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해산물

[강남역맛집] 알부자 - 알요리 전문점의 톡톡 씹히는 알이 가득한 알전골

by 비어벨_다음 2011. 2. 10. 01:40
반응형
알요리 전문점 '알부자' 강남역점에 알전골 먹으러 다녀왔어요..
 
강남역에서 영하 17도를 밑도는 한파가 온 날 몸을 녹여줄 것으로
뭐를 먹으면 좋을까 생각하다가 따뜻한 알전골이 번뜩 떠오르네요..
 
알부자 알요리 전문점은 강남역점, 신천역점, 신대방점이 있어요..
 
 
 
 
톡톡 씹히는 알이 가득한 알전골의 매력에 빠져볼까요.. ^^
 
 
 
 
메뉴는 알전골, 알찜, 해물알찜, 알탕, 알밥이 있어요..
 
보통 소(小)가 2인용, 중(中)이 3인용으로 생각하면 될 듯 싶어요..
 
 
 
 
자리에 앉으면 알밥이 먼저 나와요..
 
 
 
 
알이 톡톡 튀는 소리가 들릴 때쯤 밥이 눌러 붙기 전에 먹어주면 되구요..
 
 
 
 
기본 세팅 이구요..
 
그릇을 주면 자체적으로 세팅 해보아요..
 
 
 
 
양배추 샐러드예요..
 
 
 
 
고추와 당근 이구요..
 
 
 
 
나물도 나와요..
 
 
 
 
양배추와 깻잎 절임인데 아삭하면서 사가사각한 것이 맛깔나는 반찬이에요.. 굿~~
 
 
 
 
미역냉국은 각자 떠먹는 방식이에요..
 
비트 아니면 백련초로 붉은 빛이 나지 않을까 싶어요..
 
 
 
 
김치도 반찬의 낭비가 적도록 조금씩 덜어 먹는 방식 이구요..
 
 
 
 
김치는 먹을 만큼 덜어 먹어요.. ^^
 
 
 
 
드디어 기다리던 알전골이 등장하네요.
 
 
 
 
'알전골' 소(小) 이구요..
가격은 19,000원 이에요..
 
 
 
 
커다란 대구알을 직원 분이 먹기 좋게 컷팅해주시구요..
 
 
 
 
예전보다 푸짐한 느낌은 덜 하는데 오랜만의 방문이라 양이 줄었는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네요.. ㅋㅋㅋ
 
 
 
 
곤이도 있고 작은 생선 조각도 있어요..
 
 
 
 
얼큰한 느낌 보다는 구수한 느낌으로 국물로 생선 비린내를 잘 없앴어요..
 
전골이어서 그런지 국물이 탕처럼 많지는 않아요..
 
 
 
 
알 사이에는 당면이 있으니 후루룩 먹어주면 되구요..
 
 
 
 
조금 걸쭉하게 먹고 싶으면 알을 다 풀어서 먹는 것도 좋아요..
 
 
 
 
알로 배를 채우려면 다소 부족하니 알 추가를 해야 되구요..
 
아니면 처음부터 조금 크게 주문해도 괜찮지요..
 
 
 
 
구수하고 톡톡 씹히는 알전골 맛나서 좋아요.. 츄릅~~
 
 
 
 
전골을 먹을 때 공기밥을 먹는 것 대신에 볶음밥 먹기로 했어요..
 
 
 
 
'볶음밥' 2인분 이에요..
 
볶음공기는 1개에 2,000원 이구요..
 
 
 
 
알을 싹싹 긁어 먹고 볶으니깐 약간 심심해지는 면이 있으니
알은 적당히 남겨 놓은 상태에서 비벼 먹는 것도 좋아요..
 
 
 
 
마무리로 시원한 식혜가 나와요..
 
날씨가 쌀쌀해도 식혜는 시원하게 먹는 것이 제 맛이에요.. 후훗..
 
 
 
 
알부자 강남역점(02-508-4629)은
2호선 7번 출구로 나와 씨티극장 옆 골목으로 우회전해서 언덕 위로 올라가다보면 오른편에 있어요..
 
주차는 근처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되니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해요..
 
명함에는 홈페이지가 www.albuza.com 로 되어 있는데 존재하지는 않네요..
예전에 만들어진 듯한 홈페이지는 home.moatv.com/albuja/ 가 있어요..
 
 
영하 17도의 한기가 음식점을 덮쳐서 2층 좌식 테이블에서 식사하고 싶었지만
이른 저녁 시간이라 아직 2층을 오픈을 안 했다고 해서 1층에서 식사했어요..
 
실내에 있어도 외투를 벗으면 쌀쌀해서 그런지 몰라도
이날은 알전골 만족도는 예전 보다는 조금 떨어지긴 했어요..
 
서비스는 일반 음식점 수준이고 강남역이라는 지리적 특성상 테이블 간격은 좁은 편이에요..
 
 
참고로 이전에 방문했던 후기를 보려면 다음을 클릭하세요..
 
<2008년 여름 알전골> <2008년 겨울 알찜>
 
쌀쌀한 날 더 땡기는 알전골을 오늘도 먹고 싶네요.. ^^
 
 
상호: 알부자 강남역점
연락처: 02-508-4629
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17-34 재상빌딩 1,2층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