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어플 소개 -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전국맛집 TOP1000

by 비어벨_다음 2012. 7. 10. 19:14
반응형

메뉴판닷컴이 또 하나 일을 저질렀네요..
 
 
 
 
외식 포털 사이트로 유명한 메뉴판닷컴이 이전에 '아이쿠폰(iCoupon)'에 이어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전국맛집 TOP1000' 이라는 새로운 앱을 런칭했어요..
 
국내최초 실시간 전국 맛집 랭킹 앱을 추구하고 있던데 왜 실시간이라는 단어가
붙어있나 추측해보면 평점 매기는 것이 실시간으로 반영이 되어서 그런 것 같아요..
 
 
 
 
음식점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 가요 등 많은 분야에서 관객수, 판매량 같은
객관적인 지표가 아닌 주관적인 의견을 가지고 랭킹을 매기는 것은 항상 의견이 분분 한데요..
 
참여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만한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싶구요..
 
메뉴판닷컴이 그동안 쌓은 DB와 노하우로 많은 컨텐츠가 등록된 것은 큰 장점인데요..
 
 
 
 
어플을 실행시켜 봅니다.
 
 
   
 
카테고리는 크게 랭킹, 내주변, 테마, 설정 등으로 되어 있네요..
 
랭킹은 실시간랭킹, 주간랭킹, NEW가 있어요..
일단 랭킹은 사용자 평점으로 이루어지는 게 아닌가 추측해보아요..
 
 
  
 
지역과 업종으로 검색을 용이하게 했는데 동시에 이용할 수는 없는 점은 조금 아쉬워요..
 
 
  
 
테마검색으로 여러 가지 테마에 맞는 방식으로 상황별, 인기메뉴별,
술, 기타로 크게 나누고 각각의 항목에 대해서 따로 나누었네요..
 
이 방식은 메뉴판닷컴의 테마검색 방법을 도입한 것으로 보여요..
 
 
   
 
맛집상제정보로 가면 음식점의 주소, 지도를 통한 위치, 사진 등을 볼 수 있어요..
지도 서비스는 아이쿠폰의 지도 서비스와 동일한 것 같아요..
 
지도 서비스는 여기서는 표현 안 됐지만 GPS를 통해서 현재 위치를 표시해주기 때문에 길 찾아 가기가 편리해요..
 
 
   
 
상세 정보, 메뉴 정보가 있어서 메뉴가 어떻게 어느 정도 가격인지 판단할 수 있어서 좋아요..
 
리뷰&평가 항목이 있는데 이걸 통해서 랭킹이 변동이 있는 게 아닐까 싶고
이 데이터를 어떤 식으로 분석해서 랭킹에 반영하는지는 모르겠어요..
 
단순히 평점뿐만 아니라 조회수나 이런 것도 반영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어떻게 되는 건지 궁금하네요..
 
 
   
 
메뉴판닷컴에 등록된 음식점은 당연히 여기에도 등록이 된 것 같구요..
 
리뷰&평가 항목에서는 메뉴판닷컴을 비롯한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후기를 검색할 수도 있어요..
 
 
  
 
메뉴판닷컴에 등록된 음식점은 쿠폰을 제공해주는 장점이 있어요..
 
아이쿠폰을 이용해도 좋지만 여길 통해서도 이용하는 것이 괜찮군요..
 
 
 
 
내주변 기능을 이용하면 원하는 지역의 음식점 정보와 쿠폰을 편하게 볼 수 있는 점이 좋네요..
 
근데 검색해 사용해보니깐 로딩 시간이 걸려서 아직은 조금 불편하긴 하네요..
 
 
 
 
메뉴판닷컴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하며 일부분은 연동을 했네요..
 
 
  
 
현재 오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함 참여해보는 것도 괜찮구요..
 
 
아직 초기 단계여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의 의견 반영이 아직 덜 되어서 그런지
랭킹은 아직은 공감할만한 수준으로 도달하지는 못한 것 같아요..
 
랭킹 공감을 얻으려면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여요..
 
랭킹을 공감하게 매겨지는 것과 컨텐츠를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데 많은 사람에게
호응을 얻는 앱이 될지 아니면 그냥 실망을 주고 잊히는 앱이 될지 앞으로 귀추가 주목되네요.. ^^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