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등등/주점

[방이동맛집] 문어천하 - 문어숙회와 수육이 만난 문어삼합! 문어요리 선술집 문어천하!

by 비어벨_다음 2013. 9. 12. 22:30
반응형
송파 맛집 방이동 맛집 문어요리 선술집 '문어천하'에 다녀왔어요.
 
최근에 잠실 쪽에서 약속이 좀 있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송파 방이동 먹자골목에서 만나기로 합니다.
 
어디를 갈까 찾아보던 중 문어천하가 방이동에 있네요.
강남역에서 방문했던 문어천하의 분점인가 싶어서 한 번 고고씽해봅니다.
 
 
 
 
문어숙회와 수육이 만난 문어삼합! 문어요리 선술집 문어천하!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방문해서 물어보니 강남역 문어천하가 방이동 문어천하로 이전했다고 하네요.
 
 
 
 
음식점 입구에는 문어요리가 전시되어 있는데 이렇게 나오나 한 번 볼까요. ㅋㅋㅋ
 
 
 
 
음식점 입구에는 살아 있는 문어가 수족관에 담겨 있습니다.
 
 
 
 
안쪽으로 안내 받아서 자리를 잡습니다.
 
 
 
 
문어 먹기 전에 문어의 효능을 한 번 읽어보아요. ㅋㅋㅋ
 
 
 
 
송파 맛집 문어천하 메뉴 이구요.
 
 
 
 
모든 문어 요리에 활문어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주문즉시 활문어를 데쳐 조리한다고 되어 있어서 사장님에게 물어보니 통문어 인 경우에는 바로 준비가 가능하지만
문어숙회는 얇게 나와야 하기 때문에 문어를 조리하고 얼음물에 순간적으로 식인 후에 얇게 썬다고 합니다.
 
 
 
 
문어 요리 전문점답게 기본 구성은 문어숙회, 문어삼합, 통문어로 되어 있어요.
 
방이동 문어천하 가격은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추가 메뉴로 생선요리와 가라아게가 있네요.
 
 
 
 
소주, 맥주, 사케 등의 주류가 있어요.
 
 
 
 
사케 리스트는 비교적 단출한 편으로 꽤 알려진 사케들이 있구요.
 
 
 
 
송파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 문어천하 기본 세팅 이구요.
 
 
 
 
기본 안주로 양배추 샐러드가 나오구요.
 
 
 
 
철판에 굽는 달걀프라이도 서비스 안주로 나옵니다.
 
 
 
 
생맥주 500cc 이구요.
가격은 3,500원 이에요.
 
가을되기 전 막바지로 더운 날이어서 시원한 생맥주로 목부터 축여줍니다. ㅋㅋㅋㅋ
 
 
 
 
문어숙회를 주문하니깐 양념장이 같이 나오구요.
 
 
 
 
'문어삼합' 이에요.
가격은 35,000원 이구요.
 
방이동 맛집 문어천하의 베스트 메뉴로 다른 테이블에서도 이 문어삼합을 가장 많이 주문하네요. ㅋㅋㅋ
 
 
 
 
문어숙회와 돼지고기 수육을 묵은지와 함께 싸서 먹는 문어 삼합입니다.
 
문어만 주문하면 양이 다소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 텐데 그것을 수육이 보완해주고 잇습니다.
 
 
 
 
묵은지 양 옆으로 좌수육, 우숙회가 함께 나란히 나옵니다.
 
 
 
 
보쌈 전문점 단골 메뉴인 돼지고기 삼겹살로 만든 수육입니다.
 
 
 
 
딱 보기에도 쫄깃쫄깃해 보이는 문어숙회 이구요.
 
취향껏 레몬을 뿌려서 먹으면 되지요.
 
 
 
 
쫄깃쫄깃한 문어의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소고기는 소금에 찍어 먹듯 문어를 기름장에 살짝 찍어서 먹어줍니다. 후훗.
 
 
 
 
기름기가 빠진 수육은 새우젓에 살짝 콕 찍어서 먹어주구요.
 
 
 
 
이제 문어삼합을 즐겨볼까요.
 
묵은지 위에 수육과 문어를 올려놓고 한입에 쓰윽 흡입해줍니다. 굿~~
 
 
 
 
술은 간단하게 마시기 위해서 '도꾸리' 주문합니다.
가격은 8,000원 이에요.
 
남자들의 술이란 뜻의 사케인 오토코타치로 알코올도수 13.5%의 사케입니다.
 
 
 
 
술 한 잔, 문어삼합 한 쌈, 담소 한 마디를 지인들과 함께 즐겨보아요.
 
 
 
 
추가 메뉴로 주문한 '간장새우' 이구요.
가격은 23,000원 이에요.
 
간장새우와 함께 주먹밥이 같이 나옵니다.
 
 
 
 
밥도둑인 간장게장 못지않게 간장게장도 맛있어요. 후훗.
 
그래서 간장새우 하는 게 눈에 띄면 주문해주고 있어요. ㅋㅋㅋㅋ
 
 
 
 
통통한 간장새우 12마리로 가격도 나쁘지 않습니다.
 
 
 
 
간장으로 양념된 새우가 정말 토실토실 탱탱해요.
 
 
 
 
새우 등껍질을 잘 벗긴 후에 새우를 그대로 흡입해줍니다.
부담스럽게 짠 맛이 아니라서 술안주로도 그만이에요.
 
새우의 탱탱함을 입 속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간장새우 추천합니다.
 
 
 
 
날치알 김가루와 함께 밥이 같이 나옵니다.
 
 
 
 
지인이 주먹밥을 먹기 좋게 동글동글하게 잘 말았네요. ㅋㅋㅋ
 
 
 
 
주먹밥 그냥 먹는 것보다는 간장에 살짝 비벼서 먹는 게 괜찮네요. 후훗.
 
 
 
 
'문어해물라면' 이구요.
가격은 6,000원 이에요.
 
스마트폰 어플인 아이쿠폰(iCoupon) 쿠폰이 있어서 주문했어요.
보통 라면에 게 등의 해산물이 소박하게 들어 있고 문어 조각이 조금 더 들어갑니다.
 
 
 
 
라면 스프 베이스인데 고춧가루가 팍팍 들어 있어서 상당히 매운 라면이 되겠어요.
 
해물라면이라고 하면 뭔가 개운하고 구수할 것 같은데 그런 것은 없으니
큰 기대를 가지지 않고 주문하는 것이 좋을 듯 싶어요.
 
매콤한 느낌은 아니고 그냥 매운 스타일의 라면으로 문어 토핑의 라면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문어천하(02-563-7911)는
2호선 8호선 잠실역 10번 출구로 나와서 송파구청앞 사거리 건넌 후
첫번째 골목으로 우회전한 후 작은 골목에서 좌회전 후 우회전하면 왼편에 있어요.
 
주차는 건물 주차장을 이용하면 무료 주차가 2시간이라고 하네요.
주차공간이 여유가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으니 방문 전에 확인해보는 것도 괜찮겠어요.
 
문어천하 홈페이지는 없어요.
 
 
 
 
이자카야 느낌이 드는 인테리어로 실내는 깔끔합니다.
 
서비스는 보통 주점 정도 수준이고 영업은 저녁부터 새벽까지 하며 휴일은 휴무이니 참고하시구요.
 
 
 
 
이건 들어가서 손님이 없을 때 찍었던 사진으로 실내는 30석 정도로 아담한 편이이에요.
 
송파구 방이동 먹자골목에서 술 한 잔 마시면서 문어삼합 즐기기 좋은 문어요리 전문점 문어천하입니다. ^^
 
 
상호: 문어천하
전화번호: 02-563-7911
주소: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34-2 현대드림밸리 1층 111호
주차: 주차 가능
문어천하 홈페이지: 없음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추천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