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밀리레스토랑/패밀리레스토랑

[홍대맛집] 서가앤쿡 홍대2호점 - 착한 가격에 양도 푸짐해서 가격대비 만족도 짱!

by 비어벨_다음 2013. 10. 1. 06:00
반응형
홍대 레스토랑 홍대 맛집 '서가앤쿡(Seoga & Cook)' 홍대점에 다녀왔어요.
 
서가앤쿡 가격대비 성능비, 즉 가성비가 좋아서 지인들을 만났을 때
부담감 없이 배부르게 먹고 싶을 때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대구에서 시작해서 전국적으로 퍼져가고 있는 서가앤쿡은 이제 서울에서도 많은 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서울 홍대점, 혜화점, 종로점, 신촌점, 신림역점, 노원점, 강남CGV점, 강남교보점,
강남점이 있고 최근에 서가앤쿡 서울홍대2호점이 7월에 오픈했다고 하네요.
 
서울 강남과 홍대가 젊은이들의 메카여서 그런지 강남에만 3개 홍대에만 2개가 생기는군요. ^^
 
 
 
 
착한 가격에 양도 푸짐해서 가격대비 만족도 짱! 서가앤쿡 홍대2호점!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서가앤쿡 홍대점은 사람들로 북적북적일 것 같아서 상대적으로 사람이 적을 것 같은 서가앤쿡 홍대2호점으로 고고씽합니다.
 
가을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평일 저녁 7시에 방문했는데 웨이팅 없이 바로 자리로 안내 받았습니다.
 
 
 
 
1층 출입구로 들어가는데 오픈키친이 나와서 주방으로 들어간 거 아니야라는 착각이 잠깐 들었어요. ㅋㅋㅋ
 
 
 
 
2층으로 자리를 안내 받아서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창가자리는 이미 만석이어서 2층 안쪽 자리로 안내 받았는데 이쪽도 아늑하니 좋은데요.
 
 
 
 
홍대 맛집 서가앤쿡 메뉴 이구요.
 
 
 
 
홍대 레스토랑 서가앤쿡의 메뉴는 크게 샐러드, 파스타, 필라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샐러드와 함께 나오는 스테이크가 이곳의 대표 요리라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지요.
 
 
 
 
샐러드는 치킨 후라이드 샐러드, 닭다리 스테이크 샐러드, 목살 스테이크 샐러드, 닭가슴살 스테이크 샐러드, 연어 샐러드가 있습니다.
 
 
 
 
파스타는 머쉬룸 스파게티, 사골 스파게티, 토마토 스파게티, 까르보나라, 올리브 스파게티가 있습니다.
 
 
 
 
새로운 스파게티도 보이지만 여기를 서가앤쿡을 처음 방문하는 지인도 있어서 가장 기본적이면서 인기 좋은 메뉴를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홍대입구역 맛집 서가앤쿡 가격은 모두 고민할 것 없이 19,800원입니다.
 
홍대 서가앤쿡 가격은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이구요.
 
 
 
 
서가앤쿡의 2~3인이 먹을 수 있는 푸짐한 양으로 커다란 접시에 나오는 것이 큰 특징이지요.
 
 
 
 
필라프는 리조또, 치킨 필라프, 목살 필라프, 새우 필라프, 버섯 필라프, 김치 필라프가 있습니다.
 
 
 
 
같이 마셔줄 수 있는 에이드와 맥주 등의 주류가 있습니다.
 
 
 
 
홍대 서가앤쿡 기본 세팅 이구요.
 
 
 
 
물은 순수다이아몬드 생수가 나옵니다. ㅋㅋㅋ
 
 
 
 
'스트로베리 에이드(Strawberry Ade)', '패션 후르츠 에이드(Passion Fruit Ade)', '모히또(Mojito)' 이구요.
가격은 각각 4,400원, 4,400원, 7,700원 이에요.
 
 
 
 
잘게 간 얼음이 나오는 에이드는 더운 여름뿐만 아니라 시원해지는 가을에도 마시기가 좋네요. 후훗.
 
모히또는 알코올이 함유되어 잇지만 도수가 강하지 않은 편이라서 에이드처럼 편하게 마실 수 있네요.
 
 
 
 
주문한 스테이크 샐러드, 샐러드, 파스타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커다란 접시에 나오는 것만 봐도 벌써부터 배가 불러지는 느낌이에요.
 
2인이 방문했을 때 양이 적은 사람이라면 1개 주문해도 충부하고 잘 먹는 사람이라면 2개 주문해도 괜찮기는 하지요.
 
그렇지만 서가앤쿡은 3인 이상 방문했을 때가 다양하게 주문해서 먹기에 딱 좋은 것 같아요.
3인이 2개, 4인이 3개, 5인이면 4개(?), 이런 식으로 말이죠.
 
패밀리 레스토랑처럼 양이 푸짐해서 여러 명이서 나눠 먹는 방식이 좋지요.
 
 
 
 
'목살 스테이크 샐러드(Pork Steak Salad)' 이구요.
 
부드럽게 구운 최상급 목살 스테이크와 서가앤쿡만의 특별한 마늘 드레싱을 매치한 베스트셀러라고 합니다.
 
넉넉한 양의 돼지고기 목살이 푸짐한 샐러드와 함께 나옵니다.
3,300원을 추가하면 샐러드가 나오지만 샐러드가 같이 나오니깐 따로 주문할 필요 없지요.
 
 
 
 
두툼한 크기의 돼지고기 목살이 보통 3덩어리 나옵니다.
이번에는 큰 덩어리 2개, 작은 덩어리 2개로 나오네요.
 
 
 
 
사이드로 구운 흉내만 낸 찐 감자와, 콘 샐러드, 파인애플과 방울토마토, 오렌지가 나옵니다.
 
특별한 맛이 있는 것은 아니고 딱 봐도 예상이 되는 그 맛입니다. ㅋㅋㅋㅋ
 
 
 
 
샐러드, 스테이크, 디저트까지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는 점이 목살 스테이크 샐러드의 큰 장점이지요. 후후훗.
달걀프라이는 서가앤쿡의 또다른 트렌드라고 되는 듯 빠지지 않고 있어요.
 
샐러드에는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드레싱과 치즈가 듬뿍 얹어져서 입에 착착 달라붙는 느낌이지요.
서가앤쿡 샐러드는 드레싱이 한 몫을 톡톡히 하고 있지요.
 
 
 
 
'연어 샐러드' 이구요.
 
시원하게 즐기는 연어 슬라이스와 신선한 야채가 만나 상큼함이 배가 되는 샐러드입니다.
 
 
 
 
데코도 샐러드 위에 연어를 배치해서 더욱 더 푸짐하게 느껴지네요.
 
소스는 마요네즈 계열 소스라고 해야 할까요, 부드러운 소스가 연어와 채소와 잘 어우러집니다.
 
 
 
 
아삭한 양파가 같이 곁들여지는 연어 샐러드는 맥주 안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서가앤쿡에서 맥주 마실 거면 연어 샐러드 추천합니다. ^^
 
 
 
 
'까르보나라(Carbonara)' 이구요.
 
해산물과 베이컨을 선택할 수 있는데 까르보나라는 역시 베이컨이지요. ㅋㅋㅋ
느끼함을 줄이고 고소함은 더하며 크림 소스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서가앤쿡의 스테디셀러예요.
 
 
 
 
가만 보면 달걀프라이는 요리뿐만 아니라 서가앤쿡의 벨 버튼 모양으로도 사용될 정도로 인기가 좋지요. 후훗.
 
얼마 전에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에서 짜치계(짜파게티+치즈+계란)이 나왔을 때 짜파게티와
달걀프라이도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에 못지않게 까르보나라에도 잘 어울립니다. 후훗.
 
서가앤쿡을 가다보니깐 이제 까르보나라에 달걀프라이가 없으면 허전하다죠. ㅋㅋㅋㅋ
 
 
 
 
마늘빵도 같이 곁들여서 나오는데 딱딱하지 않고 겉은 바싹하고 속은 부드러운 마늘빵입니다.
 
이것은 메뉴북 사진에 있는 것처럼 아주 길지는 않고 절반 정도만 하네요.
 
 
 
 
까르보나라는 다 아는 맛이지만 그만큼 기본에 충실한 까르보나라로
가격대비 만족도와 여러 명이서 먹기에 좋아서 서가앤쿡 방문하면 꼭 주문해주게 됩니다. 후후훗.
 
 
 
 
정말 2인분 정도라고 할 정도 푸짐한 양이라서 일행들과 맛있게 나눠 먹습니다.
 
 
 
 
구이 전문점에서 구워 먹어도 손색이 없는 목살을 스테이크 형식으로 잘 구워졌습니다.
 
 
 
 
돼지고기 목살이다 보니 웰던으로 잘 구워졌구요.
데리야끼 소스에 잘 어울리니 그냥 먹어줘도 좋고 파인애플과 같이 곁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목살 스테이크는 시간이 지나서 식으면 약간 퍽퍽해지는 경향이 없잖아 있으니 되도록이면 빨리 먹어주는 것이 좋아요.
 
 
 
 
까르보나라의 달걀프라이는 마구 컷팅해서 섞어 먹어도 좋고 조금씩 잘라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이건 개인 취향에 따라서 개인적으로는 흰자는 잘게 부셔서 먹고 노른자는 모양 잘 살려서 먹습니다. ㅋㅋㅋ
 
 
 
 
처음 방문하는 일행은 까르보나라가 가장 좋다는 사람도 있고 연어 샐러드가 가장 맛있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 2가지 메뉴가 가장 박빙이네요.
 
 
 
 
'하이네켄(Heineken)'과 '삿포로(Sapporo)' 이구요.
가격은 각각 6,600원과 6,600원 이에요.
 
원래는 레몬 생맥주를 마시고 싶었는데 주문했을 당시에는 잠시 맥주 교체하고 있어서 병맥주로 주문했어요.
 
맥주는 식사 마치고 다른 곳에서 마실까 했었는데 연어 샐러드 먹다 보니깐 맥주 한 잔 마시고 싶더라구요. ㅋㅋㅋ
 
 
 
 
까르보나라는 마늘빵과 함께 곁들여서 먹어주는 것이 좋구요.
 
 
 
 
목살 스테이크도 샐러드와 함께 곁들여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서가앤쿡 소스는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소스로 크리미한 느낌이 좋아서 입에 착착 달라붙어요. 츄릅~~
 
 
 
 
서가앤쿡 홍대2호점(02-326-5354)은
홍익대 정문을 나왔을 때 오른쪽으로 쭉 가다보면 오른편에 있어요.
 
2호선 공항선 경의선 홍대입구역 9번 출구로 나와서 좌회전해서 가다가
홍대앞 걷고싶은거리에서 좌회전 후 우회전해서 쭉 올라가서 도로가 나왔을 때 우회전하면 왼편에 있어요.
 
주차는 주차장이 없으니 근처의 유료 주차장에 해야 하구요.
 
서가앤쿡 홈페이지는 www.seogaandcook.com 이구요.
 
 
 
 
여기는 3층으로 화장실 가면서 한 컷 찍어 봤어요.
 
건물은 2층과 3층으로 되어 있고 규모는 2층과 3층 합쳐서 110석 정도예요.
 
 
 
 
여기는 2층이고 서가앤쿡은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홍대1호점은 주택(?)을 개조한 것이라서 기둥이 있는데 홍대2호점은 기둥이 없어서 더 탁 트인 느낌이 들구요.
 
 
 
 
서가앤쿡 인테리어는 빈티지 앤 모던 스타일로 카페 같은 분위기도 들고 있어요.
 
서비스는 전체적으로 좋은 편이에요.
 
 
 
 
데이트하러 오는 커플도 많이 보이고 우리처럼 모임을 갖는 사람들도 많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생일파티하러 오는 모임도 있고 단체 모임도 있네요.
 
 
 
 
통창으로 되어 이는 창문은 개폐가 가능해서 날씨가 좋은 날에는 창문을 오픈해서 카페 분위기가 나게 하지 않을까 싶어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다보니깐 시끌벅적한 편이지만 소리가 울리는 것은 아니라서 대화 나누기에 큰 부담은 없어요.
 
 
 
 
생긴지 얼마 안 되어서 그런지 비가 살짝 내리는 날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홍대1호점인 홍대점에 비해서 사람이 아주 많지는 않으니 2호점으로 가는 것도 좋겠어요.
 
 
 
 
참고로 이전에 방문했던 후기를 보려면 다음을 클릭하세요.
<2012년 서가앤쿡 홍대점 후기>
 
넉넉한 인심이 느껴지는 샐러드, 파스타, 스테이크 샐러드를 맛보고 싶다면
착한 가격에 양도 푸짐해서 가성비가 좋은 서가앤쿡 추천합니다. ^^
 
 
상호: 서가앤쿡 (Seoga & Cook) 홍대2호점
전화번호: 02-326-5354
주소: 서울 마포구 창전동 6-133
주차: 주차 불가
영업시간: 11:30~22:30 (Last Order 21:30)
서가앤쿡 홈페이지: http://www.seogaandcook.com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추천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