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대만·Taiwan '16

[대만여행] 3박4일 대만 자유여행 / 대만 출국 / 송산공항 티웨이항공 대만->한국

by 비어벨_다음 2017. 4. 10. 06:00

대만 여행 <3박4일 대만 자유여행, 대만 출국, 송산공항 티웨이항공 대만->한국>

비어벨 대만 3박4일 여행 #28 - 대만여행 4일차 #4 대만 출국

3박4일 대만여행

송산공항 티웨이항공 대만->한국

드디어 3박 4일 대만 자유여행 마지막 날입니다.

숙소에서 짐을 챙겨서 공항 가는 길에 점심을 먹고 대만을 떠나기로 합니다.

비어벨 타이완 3박4일 자유여행 일정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세요.

<2016년 대만 3박4일 자유여행 일정>

티엔진총좌빙

85도씨 베이커리 카페

사대야시장

참고로 모든 후기는 위 여행 일정 항목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

[대만여행] 3박4일 대만여행 / 대만 출국 / 송산공항 티웨이항공 대만->한국

대만 타이베이 MRT 중샤오푸싱역 / 忠孝復興站 / Zhongxiao Fuxing Station

중샤오푸싱역은 1호선 갈색라인 웬후라인과 5호선 블루라인 반난라인이 교차하는 곳입니다.

참고로 이건 이전에 1호선 모노레일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중샤오푸싱역은 랜드마크로 SOGO 백화점이 있고 송산공항에서 가까운 곳입니다.

숙소는 중샤오푸싱역 근처에 있는 한인 게스트하우스 로맨틱타이완에 묵었습니다.

여기로 선택했던 이유는 전철 갈아타는 곳이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송산공항에서 가깝기 때문입니다.

숙소는 방이 여러 게 있는데 다른 방은 모노레일 쪽으로 전경이 보이는 곳도 있는데요.

묵었던 방은 창문은 있지만 건물이 보이는 전망이라서 블라인드를 열어 놓는 일은 없었네요.

11시 체크아웃이라 체크아웃 후 짐을 싸들고 점심을 먹으러 갑니다.

대만 타이베이 MRT 난징푸싱역 / 南京復興站 / Nanjing Fuxing Station

키키레스토랑에서 식사 후에 난징푸싱역으로 향합니다.

대만 타이베이 MRT 송산공항역 / 松山機場站 / Songshan Airport Station

<MRT 난징푸싱역->송산공항역>, 가격: 이지카드 16NTD (한화 580원).

처음 송산공항에서 출발할 때는 에스컬레이터만 이용했었는데

가만 보니깐 엘리베이터가 다 있어서 캐리어를 끌고 엘리베이터를 탑니다.

대만 송산공항 / 대만 쏭샨공항 / 대만 쑹산공항 / 台灣 臺北松山機場 / Taiwan Songshan Airport

타이완 송산공항 / 타이완 쏭샨공항 / 타이완 쑹산공항 / 台灣 臺北松山機場 / Taiwan Songshan Airport

대만 여행을 위해서 티웨이항공을 이용합니다.

한국에서 송산가는 직항으로느 티웨이항공/이스타항공이 있습니다.

한국 - 대만 왕복

항공사

대만 입국편

비행시간

대만 출국편

김포(KMP)<->송산(TSA)(타이베이)

티웨이항공/이스타항공

TW667/ZE9887
ZE887/TW8667

11:00~12:50

TW668/ZE9888
ZE888/TW8668

13:50~17:10

송상공항 세븐일레븐.

송상공항에 세븐일레븐이 있어서 이지카드의 남은 잔돈과 남은 현금을 탈탈 털어서 소진하기로 합니다.

<3시15분 밀크티(3:15pm MilkTea)>, 가격: 105NTD (한화 약 3,800원).

<화장품통밀크티/농후계[순췌갈](濃厚系[純萃喝])>, 가격: 32NTD (한화 약 1,200원).

3시15분 밀크티와 일명 화장품통 밀크티를 삽니다.

Welcome to TAIWAN.

이제는 대만을 떠날 때가 되었군요.

대만 송산공항은 규모가 작아서 출국 줄이 아주 길지는 않습니다.

보안 검색과 출국 심사하는데 이날은 대략 7분 정도 걸리네요.

사람이 많은 날에는 더 오래 걸릴 것으로 보이니 미리미리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송산공항 면세점은 규모가 매우 작습니다.

송산공항 맨 끝에는 서점이 있고 대만 우드오르골을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다 보니 성품서점 우드오르골을 보러 갈 일이 없었는데 여기에서 짤막하게 봅니다.

대만 우드오르골이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하나쯤 사고 싶기도 하지요.

비행기 출발 시간은 다가오고 마음에 쏙 드는 것은 보이지 않아서 결국 못 샀네요.

김포-송산 노선은 티웨이항공과 이스타항공이 공동운항하고 있습니다.

월수금일은 티웨이항공 TW668/ZE9888이 운행하고

화목토는 이스타항공 ZE888/TW8668이 운행합니다.

대만 송산공항을 출발합니다.

비행기 아래에 타이베이 시내가 보이는군요.

짜이지엔 타이완~~

티웨이항공 기내식인 물입니다. ㅋㅋㅋ

티웨이항공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것은 물이고 다른 것은 유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제 대한민국 땅이 보입니다. ^^

김포국제공항 / 김포공항 / 金浦國際空港 / Gimpo International Airport

2시간 10분의 비행을 마치고 오후 5시 즈음에 한국에 도착했습니다.

김포공항은 출국심사장이 한가해서 금방 빠져 나왔네요.

이렇게 3박4일의 대만여행을 마무리 합니다. ^^

티엔진총좌빙

85도씨 베이커리 카페

사대야시장

대만 여행은 공항에서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