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T map HOT - 먹고 마시고 놀고 사고 인기 장소 랭킹 서비스

by 비어벨_다음 2012. 2. 1. 23:55
반응형

T map HOT - 먹고 마시고 놀고 사고 인기 장소 랭킹 서비스
 
에스케이텔레콤에서 만든 장소 랭킹 서비스인 T map HOT(티맵핫) 이에요..
 
 
 
 
요즘에 다양한 어플이 나오고 다양한 서비스가 나오는데요.
 
에스케이텔레콤에서도 이 분야로 뛰어 들어서 그런지 T map 뒤에 HOT이 붙었어요..
 
 
 
 
어디 갈지 애매할 때는 T map HOT 이에요..
 
T map HOT 전문가 운영진으로 활동중이에요..
 
 
   
 
위의 QR코드로 검색하면 관련 페이지가 나와요..
 
SKT에서 만든 것이라서 Tstore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다른 통신사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받을 수도 있어요..
 
2012년 1월에는 앱스토어에서도 만날 수 있어요..
 
 
  
 
아무데나 가지 말고 T map HOT이에요..
 
강남, 홍대, 명동, 이태원, 가로수길, 대학로, 압구정 지역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지역별로 먹고, 마시고, 놀고, 사고 4개의 카테고리가 있어요..
 
먹고는 음식점, 마시고는 카페나 주점, 놀고는 영화관 등, 사고는 서점이나 의류 매장이에요..
 
 
  
 
각 카테고리 별 순위가 100위까지 있어요..
100위 넘어가는 것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궁금하긴 하네요..
 
랭킹은 사용자들의 평가와 참여 데이터를 이용하여 랭킹을 선정한다고 하네요..
 
보다 보면 여기가 어떻게 상위권이지? 여기는 왜 랭킹에 없지라는 생각이 들 수 있어요..
아직은 사용자의 참여가 많지 않아서 그런 부분이 없잖아 있는 것 같아요..
 
이 부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데이터가 쌓여야지 안정화 되지 않을까 싶어요..
 
 
  
 
별점 평가와 메뉴 등의 상세 정보가 있어요..
 
 
  
 
아직은 쿠폰/할인 정보가 없는데 이게 생기면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지 않을까 싶어요..
 
주변 정보에는 식사 후 갈만한 근처 카페나 극장이 나오네요..
 
 
   
 
별점 평가를 하면 자기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구요..
 
사진 등도 등록해서 자료를 공유할 수 있어요..
사진을 꼭 폰에서만 올려야 해서 아직은 번거로운 점은 있네요.
 
 
 
 
길찾기를 하면 도보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있어요..
 
T map이나 다른 지도 서비스 등에서 길차기를 하는데
이거를 활용해서 근처에 가서 헤맬 때 찾아갈 때 좋겠는데요..
 
 
 
 
찜 등록하면 관심 있는 항목들을 볼 수 있어요..
 
 
   
 
T map과 연동 된 부분이 있다 보니 검색하면 T map에 등록되어 있는 것도 나오네요..
 
길찾기를 하면 내비게이션 기능도 가지고 있구요..
 
 
 
 
오픈한지 얼마 안 되어서 이제 시작 단계에 있는 어플이네요..
 
그래선지 아직은 다소 부족해 보이는 부분도 있는데
차곡차곡 데이터가 쌓여서 좋은 정보를 제공해주길 기대해보아요.. ^^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