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양·대창·곱창

[야탑역맛집/분당맛집] 방짜 - 방짜유기에 구워 먹어 더 맛있는 양, 대창, 삼겹살

by 비어벨_다음 2012. 1. 7. 22:14
반응형
양, 대창, 삼겹살 전문점 '방짜' 야탑점에 다녀왔어요..
 
'방짜'는 구리에 주석을 넣은 향동인 놋그릇인 방짜유기를 사용하는 곳으로
분당에서 송년회가 있어서 양, 대창, 삼겹살 먹으려고 방문했어요..
 
참고로 방짜는 야탑점, 모란점, 선릉점, 방이점이 있어요..
 
 
 
 
방짜유기에 구워 먹어 더 맛있는 양, 대창, 삼겹살이에요.. ^^
 
 
 
 
연말 송년회가 많은 시즌에 방문했는데 이날은 단체 회식이 있어서
북적북적해서 30분 정도 웨이팅이 있은 후에 자리로 안내 받았어요..
 
다른 곳으로 갈까도 했지만 이날은 이게 땡겼던 터라 기다리다가 먹었어요..
 
 
 
 
놋그릇인 방짜유기에 장점은 이와 같아요..
 
 
 
 
특양과 대창구이는 가격이 비싼 고가의 부위인데 나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어요..
 
 
 
 
삼겹살과 목살 등도 있어요..
 
 
 
 
기본 세팅 이구요..
 
 
 
 
고구마 샐러드의 키위 드레싱 상큼하니 은근히 맛나는데요..
 
 
 
 
채소초절임 등의 밑반찬이 나와요..
 
 
 
 
뜨끈뜨끈 계란찜도 나오구요..
 
 
 
 
'특양'과 '대창' 이구요..
특양 가격은 21,000원이고 대창 가격은 19,000원 이에요..
 
특양은 뉴질랜드산이고 대창은 한우 혹은 육우라고 해요..
참고로 국내의 대부분의 특양은 뉴질랜드산이에요..
 
 
 
 
특양은 지방질과 콜레스테롤이 적어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는 특양구이는
씹으면 씹을수록 사근사근한 맛이 별미 중의 별미예요..
 
 
 
 
쫄깃쫄깃하게 씹히는 맛과 달콤새콤한 양념 맛이 잘 어우러져 고소한 끝 맛을 선사하는 별미 부위에요..
 
 
 
 
숯불이 들어가 있는 방짜유기에 양, 대창을 얹어 보아요..
 
 
 
 
대창에서 기름이 떨어지면서 연기가 계속 나니 환기구를 바짝 대야 하거든요..
 
 
 
 
숯불의 세기가 세서 계속해서 뒤집어줘야 해요..
 
직원 분이 잘 뒤집어주시고 손질해져서 먹기 편하네요..
 
 
 
 
서비스로 나오는 염통이 가장 빨리 익으니 완전 드라이 하기 전 말랑말랑 할 때 먹어주구요..
 
 
 
 
불판도 한 번 바꾸고 특양과 대창도 잘 익었어요..
 
 
 
 
소의 내장 같지 않게 사근사근 거리는 것이 있어서 소고기 부위처럼 씹는 맛도 느낄 수 있어요.. ^^
 
이 맛 때문에 여성들도 특양을 좋아하고 있어요.. ㅋㅋㅋ
 
 
 
 
대창은 구우면 구울수록 크기가 줄어들어서 슬프다죠.. ㅋㅋㅋ
 
개인적으로는 대창이 고숩거리는 맛이 느껴져서 더 좋아해요.. 츄릅~~
 
 
 
 
송년회를 가볍게 즐기기 위해서 주문한 '백세주' 이구요..
 
 
 
 
양, 대창 먹고 나서 방짜의 대표 메뉴인 삼겹살을 주문하니 상추가 나와요..
 
 
 
 
'방짜삼겹살' 2인분 이에요..
1인분 가격은 11,000원 이에요..
 
 
 
 
노릇노릇 구수한 삼겹살을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인 방짜유기에 올려 보아요..
 
이 방짜유기가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이죠..
 
 
 
 
다른 테이블은 다 김치찌개가 있는데 우리만 없기에 달라고 하니 주시네요..
 
다른 매장은 기본으로 나오는데 이곳은 밥을 시켜야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숯불이 세기가 세서 도톰한 삼겹살이 생각보다 빨리 익었어요..
 
김치찌개와 함께 먹는 삼겹살 좋아요.. ^^
 
 
 
 
김치찌개는 고기가 없는 김치찌개라서 약간 맑은 느낌 있는데
취향에 따라 구는 고기를 투하해서 먹어도 될 듯 싶어요.. ㅋㅋㅋ
 
 
 
 
바싹바싹 잘 구워진 삼겹살은 우리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좋아하는 고기예요.. ^^
 
 
 
 
'누룽지' 이구요..
가격은 3,000원 이에요..
 
 
 
 
방짜 야탑점(031-708-9392)은
분당선 야탑역 1번 출구로 나오면 오른편에 있는 상가 건물 2층에 있어요..
 
주차는 건물 주차장에 하면 되는 것 같구요..
 
 
 
 
실내는 구이 전문점인데도 아늑하게 꾸며져 있어요..
복층 구조로 되어 있는데 이날은 단체 회식이 있어서 위층이 꽉 찼네요..
 
고기는 직원 분이 손질해 주시니 먹기 편하구요..
 
 
 
 
참고로 이전에 방문했던 후기는 다음과 같아요..
<2010년 방짜 방이점 후기> <2011년 방짜 선릉점 후기>
 
양, 대창, 삼겹살이 먹고 싶을 때 방문하기 좋은 구이 전문점이에요.. ^^
 
 
상호: 방짜 야탑점
연락처: 031-708-9392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361-5 대덕프라자 2층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