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자취

[서울여행] 북악팔각정 - 파란 하늘과 멋들어진 능선이 있는 북악스카이웨이

by 비어벨_다음 2011. 10. 31. 23:03
반응형
북악스카이웨이에 있는 '북악팔각정'에 다녀왔어요..
 
단풍이 물드는 완연한 가을에 멀리 단풍놀이는 못 가고
도심 속에서 느껴보러 북악산으로 고고씽으로 했어요..
 
북악스카이웨이 말만 듣고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에요..
가만 보면 서울에 살아도 안 가본 곳이 참 많아요.. ㅋㅋㅋ
 
 
 
 
파란 하늘과 멋들어진 능선이 좋은 북악스카이웨이를 방문해보아요..
 
 
 
 
지하 주차장에 주차하고 나오니 저 멀리 북한산과 평창동이 보이네요..
 
탁 트인 전망이 이곳이 왜 북악산 스카이웨이로 불리는지 알겠더라구요.. ^^
 
 
 
 
북악산 팔각정공원 중앙에는 팔각정이 자리잡고 있어요..
 
 
 
 
천하대장군과 지하여장군이 팔각정을 지키고 있네요..
 
 
 
 
10월 말 약간 늦게나마 살포시 단풍놀이를 즐겨 보아요..
 
 
 
 
북악산이 해발 342m라고 하더니 더불어 팔각정도 정말 높은 경관을 자랑하고 있어요..
 
단풍 든 나무들을 볼 수 있는데 올해는 뭔가 덜 선명한 느낌이에요.. 에궁..
 
 
 
 
북악팔각정은 팔각정, 산책로, 전망공간 등이 있는 아담한 공원이에요..
 
 
 
 
북악산은 중턱에 있는 서울성관 탐방로가 몇 년 전에
개방되어서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등산하는 듯 싶어요..
 
팔각정도 북쪽 산책로를 통해서 올라오는 사람도 중간 중간 있더라구요..
 
자전거를 타고 이곳까지 올라오는 사람들도 있구요.. 멋져부러~~
 
 
 
 
이제 슬슬 해가 뉘역 뉘역 지려고 하는 시간이네요..
 
 
 
 
팔각정 2층에는 팔각정 레스토랑에서는 음료와 양식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요..
 
선입관인지 모르겠지만 왠지 비싸기만 할 것 같은 느낌이에요..
전망은 분명히 좋을 텐데 맛도 좋았으면 이미 소문이 많이 났을 테니깐요.. ㅋㅋㅋ
 
입구에 메뉴만 있고 가격은 없어서 쉽게 들어가지지 않긴 했구요..
 
 
 
 
2층은 360도 볼 수 있는 소박한 전망대로 유료 망원경 등이 있어요..
 
북쪽으로는 저 멀리 북한산이 보이구요..
 
 
 
 
남쪽으로는 서울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구요..
 
날씨가 더 좋았음 더 멋졌을 것 같아요..
 
 
 
 
해발 262m의 남산도 보이는데 안개(??)로 인해 시야는 안 좋네요.. ㅠ.ㅠ
 
 
 
 
북악팔각정(02-720-2385)은
북악산 북악스카이웨이에 있어요..
 
북악스카이웨이 올라갈 때는 경복궁 쪽에서 올라가고 내려올 때는 정릉 쪽으로 내려왔어요..
 
주차는 지하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고 주차요금은 10분에 300원이에요..
 
 
 
 
편의시설로는 바지락칼구수를 파는 '예원', 커피 & 와인 'A Walk in Clouds',
양식 메뉴가 있는 '팔각정 레스토랑', '올리브 떡볶이', 매점이 있어요..
 
올떡은 테이크아웃만 가능하는데 이런 곳에 있다니 약간은 의왼데요.. ㅋㅋㅋ
 
 
 
 
북악팔각정은 가족 나들이, 연인들 데이트 코스, 등산 코스로 좋은 곳으로
날씨 좋은 날 오면 더 좋은 전망, 밤에 오면 아늑한 야경을 즐길 수 있을 듯 싶어요.. ^^
 
 
상호: 북악팔각정
연락처: 02-720-2385
주소: 서울시 종로구 평창동 산6-17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