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냉면·국수

[강남역맛집] 강남교자 - 강남역에서 만나는 명동교자의 무한리필 칼국수

by 비어벨_다음 2010. 10. 18. 02:47
반응형
강남역에 있는 '강남교자(Kangnamkyoja)'에 무한리필 칼국수를 먹으러 다녀왔어요..
 
명동에 있는 칼국수의 명가 명동교자의 칼국수를 먹을 수 있는 곳이
강남역에 생겼다고 해서 가족들과 함께 주말에 점심식사하러 방문했어요..
 
이날은 차량을 이용해서 방문해야 되는 터라 차가 진입하기도 힘들고
주차하기도 쉽지 않은 명동 대신에 아서 강남역으로 고고씽했어요..
 
그리고 보니 명동교자에서 칼국수 먹으러 안 간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나서 칼국수 먹는 것이 나름 기대되는 하루였어요.. 후후훗..
 
 
 
 
30년간 칼국수의 대표 브랜드로 사랑받아온 명동교자의
신철호 조리장님이 강남역에 오픈한 것이라고 해요..
 
2008년 겨울 즈음 오픈한 것 같은데 그동안 있는지 모르고 있었네요..
 
 
 
 
방문은 일요일 오후 1시 즈음 방문했는데 다행히 웨이팅이 생기기 전이었어요..
 
 
 
 
1시~2시 사이에는 근처 교회 예배가 끝난 시간과 맞물려서 그런지
폭풍 웨이팅이 생기니 방문하실 거면 이 시간을 살짝 피해서 가면 좋을 듯 싶어요..
 
 
 
 
메뉴는 명동교자 그대로예요..
 
가격은 7,000원 대로 요즘에는 냉면이나 칼국수 등
면 요리가 이 정도 가격대를 형성하는 곳이 많네요..
 
사리와 국물이 무한리필이 가능해요..
 
 
 
 
강남교자 대표인 신철호님에 대한 기사가 있군요..
 
 
 
 
자리에 앉으면 인원수만큼 껌을 미리 준비해주네요..
 
 
 
 
기본세팅 이구요..
 
 
 
 
주문한 만두가 먼저 나왔어요..
 
 
 
 
'만두(Dumpling, 餃子)' 예요..
가격은 7,000원 이구요..
 
 
 
 
육질 좋은 돼지고기와 향긋한 호부추, 갖은 야채와 양념, 그리고
고소한 참기름을 넣고 잘 버무린 소를 넣고 한 입 크기로 빚어낸 만두예요..
 
 
 
 
강남'교자'에 왔으니 만두는 먹어불 필요가 있지요.. ㅋㅋㅋ
 
 
 
 
한 입 크기의 통통한 만두가 10개가 있어요..
 
 
 
 
윤기가 흐르는 만두가 촉촉해서 더 맛깔나 보이는군요..
 
 
 
 
살짝 육즙을 머금고 있으니 합 입에 먹어주는 것도 괜찮아요.. 후후훗..
 
 
 
 
살짝만 베어 먹고 컷팅샷을 보여주려고 했는데 막상 베어 먹으니
대부분의 만두피가 쏙 딸려 나와서 본의 아니게 만두소를 누드로 만들었네요.. ㅎㅎㅎㅎ
 
 
 
 
개인용으로 나오는 '김치' 이구요..
 
칼국수에 빠지지 않는 김치는 명동교자의 경우 매운 맛이
톡 쏘듯 상당히 강한데 이곳은 부드럽게 매운 맛이에요..
 
 
 
 
요즘에 채소값이 많이 올라서 걱정인 김치로 처음 접시에는 저렇게 조금 나오지만
김치 전담 직원 분이 알아서 척척 리필해주시니 마음껏 먹을 수 있어요.. ^^
 
 
 
 
주문하고 10분쯤 지나 만두를 한참 먹고 있을 때쯤 주문한 국수들이 나왔어요..
 
 
 
 
각자 입맛에 맡게끔 그리고 다양하게 맛보고 싶어서 골고루 주문했어요..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면 국수 나눠서 먹기가 편해서 좋아요.. 후후훗..
 
 
 
 
'비빔국수(Noodles with vegetables, meat and sauce, 辛味' 이구요..
가격은 7,000원 이에요..
 
 
 
 
매콤하면서도 감칠맛나는 저온숙성 양념장으로 소박한 맛을
그대로 담아내 새콤달콤한 피클과 향긋한 오이채, 그리고
영양만점 클로렐라 면이 잘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양념은 강하지 않은 부드러운 매운 맛으로 칼국수와 마찬가지로
고명으로 닭고기가 조금 들어가 있어요..
 
 
 
 
빨리 먹고 싶어서 막 비비다보니 이렇게 비벼졌어요.. ㅋㅋㅋ
 
 
 
 
역시 한국인의 입맛에는 비빔국수예요.. 후후훗..
 
 
 
 
'콩국수(Noodles in white bean broth, 豆) 예요..
가격은 7,000원 이구요..
 
 
 
 
고단백의 검은콩과 왕태를 전통방식인 맷돌에 곱게 갈아
영양만점 클로렐라 면으로 마무리해 구수한 정통 칼국수라고 하네요..
 
 
 
 
콩국물을 정말 맷돌에 갈은 것이 티가 나듯 껄끄러운 것이 정말 없네요..
 
 
 
 
오이채를 벗기면 탱글탱글한 면이 나오구요..
 
 
 
 
점도는 걸쭉하지 않은 부드러운 스타일로 고소한 맛이 은은하게 나고 있어요..
 
 
 
 
콩국물로 코팅이 되어 있는 면을 먹으니 술술 넘어가니 맛도 좋아서 가족에게 인기가 좋았어요.. 츄릅~~
 
 
 
 
'칼국수(Handmade-noodles, 手打ち麵)' 예요..
가격은 7,000원 이구요..
 
이곳은 곱빼기 메뉴나 특 메뉴가 따로 없어요..
 
왜냐하면 이렇게 칼국수 사리를 무제한 리필해서 먹을 수 있으니깐요..
단, 사리 리필할 때는 국수를 1인 1개씩 주문해야 하구요..
 
 
 
 
오랜 시간동안 은은하게 우려내 진하면서도 담백한 닭뼈 육수와
잘 숙성된 쫄깃쫄깃 부드러운 면발의 조화가 일품인 대표적인 정통 면 요리예요..
 
 
 
 
다진 고기로 만든 고명은 이 자체가 간간한 편이라 따로 양념장을 넣지 않아도 괜찮아요..
 
 
 
 
국물은 닭뼈 육수로 만들었는데 비린내가 전혀 없고 깔끔해요..
 
 
 
 
면발은 역시나 탱탱하게 유지가 되고 있어서 후루룩 먹을 수 있어요.. 츄릅~~
 
 
 
 
완당은 칼국수 하나당 4개씩 들어 있는데 식기 전에 빨리 먹어주는 것이 좋아요..
 
칼국수에 고명으로 얹어져 있는 '완당'은 우리나라의 전통고명인 '알쌈'을
중국의 물만두와 비슷한 '윤투엔(雲呑)'에 접목하여 개발한 것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완당은 리필이 안 되구요..
 
 
 
 
국수와 완당을 한꺼번에 먹는 욕심이 들게 만드는 칼국수예요.. ㅡㅡb
 
 
 
 
칼국수를 먹다보면 생각나는 김치도 먹어주구요..
 
매운맛이 너무 강하지 않는 부드러운 맛으로 먹다 보면
직원 분이 알아서 리필을 척척 해주시네요..
 
 
 
 
칼국수 사리 리필은 선택이 아닌 필수에 가까워요.. ㅋㅋㅋ
 
육수가 부족하면 육수도 리필이 가능해요..
 
 
 
 
밥도 추가해서 먹을 수 있어요..
 
 
 
 
배에 여유가 있다면 추가해서 먹어도 좋아요.. 후후훗..
 
 
 
 
콩국수도 맛있어서 혹시 리필 되냐고 물어보니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동안 몰랐던 사실이에요.. 굿~~
 
 
 
 
탱탱한 콩국수 변말의 콩국수 사리예요..
 
 
 
 
콩국수 사리는 칼국수 사리보다는 조금 늦게 나오니 미리 미리 말해줘도 될 듯 싶어요..
 
 
 
 
콩국물도 부족하면 이렇게 리필해주니 이렇게 한 끼 먹고 나면 배가 아주 든든해진답니다. ^^
 
 
 
 
강남교자는(02-536-4133)은
2호선 강남역 6번 출구로 나와서 쭉 가다가 금강제화 옆 골목으로
좌회전해서 가다보면 막다른 삼거리 나오기 전 외편에 있어요..
 
9호선 신논현역 6번 출구로 나와서 쭉 가다가 금강제화 옆 골목으로
우회전해서 가다보면 막다른 삼거리 나오기 전 외편에 있어요..
 
주차는 불가능하니 근처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 해요..
참고로 근처 유료주차장은 1시간당 3,000원~4,200원 이네요..
 
홈페이지는 www.kangnamkyoja.com 이구요..
 
 
 
 
30년 장인의 제대로 된 손맛이라고 해요..
 
 
 
 
규모는 80~90석 정도로 적당한 크기로 메인 식사 시간이 지나니 조금씩 여유는 생기네요..
 
 
 
 
음식점 한쪽에는 깔끔하게 포장하는 코너가 있어요..
 
만두 혹은 칼국수를 테이크아웃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네요..
칼국수는 면과 국물을 따로 포장하는 듯 싶어요..
 
 
 
 
오랜만에 가족들이 다함께 명동교자의 맛난 칼국수를 즐겼네요..
 
어렸을 적 명동교자에서 칼국수를 먹고 칼국수도 맛있는 거구나를
알고 나서 종종 방문해주고 있는데 명동에만 가서 먹어야 되는
한정적인 면이 있는데 이렇게 다른 곳에서 먹을 수 있는 점이 좋네요..
 
명동에 있는 곳은 종종 방문하기는 하지만 근처 차량 진입이 편하지는 않아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다보니 다함께는 자주 못가고 조금씩 나눠서 가거든요..
 
강남역도 주차시설이 없어서 근처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 되기는 하지만
바로 앞에 가족들을 내려줄 수 있으니 그 점이 좋더라구요.. ^^
 
 
명동교자와는 맛이 미세하기는 다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둘 다 맛깔나서 좋아요..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 종종 방문할 예정인 곳으로 식사 모임 있을 때
칼국수가 땡기면 언제든 방문하기 좋은 칼국수 전문점이에요.. ^^
 
 
 
상호: 강남교자
연락처: 02-536-4133
주소: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08-1 2층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