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일반

<비어벨이 다녀온 맛집 111호> (옛날민속집(본점)/종로구구기동/콩요리를비롯한한식)

by 비어벨_다음 2008. 5. 4. 23:45
반응형
콩요리 전문점 '옛날민속집' 본점에 다녀왔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옛날민속집 본점과 1호점 대표의 모습이에요..
그 밑에는 옛날민속집 연혁이 적혀 있어요..
 
1989 신영동 민속집 오픈, 1993 옛날민속집 오픈,
2000 서가네 옛날민속집 1호점 오픈이라고 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찻길 쪽에는 옛날민속집 1호점이 있고
조금만 위쪽으로 올라오면 본점이 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밑반찬 이구요..
식사는 백반으로 주문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잠시 시간이 흐른 후
파전과 반찬이 하나 더 갖다 주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둠순대' 이구요..
가격은 10,000원 이에요..
 
고기순대 두 줄과 야채순대 한 줄 있고
포기김치가 곁들여지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순대 맛은 아니고
한국식 소시지 같은 느낌이 드는 순대예요..
 
어린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된장찌개 백반' 이에요..
가격은 6,000원 이구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무난한 스타일의 된장찌개예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순두부 백반' 이구요..
가격은 6,000원 이에요..
 
순한맛과 매운맛이 있는데 매운맛으로 했어요..
 
다른 백반으로는 '콩비지 백반'과
'옛날 청국장'이 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파는 매끄러운 스타일의
순두부가 아닌 직접 만든 순두부로 만들었네요..
 
이날은 된장찌개 보다는
순두부가 더 나았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파전 더 갖다 달라고 하니깐
호박전과 동태포(?)전도 갖다 주네요..
 
모둠전에 들어가는 것을 갖다 주신 것 같아요..
식어 있는 것이 아쉽긴 했지만 맛은 있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후식으로 나온 수정과로 입가심 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옛날민속집 본점(02-379-7129)은
종로구 구기동에 있어요..
 
세검정로터리에서 신영삼거리 지나서
구기터널 방향으로 가다보면 오른편에 있어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방문하기에는 교통편이 편하지 않네요..
3호선 경복궁역 3번 출구에서 7022번 또는 0212번 버스를 타고
구기동 정류장에서 하차한 후 오던 길로 가다보면 왼편에 있어요..
 
 
전용 주차장이 있고 주차 도와주시는 분이 있어요..
 
홀에서 일하는 아주머니들은 아주 상냥한 편은
아니지만 서비스는 괜찮은 편이에요..
 
분위기는 깨끗한 식당이에요..
모임이 있으면 방을 활용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메뉴로 코스 요리를 비롯해서 한방제육보쌈, 홍어회모둠보쌈,
옛날보리밥, 두부버섯전골, 옛날콩비지전골, 돌솥밥정식, 간장게장정식,
하얀콩두부, 검정콩두부, 모둠손두부, 모둠손두부김치, 모둠순대,
북어구이, 도토리묵, 모둠전, 해물파전, 녹두빈대떡, 감자전 등이 있어요..
 
 
콩요리를 베이스로 하는 한식 요리를
즐기기에 괜찮은 식당인 것 같아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