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부산

<비어벨이 다녀온 맛집 151호> (금수복국(부산본점)/부산해운대/복요리)

by 비어벨_다음 2008. 8. 2. 23:47
반응형
부산 해운대에 있는 '금수복국(錦繡복국)' 부산 본점에 다녀왔어요..
 
1970년 개업해서 복어 요리를 하는 곳으로
복요리 전문점은 처음 방문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복어를 이용한 정말 다양한 요리가 있어요..
 
은복, 밀복, 활복 등을 이용한 복지리, 복매운탕,
복찜, 복수육과 복전골, 복불고기, 복오꼬노미야끼,
복껍질무침, 복튀김 등이 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뭘 먹어볼까 하다가 기본이 되는
복지리와 복매운탕 하나씩 주문해봤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 세팅 이구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테이블 한쪽에는 식초와 고추장
그리고 연장통이 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밑반찬으로 나온 묵 등이 나오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두부는 약간은 굳어있는 스타일이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김치 이구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이초절임이에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깍두기 이구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나물이에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복매운탕에 넣어 먹을 수
있는 다진 양념이에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은복지리' 이구요..
가격은 9,000원 이에요..
 
참고로 특 사이즈로는 15,000원 이구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직원 분의 추천대로 식초를
한 스푼 정도 넣어서 먹었어요..
 
콩나물이 듬뿍 들어 있어서
시원한 콩나물국 느낌이 들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생선 특유의 비린내가 없는 것이
큰 매력 중 하나네요..
 
살은 오통통한 스타일 이구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밀복매운탕' 이에요..
가격은 15,000원 이구요..
 
참고로 특 사이즈는 18,000원 이에요..
 
밀복은 자연산이어서
은복 보다 비싸다고 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도 국물은 매운탕 보다는
개운한 콩나물국의 느낌이 들어요..
 
국물을 좀 더 매콤하게 먹으려면
다진 양념을 더 넣으면 된다고 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연산이어서 은복 보다는 양이
약간 적지만 살은 더 쫄깃쫄깃 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살은 발라낸 후 취향에 따라
간장에 찍어먹으면 되구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금수복국 부산 본점(051-742-3600)은
부산시 해운대구 중1동 1394-65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에 있어요..
 
부산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 3번 출구로 나와
해운대 방향으로 가다가 해수욕장이 보이는 삼거리에서
좌회전해서 가다보면 왼편에 주차장 건물 지나 안쪽에 있어요..
 
홈페이지는 www.ksbog.com 이구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음식점 앞에 주차장이 있지만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만큼 전용 주차장 건물이 따로 있어요..
 
처음에는 주차장 건물이 음식점인지 알았어요.. ㅋㅋㅋ
 
 
인테리어에 꽤 신경 쓴 듯 깔끔하게
잘 꾸며져 있어서 분위기는 괜찮은 편이에요..
 
서비스는 나긋나긋한 스타일은 아니지만
반찬 리필 등은 잘 해주시는 모습을 보이네요..
 
 
복요리를 처음 접하기에 부담이 없는
괜찮은 복요리 전문점인 것 같아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