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등등/주점

[인사동맛집] 달의뒤편 - 도심 속에서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인사동 전통민속주점

by 비어벨_다음 2013. 2. 3. 22:00
반응형
인사동 맛집 인사동 전통민속주점 '달의뒤편'에 다녀왔어요.
 
종로에서 2차를 갈일이 있었는데 어디를 갈까 하다가
오랜만에 달의뒤편이 생각나서 일행을 이끌고 고고씽했습니다.
 
대학교 다닐 때는 술 마시러 종로 피맛골을 종종 갔었는데
개발이 된 다음에 이전의 그 특유의 분위기가 없어져서 한동안 발길이 뜸했네요.
 
인사동 달의뒷편이 아닌 달의뒤편은 한옥으로 되어 있어서 도심에 있지만 나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인사동 맛집이라기보다는 인사동 멋집에 조금 더 가까운 편입니다.
 
 
 
 
도심 속에서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인사동 전통민속주점 달의뒤편에 다녀왔습니다.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종각 맛집 달의뒤편은 종로 YMCA 뒤편 골목에 있는데 초행길이면 좀 찾기 쉽지 않아요.
 
서울YMCA 옆 골목으로 쭉 가다가 차도가 끝나는 지점에 있는
왼쪽 작은 골목으로 쭉 들어가면 모텔이 나와서 잠시 놀랄 텐데요.
 
그 옆으로 꺾어지면 바로 왼쪽에 달의뒤편이 나옵니다. ㅋㅋㅋ
 
 
 
 
안쪽으로 들어가면 작은 한옥집이 나와요.
 
사실 인사동 골목과는 동떨어져 있고 종로 쪽에 가까운 편이긴 하지만
서울 도심 같지 않은 인사동만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몇 년 만에 방문했지만 그 분위기는 그대로 가지고 있네요.
 
 
 
 
인사동 전통민속주점 달의뒤편 메뉴 이구요.
양재기 홍합포차라는 곳이 분점인가 보네요.
 
인사동 맛집 달의뒤편 가격은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이에요.
 
 
 
 
인사동 술집 달의뒤편 기본 세팅 이구요.
 
 
 
 
밑반찬으로는 김치와 당근이 나오는군요.
 
 
 
 
'동동주' 대(大) 이구요.
가격은 11,000원 이에요.
 
개인적인 성향이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막걸리가 동동주보다는
뒤끝이 더 없는 것 같아서 평소에는 막걸리를 더 마시는 편인데요.
 
이날은 막걸리를 마실까 동동주를 마실까하다가 인사동이기도 하니깐 동동주를 마셔봅니다.
 
 
 
 
'볶음 오돌뼈' 이구요.
가격은 15,000원 이에요.
 
오돌뼈로 더 알려진 오도독뼈의 매콤달콤한 ㄴ볶음이에요.
 
 
 
 
오돌뼈볶음은 보통 단출하게 나오는 편인데 여기는 나름 양파 등이 들어가서 더 풍성해보이네요.
 
양 자체는 푸짐한 편은 아니지만 오돌뼈 아주 딱딱한 것은 없어서 뱉어낼 것 없이 다 먹을 수 있네요. ㅋㅋㅋ
 
 
 
 
오돌뼈볶음 달콤매콤해서 아이들도 좋아할만한 양념이에요.
 
 
 
 
'맑은 홍합탕' 이에요.
가격은 16,000원 이구요.
 
위에 덮여 있는 양푼은 홍합껍질을 버릴 통이에요.
 
 
 
 
홍합탕이 양푼에 푸짐하게 담겨서 나오는 홍합이 제철이서 양은 정말 푸짐하네요.
 
 
 
 
먹기 편하게 홍합 일부분 까놓고서 국물과 함께 먹어줍니다. ㅋㅋㅋ
 
고추 등이 들어갔는지 국물은 약간 알싸한 편입니다.
 
 
 
 
홍합탕 바닥은 약간 까끌까끌한 것들이 있으니깐 국물을 뜰 때는 위에서부터 떠서 먹어봅니다.
 
 
 
 
달의뒤편(02-722-9032)은
종각역 8번 출구로 나와서 서울YMCA 옆 골목으로 우회전해서 가다가
차도가 끝나는 왼편 두번째 작은 골목으로 우회전해서 가다가 보면 나와요.
 
주차는 안 되니깐 근처의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 하구요.
 
달의뒤편 홈페이지는 따로 없어요.
 
 
 
 
중년 모임도 있고 여성 모임도 있고 데이트하는 커플도 있고 다양한 모임이 있네요.
 
 
 
 
홀은 40여 석 정도의 규모이고 별도의 사랑채와 마당 좌석이 있어요.
 
실내는 깔끔한 편으로 서비스는 무난하구요.
 
 
 
 
단독으로 된 사랑방은 20명 정도가 들어갈 큰 룸과 8명 정도가 들어갈 작은 룸이 있어요.
 
단독 룸이 있으니 술 마시면서 정말 왁자지껄하게 떠들어도 주변에 피해를 주지 않으니 좋군요.
 
 
 
 
서울 도심 한복판인 종로에 있지만 하늘을 볼 수 있는 한옥으로 되어 있고
나름 운치가 있어서 숨겨두고 싶은 인사동 플레이스이기도 합니다.
 
종로 인사동에서 술 마시고 싶을 때 동동주나 막걸리 마시기 좋은 인사동 달의뒤편입니다. ^^
 
 
상호: 달의뒤편
전화번호: 02-722-9032
주소: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223
주차: 주차 안 됨
달의뒤편 홈페이지: 없음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