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강원도

<비어벨이 다녀온 맛집 087호> (샘밭막국수/춘천/막국수)

by 비어벨_다음 2008. 2. 22. 00:16
반응형
춘천 소양댐 근처에 있는 '샘밭막국수'에 다녀왔어요..
명함에는 '원조샘밭막국수'라고 되어 있네요..
 
소양댐에서 산책한 후에 막국수 먹으러 가기로 했어요..
집에서 출발할 때 검색해보고 후보로 두 곳을 찾았어요..
 
소양강댐 주차장에 계시는 현지 분들에게도 물어보니
예상했던 후보 두 군데를 똑같이 알려주시더라구요..
 
그래서 맘 편하게 두 군데 중에서
더 끌리는 곳으로 방문했어요.. ㅋㅋㅋ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양념들 이구요..
간장, 식초, 양념장, 설탕이 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김치와 겨자소스예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면수 이구요..
 
메밀 삶은 물을 주네요..
약간 새로운 느낌의 물이에요.. @.@
 
약간의 적응시간이 필요했어요.. ㅋㅋㅋ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냉육수예요..
 
필요하면 막국수에 넣어 먹어도 되구요..
근데 막국수 다 먹고 나서야 이 생각이 들긴 했어요.. ㅎㅎㅎ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 세팅 이구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막국수' 이구요..
가격은 4,000원 이에요..
 
춘천에서 처음 먹는 막국수인데
약간 새로운 느낌이 들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메밀가루에 밀가루와 전분 혼합물을 적당히 섞어
나무를 삶은 물에 면을 삶는다고 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막국수의 양념과 면발의 느낌이
지금까지 먹어왔던 막국수와는 다르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제대로 만든 막국수여서
그런 게 아닐까라고 생각이 들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양념들을 추가로 넣어서
맛깔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육수도 부어서 먹었어야 됐는데
그런지도 모르고 육수는 마시기만 했네요.. -.-a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이라 양념을 약간 어설프게 만들었는데
다음에는 더 잘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ㅋㅋㅋ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양은 푸짐한 편이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요.. 후훗..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창가에 걸려 있는 주인 할머니 가족사진이에요..
이날도 사진 속의 저분이 입구에서 맞아 주시더라구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의 건물은 예전에 있던 건물이에요..
30년 전통이라고 하더니 정말 오래 된 것 같아요..
 
기존 건물은 허름해져서 2006년 12월에
건물을 새로 짓고 이전했다고 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새 건물답게 인테리어는 깔끔해요..
한쪽에는 단독 공간도 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샘밭막국수(033-242-1712, 033-242-1702)는
춘천시 소양강댐 근처 신북읍 천전리에 있어요..
 
서울에서 46번 국도를 타고 강촌을 지나 천전 IC로 나와
소양강댐 방향으로 가다보면 막국수 거리 오른편에 있어요..
 
포털 사이트 검색하면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음식점 앞 주차장에는 트램펄린이 있어요..
 
안에서는 동네 꼬마들이 놀고 있는데
옛날에 열심히 뛰어 놀던 생각이 나니 왠지 정겹네요..
 
 
새 건물이라 음식점은 깔끔해요..
서비스는 그냥 평범하구요..
 
막국수 말고 다른 메뉴로 편육이 8,000원,
감자전과 녹두전이 각각 4,000원,
순두부와 모두부가 각각 3,000원 이에요..
 
가격은 정말 착하네요.. ^^
 
 
아직은 막국수의 맛을 음미하지는 못했지만
다음에는 육수와 양념 배합을 잘해서 더 맛있게 먹어야겠어요.. ^^
 
2호선 교대역 근처에도 샘밭막국수 분점이 있다고 하네요..
다음에는 여기도 가 볼 생각이에요..
 
 
닭갈비 못지않게 춘천하면 딱 떠오르는
막국수를 먹기에 괜찮은 곳이에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