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한정식

이천 태평성대 - 한상차림 이천쌀밥 한정식

by 비어벨_다음 2013. 1. 6. 23:00
반응형
한상차림 이천쌀밥 한정식 '태평성대'에 다녀왔어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갈 때는 중간에 식사하러 이천에서 쌀밥을 먹고 가기로 했어요.
 
이전에 주말에 이천쌀밥 이천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청목 본점에
갔을 때는 청목도 사람이 많고 태평성대도 사람이 많더라구요.
 
청목은 한 번 가봤으니 다른 곳도 한 번 가봅니다.
 
이쪽은 어느 곳이 가장 먼저 생겼는지 모르겠지만 청목이 생기고
유명세를 타서 주변에 생기는 것이 아닐까 추측해보아요.
 
 
 
 
한상차림 이천쌀밥 한정식 이천 태평성대입니다.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입구로 들어서면 쌀밥 먹으러 왔는지 샤브샤브 먹으러 왔는지 물어보네요.
 
 
 
 
이천쌀밥 태평성대 메뉴 이구요.
 
 
 
 
'돌솥이천쌀밥한정식' 2인으로 주문했습니다.
1인 가격은 11,000원 이구요.
 
태평성대 가격은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기타 메뉴도 있는데 일단 기본 메뉴부터 먹어보잔 생각으로 따로 주문하진 않았습니다.
 
 
 
 
이천 태평성대 기본 세팅 이구요.
 
사실 쌀밥 정식이 테이블채로 나오기 때문에 기본 세팅이라고 할 건 없어요. ㅋㅋ
 
 
 
 
이천쌀밥 정식이 한상 가득 나옵니다.
 
반찬이 하나씩 나오는 방식이 아니라 음식이 준비된 테이블을 우리 테이블로 그대로 얹는 방식이에요.
 
 
 
 
이천쌀밥은 돌솥밥으로 나옵니다.
 
이천쌀밥 전문점이니깐 당연히 이천쌀로 만든 밥이겠죠!?
 
 
 
 
된장찌개, 고추장아찌, 동치미 등이 나오구요.
 
 
 
 
돌게장 하나도 나오는데 맛은 그냥그냥 이구요.
 
 
 
 
이날은 영항의 추운 날씨였는데 그래선지 나물도 매우 차갑네요. ;;
 
 
 
 
제육과 생선구이도 나오구요.
 
 
 
 
도루묵(?)조림인 듯한 생선조림이 나오는데 맛은 별로 없네요.
 
 
 
 
지짐이와 김이 나오구요.
 
 
 
 
집반찬 같은 깻잎, 멸치볶음 등이 나오는데 이건 손이 잘 안 가는군요.
 
 
 
 
잡채와 콩비지는 조금 괜찮군요.
 
 
 
 
샐러드 등도 조금 있어요.
 
 
 
 
뜨끈한 돌솥밥의 쌀밥을 먹어 봅니다.
 
 
 
 
반찬이 많은 편이라서 밥을 조금씩만 먹어도 금박 없어지네요.
 
 
 
 
밥은 그릇에 덜어서 먹고 돌솥에는 물을 부어서 누룽지 만들어 놓기로 합니다.
 
 
 
 
태평성대(031-638-8088)는
경기도 이천시 사음동 573-1에 있어요.
 
제2중부고속도로에서 서이천TG로 나와서 좌회전해서 쭉 가다가 사음동삼거리 근처에 있습니다.
 
주차는 건물 앞에 하면 되구요.
 
태평성대 홈페이지는 따로 없네요.
 
 
 
 
천장이 높은 1층 홀에는 입식 테이블과 좌식 테이블이 있고 안쪽에 대형 룸도 있네요.
 
음식이 한꺼번에 테이블로 나오기 때문에 서비스는 좋다 나쁘다 할 건 없어요.
반찬은 리필이 될 텐데 리필하진 않았고 모든 게 되는지는 물어보지 않아서 모르겠네요.
 
반찬이 다양하게 나오다보니 안 먹는 반찬도 있고 남는 반찬도 있어서 조금 아깝네요.
모든 반찬이 다 맛있는 것은 아니니깐 남기게 되더라구요.
 
요즘에 소비자가 똑똑한 시대이니깐 반찬 재활용 같은 것은 안하리라고 희망해봅니다.
조금 짠 반찬은 조금 덜 주는 등 남는 반찬이 없게 하면 좋긴 하겠어요.
 
 
 
 
평일 한가한 오후 시간에 방문했는데 손님이 거의 없어도 음식 나오는데 20분 정도 시간이 걸리네요.
영하의 추운 날씨에 방문했고 손님이 별로 없다보니깐 실내도 춥더라구요.
 
손님이 많은 주말 같은 경우에는 북적북적여서 단체 관광객 음식점 느낌이 들지 않을까 싶긴 하네요.
 
안 먹는 반찬도 있다 보니깐 가격대비 만족도가 좋다는 느낌까지는 안 들었구요.
그래도 이날 배가 고파서 배부르게 잘 먹긴 했습니다. ㅋㅋㅋ
 
날씨가 따뜻한 날과 회전율이 좋은 시간이면 또 느낌은 달라질 것 같기는 합니다.
 
반찬이 한꺼번에 나오는 방식이라서 한정식이라고 보기보단 푸짐한 한식 밥상이라고 보면 되고
특별히 맛있다는 느낌까지 없으니깐 배부르게 한상 차려먹는다고 생각하심 될 거예요.
 
이천 맛집이라고 하기에는 딱히 특출한 것은 없어서 일부러 찾아갈 필요까지는 없고
근처 지나가다가 출출할 때 배 채우기 좋은 이천쌀밥집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상호: 태평성대
전화번호: 031-638-8088
주소: 경기도 이천시 사음동 573-1
주차: 주차 가능
태평성대 홈페이지: 없음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