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제주·Jeju '11

[제주도맛집/제주시맛집] 삼성혈해물탕 - 살아있는 해물들이 한가득한 해물탕

by 비어벨_다음 2011. 8. 2. 23:48
반응형
살아있는 해물탕 전문점 '삼성혈해물탕' 전문점에 다녀왔어요..
 
제주도의 마지막 식사로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공항이 있는
제주시에서 해결하기로 하고 열심히 검색하고 고고씽했어요..
 
 
 
 
살아있는 해물들이 한가득한 해물탕을 만나볼까요..
 
 
 
 
비행기 시간에 맞춰서 도착하니 10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도착했어요..
 
직원 분들이 영업시간 전에 식사를 하고 계시네요..
10시 반부터 오픈이라고 해서 잠시 앉아서 기다리기로 해요..
 
 
 
 
메뉴는 해물탕을 비롯해서 전복뚝배기 등이 있어요..
 
해물탕이 2~3인분이라서 고민을 하며 전복뚝배기를 먹을까 고민을 하고 있으니
사장님이 해물탕 먹으려고 왔으면 해물탕 먹으라고 넉살 좋게 권하시네요.. ㅋㅋㅋ
 
일단 목표는 해물탕이었으니 해물탕 먹기로 해요..
 
옆 테이블 다른 사람들도 동일한 고민을 하고 있으니
해물탕을 권하더니 방문한 사람들 모두 해물탕을 먹네요.. ㅋㅋㅋ
 
 
 
 
삼성혈 해물탕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 있으니 잘 읽어보고 맛나게 먹어볼까요..
 
 
 
 
테이블에는 연장통과 고추장과 간장이 있어요..
 
 
 
 
기본 세팅 이구요..
 
 
 
 
밑반찬은 통일성 있는 그릇에 담겨 있어요..
 
 
 
 
해물들을 손질할 가위와 집게 등의 연장과 껍데기를 버릴 통이 있어요..
 
 
 
 
'해물탕' 소(小) 이구요..
가격은 43,000원 이에요..
 
소(小) 크기를 두 명이서 먹기에는 조금 많고 세 명이서 먹기에 알맞은 듯 싶어요..
 
 
 
 
콩나물, 홍합 위에 조개, 전복, 게, 문어, 키조개 등이 푸짐하게 얹어져 있어요..
 
보통 음식 사진 찍을 때 사진이 잘 나오기는 하지만 이날은 해물들이
일명 사진발을 잘 받아서 아주 짠하게 나와서 실물 보다 더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커다란 조개는 먹고 나서 국물을 우려내는 데도 활용되어요..
 
 
 
 
민물조개, 새조개, 대하 등 종류별로 하나씩 들어 있어요..
 
 
 
 
전복이 3개 들어 있는 것을 보면 3인용이 맞는 듯 싶어요.. ㅋㅋㅋ
 
 
 
 
튼실한 관자가 있는 키조개도 두 개나 들어 있구요..
 
 
 
 
문어 한 마리도 그대로 풍덩 들어 있어요..
 
 
 
 
건조해지지 말라고 육수를 부으니 문어와 전복이 꿈틀꿈틀 거리네요..
 
싱싱한 해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가져보아요..
 
 
 
 
게도 한 마리 들어 있어요..
 
 
 
 
해물탕이 팔팔팔 먹기 좋게 끊기 시작해요..
 
 
 
 
직원 분이 익은 해산물을 직접 손질해주시면서
일단 손질된 것부터 먹고 나머지는 잠시 후에 먹으라고 하시네요..
 
 
 
 
큰 조개껍데기는 국물 맛이 우러나오도록 국물 깊숙이 넣어주시네요..
 
국물은 상당히 삼삼한 편으로 매콤하고 얼큼한 국물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아쉬울 수도 있어요..
 
 
 
 
개인적으로 관자는 이탈리안 애피타이저처럼 말랑말랑한 스타일이 좋은데
해물탕에 들어가서 쫀득쫀득하게 나와서 살짝 아쉬운 면은 있어요..
 
 
 
 
두번째로 직원 분이 커다란 조개를 비롯해서 게도 손질해주시네요..
 
게딱지에 있는 국물을 떠서 먹으면 시원한 게 맛도 볼 수 있어요.. 후후훗..
 
 
 
 
쫄깃쫄깃하게 삶아진 전복도 이제 먹을 때가 되었어요.. 츄릅~~
 
 
 
 
어느 정도 해물들을 먹고 나면 우동사리를 넣어 주시네요..
 
 
 
 
국물은 이제야 조금 개운하게 맛이 우러나오고 있어요..
 
양은 3인분에 가까운 듯 배가 부르네요..
 
 
 
 
삼성혈해물탕(064-745-3000)은
제주도 제주시 연동 312-27에 있어요..
 
주차는 해물탕 앞에 있는 공용주차장에 하면 되구요..
 
 
 
 
분위기와 서비스는 일반 식당 수준이고
늦은 아침 이른 점심시간인데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어요..
 
 
 
 
음식점 밖에 있는 수조관에는 해물들이 가득 들어 있어요..
 
 
 
 
건물은 작년에 한 번 이전했다고 하네요..
 
제주도를 떠나는 사람들 혹은 제주도에 도착한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싱싱한 해물을 맛볼 수 있는 해물탕 전문점이에요.. ^^
 
 
 
 
이제 짧은 여행을 마치고 다시 일상생활로 돌아갈 시간이 왔어요..
 
 
 
 
돌아갈 때도 왔을 때처럼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해보아요..
 
 
 
 
한라산 주변에는 구름이 자욱이 낀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뷰 파인더 안 보고 막 찍었는데도 날씨가 좋으니 환상적으로 나왔네요.. 제주도야 안녕~~
 
 
 
 
여행의 묘미는 일상을 벗어나 새로운 거 보고 재미나게 보내며 맛있는 것 먹는 것 같아요..
 
이제 에너지 충전도 했으니 다시 열심히 생활해 보아요.. ^^
 
 
상호: 삼성혈 해물탕
연락처: 064-745-3000
주소: 제주도 제주시 연동 312-27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 제주도 맛집 여행 ★
상호를 클릭하면 해당 후기로 이동할 수 있어요.. ^^
 

시간 첫째날 듈째날 셋째날
아침 - 오조해녀의집 삼성혈해물탕
점심 흑돈가 제주본점 산방식당 -
저녁 진주식당 하얏트 리젠시 제주
오미 마켓 그릴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