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대만·Taiwan '16

[대만여행] 스펀 - 타이베이 예류에서 스펀 가는 법! 대만 스펀에서 천등 날리기!

by 비어벨_다음 2017. 2. 25. 08:00

대만 여행 <스펀(十分, Shifen)>

대만 3박4일 여행 #13 - 대만여행 2일차 #4 대만 스펀

스펀 / 十分 / Shifen

스펀역 / 十分火車站 / Shifen Station

대중교통으로 예스진지 투어를 하기로 한 날입니다.

원래는 이 다음날 가려고 했는데 비 온다는 일기예보를 보고 급하게 일정을 땅깁니다.

그래서 당초 계획했던 시간보다 3시간 정도 늦게 출발하게 되어서 예상보다 그냥 포기한 것들이 있습니다.

상황에 맞춰서 바꾸게 되는 것도 여행의 묘미이기도 하지만요.

대만 핑시선 투어를 하고 싶었지만 시간이 늦어서 다 하지는 못하고 스펀만 갑니다.

대만 스펀 가는 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스펀 여행 방법>

1. 스펀 패키지여행

2. 스펀 택시 투어

3. 스펀 버스 투어

4. 스펀 대중교통 이용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예스진지 예류 스펀 진과스 지우펀 투어를 하고 있어서 스펀에 대중교통으로 방문합니다.

비어벨 타이완 3박4일 자유여행 일정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세요.

<2016년 대만 3박4일 자유여행 일정>

티엔진총좌빙

85도씨 베이커리 카페

사대야시장

참고로 모든 후기는 위 여행 일정 항목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

비어벨이 다녀온 맛집 http://blog.daum.net/wirbel 의 비어벨입니다.

대만여행은 DSLR과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이때 한화 환율은 약 36 원/NTD으로 계산했습니다.

방문했던 시기에 따라 맛, 가격, 서비스 등이 지금과 다를 수 있는 부분을 참고하시고요.

음식점에 대한 생각은 주관적이니 맛집 후기는 참고만 하시는 거 다들 아시죠?! ^^

대만 타이베이에서 대중교통으로 스펀 가는 법은 루이팡역을 지나서 가는 법이 가장 유명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버스를 타고 징통역을 지나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중교통 대만 타이베이에서 스펀 가는 법 #1: 기차 타이베이기차역->루이팡역, 기차 루이팡역->스펀역.

대중교통 대만 타이베이에서 스펀 가는 법 #2: 버스 1062번 MRT 중샤오푸싱역 or MRT 송산역->루이팡역, 기차 루이팡역->스펀역.

대중교통 대만 타이베이에서 스펀 가는 법 #3: 버스 795번 MRT 무자역->스펀라오 버스정류장.

대중교통 대만 타이베이에서 스펀 가는 법 #4: 버스 795번 MRT 무자역->징통역, 기차역 징통역->스펀역.

대만 예류지질공원에서 스펀 가는 법은 지롱과 루이팡역을 지나서 가야합니다.

대중교통 대만 예류에서 스펀 가는 법 #1: 버스 790번/862번 예류->지룽, 버스 787번/788번 지룽->루이팡역, 기차 루이팡역->스펀역.

대중교통 대만 예류에서 스펀 가는 법 #2: 버스 790번/862번 예류->지룽, 기차 지룽역->바두역, 기차 바두역->루이팡역->스펀역.

대만 진과스와 지우펀에서 스펀 가는 법은 루이팡역을 지나서 가야합니다.

대중교통 대만 진과스에서 스펀 가는 법: 버스 788번/825번/826번/1062번 진과스->루이팡역, 기차 루이팡역->스펀역

대중교통 대만 지우펀에서 스펀 가는 법: 버스 788번/825번/826번/827번/1062번 진과스->루이팡역, 기차 루이팡역->스펀역

대중교통으로 루이팡에서 스펀 가는 법: 기차 핑시선 루이팡역->스펀역.

루이팡역 출발 05:22 / 18:26 / 19:23 / 08:08 / 09:10 / 10:03 / 11:09 / 12:05 /

13:05 / 14:05 / 15:05 / 16:04 / 17:05 / 18:33 / 19:22 / 20:54 / 22:35

루이팡에서 스펀으로 가는 기차는 거의 1시간에 1대씩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 루이팡에서 스펀 가는 법: 기차 핑시선 스펀역->루이팡역.

스펀역 출발 05:47 / 06:29 / 07:50 / 08:53 / 09:42 / 10:45 / 11:45 / 12:39 /

13:45 / 14:40 / 15:40 / 16:40 / 17:48 / 18:28 / 20:00 / 20:42

스펀에서 루이팡 가는 기차는 거의 1시간에 1대씩 있습니다.

3번 플랫폼에서 17:05에 출발하는 4734번 기차가 있습니다.

17:05 출발하면 스펀에 17:37에 도착합니다.

지우펀에 갈 시간을 고려하면 스펀에서 18:28 기차를 타고 와야겠네요.

3번 플랫폼에 들어가니 징통역 가는 핑시선 기차가 들어옵니다.

대만 루이팡역에서 출발하는 핑시선 기차입니다.

뭔가 올드하면서 정감이 느껴지는 기차입니다.

참고로 기차표를 끊고 타도되지만 이지카드 결제가 됩니다.

루이팡역 입구에 있는 단말기에 이지카드를 대고 가면 되지요.

혹시 깜박 잊거나 잘 모르고 타도 걱정할 것은 없습니다.

기차가 출발하면 역무원이 검표를 하는데 기차표는 구멍을 뚫어주고

이지카드를 사용한 경우에는 단말기에 찍어 보고 확인해줍니다.

<기차 루이팡역->스펀역>, 가격: 이지카드 17NTD (한화 약 600원>

대중교통으로 대만 루이팡역-스펀역 이동 시간: 약 29분.

출발할 때는 해가 지기 전이지만 가면서 해가 집니다.

기차는 이런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저녁에 출발해서 그런지 사람이 아주 많지는 않았습니다.

기차를 타고 가는 동안에는 대만 유심 카드 전화 안테나 감도가 떨어져서 인터넷이 안 되기도 합니다.

스펀역 / 十分火車站 / Shifen Station

스펀역에서 나갈 때도 이지카드는 단말기에 톡 대고 나가면 됩니다.

18:28 차를 타야 되니깐 약 50분 정도의 시간이 있습니다.

스펀역에 도착하니 이미 해가 지고 말았습니다.

스펀역 / 十分火車站 / Shifen Station

스펀역은 아주 아담한 역으로 간이역 정도의 규모입니다.

스펀역에 나오면 그 유명한 닭날개 볶음밥 파는 곳이 있습니다.

스펀 닭날개 볶음밥 가격: 65 NTD(한화 약 2,400원)

한 바퀴 둘러보고 와서 먹어볼까 했는데 한 바퀴보고 왔더니 다 팔고 문을 닫았네요. ㅠ.ㅠ

이런 거 꼭 먹어봐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남들 다 먹는 거 한 번쯤은 먹어보고 싶거든요.

무엇보다 무슨 맛인지 궁금한 호기심이 있었거든요.

어쨌든 이날은 스펀 닭날개볶음밥 못 먹었으니 다음 기회로 돌려봅니다.

군것질 할 수 있는 노점이 몇 개 있습니다.

조금만 걸어가면 스펀 천등 날리기 명소인 기찻길이 나옵니다.

기찻길 옆으로 수많은 천등 가게가 있습니다.

어디서 하나 마찬가지라는 생각은 들지만 사진 잘 찍어주는 곳을 찾아봅니다.

하늘로 날아오르는 천등이 보입니다.

밤에 스펀 천등을 날리니깐 불빛으로 나름 운치가 있습니다.

스펀역 기찻길 옆으로 천등가게가 쭉 있어서 모두 소원을 담은 글을 쓰고 있습니다.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이 소원을 적고 있는데 거의 대부분이 동양인이네요.

학교에서 단체로 온 팀도 있어 보입니다.

여기가 스펀 천등 날리는 기찻길 끝입니다.

여기에서 기찻길 건너서 쭉 둘러봅니다.

하늘로 올라가는 천등이 장관입니다.

이제 천등가게를 어디로 할까 쓱 살펴봅니다.

대만 스펀 천등 날리기

개인, 모임, 연인 등 저마다 소원을 담아서 날리고 있습니다.

스펀 천등 날리기 둘러보는데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

스펀에서 루이팡으로 가는 기차가 지나가니 모두들 천등 날리는 것을 잠시 멈추고 옆으로 피합니다.

나라별로 기찻길 옆으로 상점이 있는 길들이 오랜 정취로 남아 있어서 명소로 자리 잡는 거 같습니다.

한 바퀴 쭉 둘러보고 검은색 티셔츠를 입은 호가천등 가게 직원이 사진을 열심히 찍어 주는 것 같아서 여기로 정합니다.

대만 스펀 천등 날리기 가격: 1가지 색 단색 150 NTD (한화 5,400원).

대만 스펀 천등 날리기 가격: 4가지 색 200 NTD (한화 7,200원).

이 중에서 4가지 색으로 골랐습니다.

빨+노+초+선홍: 건강평안운+금전재물운+길운+도화인연운

천등이 생각보다 커서 꽤 많은 글씨를 쓸 수 있습니다.

색깔에 맞게 소원을 적어 봅니다.

붓으로 글씨를 쓰고 양쪽 면이 마르면 다시 반 접어서 다른 쪽 면에 적습니다.

다 적고 나면 직원 분이 기찻길로 옮긴 후 불을 붙여 줍니다.

그리고 핸드폰으로 여러 각도에서 사진을 찍어 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젊은 직원이 해주기를 바랐는데 약간 나이가 있는 아저씨가 찍어 줍니다.

능숙하게 사진도 찍어주고 천등 날리기를 할 때는 동영상도 찍어줍니다.

아저씨 가이드에 따라 방향을 잡긴 잡았는데 나중에 보니 기대했던 방향이 아니어서 좀 아쉬웠다죠. ㅠ.ㅠ

가족의 행복을 바라는 소원을 담은 천등이 하늘로 날아갑니다.

스펀에서 천등에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서 보냅니다.

대만 천등을 낮에 날려 보내는 것도 좋은데 밤에 보내는 것도 운치가 있습니다.

다음번 대만에 오면 낮에 천등 날려 보내기로 해봅니다.

대만 스펀 천등 날리기는 스펀에 가면 천등 날리기는 필수인 듯 싶습니다.

대만 스펀 천등 가게마다 다양한 기념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만 스펀 기념품으로는 미니 천등 기념품이 있습니다.

참고로 개인적으로 호가천등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천등가게에서 뭘 살까 고민이 되어서 사실 분들은 참고하라고 남겨 보는 것입니다.

가게마다 구성이 거의 다 비슷할 거라고 보이네요.

동요빛 LED 천등 가격: 130NTD (한화 약 4,700원).

동요빛 LED 대 천등 가격: 150NTD (한화 5,400원).

이 작은 기념품이 천등 날리는 거와 맞먹는 가격이네요.

스펀 미니 천등 액세서리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풀램프 LED 천등 가격: 130NTD (한화 약 4,700원).

동요빛 LED 천등 가격: 120NTD (한화 약 4,300원).

다양한 형태의 미니 스펀 천등이 있군요.

대만 스펀 기념 엽서도 있습니다.

대형 LED 천등 가격: 230NTD (한화 약 8,300원).

앙증맞은 캐릭터가 스펀 천등을 들고 있네요.

금박 있는 캐릭터 인형: 230NTD (한화 약 8,300원).

일반 캐릭터 인형: 200NTD (한화 약 7,200원).

한글 일반 천등 가격: 50NTD (한화 약 1,800원).

한글이 쓰여 있는 천등이 있는지는 찍은 사진보고 나서 알았네요. ㅋㅋ

야광 천등 가격: 90NTD (한화 3,200원).

큰 야광 천등 가격: 230NTD (한화 약 8,300원).

이건 얼만지 모르겠군요.

대야광 천등가게 가격: 130NTD (한화 약 4,700원).

스펀 천등 핸드폰줄, 스펀 자석, 스펀 천등 자석 등등이 있습니다.

대만여행 기념품으로 스펀 천등도 나쁘지는 없습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호가천등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ㅋㅋㅋ

천등가게는 그냥 지나가다가 마음에 드는 곳을 고르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슬슬 스펀을 떠나야 할 시간입니다.

작은 스펀 거리를 뒤로 하고 다시 스펀역으로 가봅니다.

정안적교 / 징안다리 / 징안댜오차오 / 靜安吊橋 / Jing'an Bridge

스펀 폭포를 가려면 이 다리를 건너야 하지요.

이날은 출발이 늦게 되어서 스펀 폭포 가는 것은 패스하게 됩니다.

징안다리도 밤에도 포토존으로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징안다리에서도 한 장 찍고 후다닥 갑니다.

스펀 닭날개볶음밥은 영업종료한지 한참 지났네요. ㅎㅎㅎ

스펀역 티켓팅하는 곳인데 이지카드가 있으니까 표를 살 필요가 없지요.

파란색 세워져 있는 기계에 교통카드 대듯이 이지카드 대고 타면 됩니다.

<기차 스펀역->루이팡역>, 가격: 이지카드 17NTD (한화 약 600원>

대중교통으로 대만 스펀역-루이팡역 이동 시간: 약 28분.

18:28 기차가 이제 출발할 때가 되니 사람들이 모여드는데

저녁 시간에 돌아가는 기차는 사람들로 가득 차네요.

이날은 시간이 없어서 핑시선 투어를 못 했는데 다음번에는 허우통-스펀-핑시-징통을 투어해보고 싶네요.

대만 여행 스펀역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변경된 정보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상호: 스펀역 (十分火車站, Shifen Station)

전화번호: -

영업시간: -

주소: -

스펀역 홈페이지: http://www.railway.gov.tw/tw/

대만 뉴타이베이 스펀역 위치는 하단 구글 지도를 참고하세요.

<2016년 비어벨 대만 자유여행 3박4일 일정>

티엔진총좌빙

85도씨 베이커리 카페

사대야시장

대만 예스진지 대중교통 투어의 중요 관광지 스펀!

방문 시기: 2016년 11월

이날 1인 가격: 200NTD (한화 약 7,200원)

시그니처 메뉴: -

특징: 스펀에 가면 천등 날리기는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