이 생기고 있어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생겨서 좋지요..
 
얼마 전 '런닝맨' '트루개리쇼'에서 나온 곳이기도 해요..
 
지하철역 입구로 들어가서 쭉 직진한 후 우회전해서 백화점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5층 식당가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지하철역 입구를 통해서 방문해서 외부 사진은 없어요..ㅋㅋㅋ
 
 
 
 
미스트는 일본 라멘 전문점인 '차부야(Chabuya)'와 패밀리 브랜드예요..
 
 
 
 
요즘에 맛있는 라멘 전문점은 다 제면실을 갖추고 있지요..
 
 
 
 
입구 쪽은 이미 만석이어서 안쪽으로 안내 받았어요..
 
 
 
 
미슐랭 가이드에 라멘 전문점으로는 최초로 원스타를 받았다고 하네요..
 
근데 신가한 것은 일본에 있는 미스트가 받은 것이 아니라 홍콩에 있는 미스트 홍콩점이 받았다고 해요..
아마 그곳이 현지화를 잘 했던가 뭔가 특별한 매력이 있어서 그러지 않을까 생각해보아요..
 
 
 
 
미스트는 8월 말에 오픈해서 오픈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메뉴 이구요..
 
 
 
 
미스트는 차부야(Chabuya)가 만든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으로서
라멘 보다는 일식으로서 포지셔닝을 추구한다고 하네요..
 
사진은 미스트의 마스터 쉐프인 '야스지 모리즈미' 분이에요..
 
 
 
 
4가지 라멘이 있고 가격은 보통 라멘 전문점 보다는 약간 더 나가네요..
1,500원을 추가하면 곱빼기로도 즐길 수 있네요.. 후후훗..
 
돈코츠 라멘을 좋아해서 어떤지 먹어보고 싶었는데 안 된다고 해서 다음 기회로 돌려 보아요..
 
 
 
 
라멘 이외의 메뉴도 있지만 아직은 준비중이라고 하네요..
 
8월 말에 개시했는데 아직은 셋업 단계인 듯 싶어요..
다른 메뉴는 언제 오픈하냐고 물어보니 10월 1일이 타겟 데이라고 하네요..
 
 
 
 
지금 주문 가능한 메뉴는 이렇게 있어요..
 
취향껏 라멘을 고르고 토핑도 추가해보아요..
 
 
 
 
기본 세팅 이구요..
 
 
 
 
테이블 한쪽에는 앙증맞은 크기의 소금통과 후추통이 있어요..
 
 
 
 
밑반찬으로는 채소초절임이 나와요..
 
 
 
 
'야끼교자' 이구요..
가격은 4,000원 이에요..
 
 
 
 
약간은 두툼한 만두피를 가지고 있는 만두로 계피향이 나고 있어요..
 
 
 
 
'스이교자' 예요..
가격은 4,000원 이구요..
 
 
 
 
뿌려져 있는 소스에만 같이 먹으면 새콤하니 파채와 함께 먹어주는 것이 좋은 듯 싶어요..
 
 
 
 
'쇼유라멘' 이구요..
가격은 8,000원 이에요..
 
차슈, 멘마, 네기가 기본 토핑으로 나오는데 반숙계란 1,000원과 김 300원 추가했어요..
 
 
 
 
간장 소스로 만드는 쇼유라멘은 일본 본양조 간장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돈코츠 라멘을 제외한 다른 라멘들은 국내산 닭과 해산물에서 정성스럽게 우려낸 육수를 사용해요..
 
 
 
 
청아한 느낌이 드는 국물의 쇼유라멘을 하는 곳이 많은데 여기는 약간 무게감이 있는 국물을 가지고 있어요..
 
 
 
 
아래가 뾰족하게 모이는 그릇은 일본에서 직접 공수했다고 하네요..
 
 
 
 
약간은 가는 직접 뽑은 수제 면이라서 면발의 상태는 좋아요.. 굿~~
 
면은 예상 보다는 빨리 부는 편이라서 사진을 더 빨리 찍을 걸 하는 생각은 들었어요.. ㅋㅋㅋ
직원 분 말로는 7분 정도가 가장 면발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시오라멘 이구요..
가격은 8,000원 이에요..
 
기본 토핑으로 차슈와 네기가 나오는데 이것도 반숙계란과 김을 추가했어요..
 
 
 
 
시오라멘은 소금 라면으로 소금은 전남 신안군 천일염을 사용한다고 해요..
 
소금 라면이라고 하면 왠지 짤 것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아요..
오히려 약간 담백하다고 할까요..
 
한 번 맛보면 새로운 느낌이 드는 라멘이에요..
 
 
 
 
라멘을 잘 보면 기름이 살짝 떠 있어서 차슈에서 나오는 건가
싶었는데 양념으로 돼지기름을 살짝 뿌렸다고 하네요..
 
일본 돈코츠 라멘에 비해서는 기름기는 덜 한 편이구요..
 
 
 
 
튼실한 차슈의 상태는 정말 원더풀이에요~~
입구에 보니 차슈는 제주산 제주 흑돼지를 사용한다고 해요..
 
완전 야들야들해서 젓가락으로 집으면 부서지려고 하고 있어요..
보쌈에서 살코기를 선호하는 사람에게는 다소 느끼할 수도 있구요..
 
야들야들한 차슈와 라멘을 같이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에요.. 츄릅~~
 
 
 
 
조금씩 맛을 보는데 쇼유라멘도 좋고 시오라멘도 좋고 무엇하나 버릴 수 없어요..
 
둘이서 가면 쇼우라면 하나 시오라멘 하나 주문해서 나눠 먹는 것도 괜찮을 듯 싶어요.. ^^
 
 
 
 
'미소라메' 이구요.
가격은 8,000원 이에요..
 
쇼유라멘처럼 차슈, 멘마, 네기가 기본 토핑으로 나오는데 반숙계란과 김을 추가했어요..
 
 
 
 
미스트 특제 브랜드 미소로 만든 된장 소스의 라멘이에요..
 
 
 
 
큼지막한 차슈가 정말 먹음직스러워서 차슈를 추가로 하는 것도 훌륭한 선택이 될 듯 싶어요.. 후후훗..
 
 
 
 
미소라멘이지만 약간 짭조름한 스타일이에요..
 
매운맛에도 목넘기면서 깔끔하고 개운한 매운맛이 있듯이
여기의 짭조름한 맛은 뒤끝이 없는 짭조름한 맛이지 않을까 싶어요..
 
이날 라멘 먹으면서 물 한 잔 안 마셔도 괜찮았으니깐요.. ㅎㅎㅎ
 
어쩌면 면과 국물의 밸런스가 잘 맞아서 그런 듯도 싶고
차슈나 반숙으로 삶은 달걀과 같이 먹어서 그런 듯도 싶어요..
 
 
 
 
반숙계란은 맘에 드는 익힘이에요..
 
이렇게 반숙으로 나오다보니깐 반개가 아닌 이렇게 한 개로 나와요..
 
 
 
 
오픈기념 이벤트로 받은 스크래치 카드를 운을 기대하며 긁어 볼까요..
 
 
 
 
만화로 시작해서 애니로도 꾸준히 나오고 있는 '나루토(Naruto)'의 '카카시'예요..
나루토가 연재되기 시작한지 10년이 넘었으니 이제 알 만한 사람은 다 알지요..
 
이 피규어 받아서 조카에게 선물로 줬더니 즐거워하네요.. ^^
 
 
 
 
미스트(02-2211-0548)는
1호선 2호선 신도림역 1번 출구 디큐브시티 5층 식당가에 있어요..
 
주차는 건물 주차장에 하면 되고 이용 금액에 따라 무료 주차시간이 다르구요..
 
홈페이지는 www.chabuya.co.kr 이구요..
 
 
 
 
인테리어는 친근감 있는 일본 라멘 전문점 스타일이 아니라 깔끔한 레스토랑 분위기예요..
 
저 멀리 보니 창가에 가까운 자리도 있구요..
 
 
 
 
오픈 기념 이벤트 상품으로는 '나루토', '사스케', '카카시' 피규어가 있어요..
 
 
 
 
입구에서 바라본 미스트 실내로 많은 일본 라멘 전문점처럼
주방을 바라보면서 먹을 수 있는 바 좌석도 있어요..
 
요즘에는 다양한 라멘 전문점이 생겨서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좋아요..
 
아직은 그냥 라멘 위주로만 판매하고 있는데 메뉴가
모두 준비되는 10월에도 기대가 되는 곳이에요..
 
미스트 홍콩점이 미슐랭 가이드에서 원스타를 받은 것처럼 우리나라에서도
맛있는 요리를 제공해줄 것이 기대되는 일본 정통 라멘 전문점이에요.. ^^
 
 
상호: 미스트 (MIST)
연락처: 02-2211-0548
주소: 서울시 구로구 신도림동 360-51 디큐브시티 5층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