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몰디브·Maldives '12

[몰디브] 싱가포르/몰디브 신혼여행 총정리, 체크 리스트 및 여행 팁

by 비어벨_다음 2012. 12. 12. 06:00

신혼여행 후기의 마무리로 신혼여행 다녀온 것을 총정리 하려고 합니다.

몰디브 신혼여행 후기를 남기는 이유는 즐거웠던 신혼여행의 추억을 기록하고
몰디브 리조트에 대한 이용후기를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환상적인 몰디브의 바다를 사진으로 보여주기 위함입니다. ^^

참고로 몰디브는 인도양의 중북부, 적도 남쪽까지 남북으로 760km,
동서 128km의 해역에 1,200여 개의 자그마한 산호섬으로 이뤄져 있으며
200여 개의 유인도 중 100개의 섬에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

몰디브 잊지 못할 곳, 나중에 또 가고 싶은 곳입니다. ^^

신혼여행지는 몰디브로 정했고 리조트는 신부가 여러 곳을 알아보는데
가장 맘에 드는 곳으로 아난타라 키하바 리조트가 정했어요.

아난타라 키하바는 수상비행기를 이용해야 하는 곳으로 저녁에 도착하면
말레에서 하룻밤을 묵어야 하는데 그러고 싶진 않아서 싱가포르에서 묵기로 했습니다.

항공사는 직항인 메가몰디브가 있긴 하지만 작년의 사건도 있고 예약 당시 다시 재개될지 알 수 없고
또 어떻게 될지 몰라서 안정적인 싱가포르항공을 이용했습니다.

신혼여행은 10월에 다녀왔는데 예약은 3월에 했습니다.

기간이 많이 남겨두고 하는 것이어서 여행사는 안정적인 곳을 선택하기로 했고
몰디브 여행사로는 오랫동안 일하고 있는 천도광광(Chundo)을 통해서 했습니다.

여행사에 날짜와 싱가포르 체류 일정, 아난타라 키하바에서의
숙박 일정을 알려주고 견적 받은 후에 예약하고 진행했습니다.

후기에 있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각각의 후기로 이동하니 참고하세요. ^^

★ 몰디브 허니문 일정★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후기로 이동할 수 있어요. ^^

Wedding Day 1st Day 2nd Day 3rd Day
한국 싱가포르/싱가폴 몰디브 아난타라키하바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스위트룸

매니저 칵테일 리셉션

카약

4th Day 5th Day 6th Day 7th Day
몰디브 아난타라키하바  비행기

파이어 데판야끼 레스토랑

씨 해저 레스토랑

훌룰레 호텔

힘이 팍팍 나게 손가락 버튼을 콕 한 번 눌러주세요. ^^

몰디브 출발 비행기가 새벽이어서 예식이 끝난 날 호텔에서 묵은 후 출발합니다.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Imperial Palace Hotel)의 듀플렉스 스위트(Duplex Suite) 룸에서
묵고 다음날 새벽에 호텔 리무진으로 인천공항으로 갑니다.

싱가포르항공/싱가폴상공(Singapore Airlines)을 이용해서
한국 인천공항(Incheon Airport)에서 싱가포르 창이공항(Changi Airport)으로 날아갑니다.

숙소는 리츠칼튼 밀레니아 싱가포르(Ritz-Carlton Millenia Singapore)로
디럭스 룸으로 예약했었는데 프리미어 스위트(Premier Suite) 룸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

허니문디저트(Honeymoon Dessert)

오차드 로드(Orchard Road)에서 쇼핑을 하고 간간히 간식도 사먹었습니다.
홍콩의 유명한 디저트 전문점인데 우리나라에도 들어오면 좋겠네요. 후훗.

점보 씨푸드 레스토랑(Jumbo Seafood Restaurant)

싱가포르에서 가장 유명한 크랩 레스토랑에서 칠리 크랩을 먹어줍니다.
기대했던 것만큼 아주 만족도가 높진 않았지만 그래도 싱가포르 가면 또 가고 싶은 곳입니다.

마리나 베이(Marina Bay)가 보이는 멋진 전망을 가진 리츠칼튼에서 하룻밤을 묵습니다.

호텔 조식이 6시 30분부터 시작해서 조식을 먹고 출발했는데
현지 음식이 많은 편으로 호텔 숙박에 비해서는 조식 뷔페는 그냥 그냥이었어요.

다시 비행기를 타고 4시간 25분을 날아갑니다.

몰디브 공항인 말레공항(Male Airport)에서 아난타라 키하바의 직원과 만나서
셔틀버스를 타고 수상비행기 탑승장에 가면 아난타라 키하바 라운지가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되어서 트랜스 몰디비안 에어웨이(Trans Maldivian Airways)
수상비행기(Seaplane)를 타고 40분 정도 날아서 몰디브 리조트에 도착합니다.

아난타라 키하바(Anantara Kihavah Maldives Villas) 선착장에는 직원이 나와 있고
커플 별로 담당 호스트가 버기(Buggy)를 타고 간단한 안내와 숙소로 안내해줍니다.

숙소는 룸믹스로 해서 2박을 비치 워터 풀 빌라(Beach Water Pool Villa) 에서 합니다.

저녁에 매니저 칵테일 리셉션(Management Cocktail Reception)에서 칵테일 마시고 휴식을 취합니다.

식사는 조식 뷔페와 중식 뷔페가 포함된 것으로 했고 뷔페 레스토랑인 플레이트(Plates)에서 합니다.

아난타라 스파(Anantara Spa)에서 허니문 마사지를 받습니다.

허니문 특전을 받기 위해서 6개월 이내의 결혼식 청첩장 제출을 해야 하구요.

점심도 아침과 마찬가지로 플레이트에서 합니다.

오후 3시에는 패러세일링(Parasailing)을 즐깁니다.

하늘을 나는 기분은 정말 좋습니다. ~.~

저녁에는 카약도 하고 수영장에서 물놀이하면서 시간을 보냅니다.
물놀이하고 나서 간단하게 사발면 먹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ㅋㅋㅋ

원하는 레스토랑은 예약이 다 차고 뷔페 레스토랑 플레이트나
이탈리안 레스토랑 만자루(Manzaru)만 이용가능하다고 해서 그냥 통과합니다.

계속해서 날씨가 좋은 날 든든하게 조식 뷔페를 먹습니다.

점심 먹기 전에 오버 워터 풀 빌라로 이동합니다.

이날은 야외에서 먹는데 햇빛이 강하네요.

5시 30분에 썬셋피싱(Sunset Fishing)으로 바다낚시를 갑니다.

저녁에 예약해둔 데판야끼 레스토랑(Teppanyaki Restaurant) 파이어(Fire)로 식사를 하러 갑니다.

여기에서 태국인 셰프의 맛있는 철판요리를 먹습니다.

조식 뷔페에서는 망고가 정말 최고네요.

오전 9시에 디스커버 스쿠버(Discover Scuba) 몰디브 스쿠버다이빙(Scuba Diving)을 즐깁니다.

몰디브 스쿠버다이빙은 정말 최고로 몰디브 가면 꼭 해주시기길 강추합니다. ㅡㅡb

중식 뷔페에는 망고가 없어서 아쉽지만 그릴 요리 등이 있습니다.

오후 3시에 스노클 이스케이프(Snorkel Escape)로 몰디브 스노클링(Snorkeling)을 합니다.

섬 근처에서 하는 것도 좋지만 멀리 나가서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저녁은 가장 가고 싶었던 몰디브 해저 레스토랑 씨(Sea)에 갑니다.

바다에 있는 수중 레스토랑으로 판타스틱 그 자체입니다.
세상에서 이보다 더 큰 아쿠아리움이 없을 거예요. ㅡㅡb

아난타라 키하바 간다면 수중 레스토랑도 꼭 한 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

마지막 날 조식을 먹구요.

천천히 산책을 하면서 눈으로 사진으로 기억을 담아보구요.

마지막으로 중식 뷔페로 배를 든든하게 해줍니다.

오후 3시 정들었던 아난타라 키하바를 떠납니다.

수중비행기를 타고 말레공항 섬인 훌룰레 섬에 도착을 합니다.

남는 비행기 시간은 훌룰레 아일랜드 호텔(Hulhule Island Hotel)에서 보냅니다.

밤비행기로 드디어 몰디브를 떠납니다.

싱가포르에서 경유하면서 이제 현실 세계에 적응하기 시작합니다.

★ 체크 리스트 ★

체크리스트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것으로 이번에 준비하면서 생각나는 대로 적어봅니다.

- 수영복: 신부는 다양한 수영복이 있으면 사진 찍기에는 좋아 보이더군요.
신랑은 하나만 있어도 되구요. ㅋㅋㅋ 대신 남자는 상의에 긴팔 옷 입기를 추천합니다.
- 샌들: 우리 같은 경우 스노클링시에는 오리발을 이용했기 때문에 별도의 아쿠아슈즈는 없어도 되더군요.
- 선크림: 선택이 아닌 필수
- 알로에젤: 피부가 좀 탔다 싶으면 저녁에 팍팍 발라줍니다.
- 긴팔 옷: 구멍이 송송 뚫려서 통풍이 잘 되는 긴팔 좋습니다.
신부는 입지 않았고 저만 입었었는데 팔과 어깨가 타지 않아서 좋긴 좋더라구요.
- 햇빛이 생각보다 강렬하기 때문에 타기 십상이에요.
- 모자: 챙 있는 모자가 좋습니다.
- 선글라스: 두말하면 잔소리죠.
생각나는 대로 계속 적어보겠습니다.

★ 여행 정도 ★

- 싱가포르 여비: 15~20만원. 싱가포르에서 택시타고 식사하는데 18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 몰디브 여비: 아난타라 키하바는 팁을 요구하는 것은 없지만 보통 리조트가 팁 문화가 있으니깐 미리 준비해가면 좋습니다.
룸, 짐 이동, 레스토랑, 오션 익스커션 통틀어서 50 달러 정도 들었습니다.
- 스노클링 장비: 아난타라 키하바는 스노클링 장비를 대여해주기 대문에 별도로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도 생각나는 대로 계속 적어보겠습니다.

[출처: Google 지도]
아난타라 키하바 리조트 섬 위성사진이에요.
Google 지도에 있는 것을 가지고 왔는데 개발되기 전 모습이니깐 2011년 이진이지 않을까 싶어요.

신혼여행지는 사람마다 여행하는 스타일이 다 다르니깐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을 달리해야 할 텐데요.

휴양을 하고 오션 익스커션을 즐기고 싶다면 몰디브 강추합니다.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몰디브 허니문은 너무나 환상적이었습니다.

앞으로 계속 이 추억이 일하는 원동력이 될 것 같습니다.

몰디브의 신혼여행은 정말 평생을 두고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어요. ^^

★ 몰디브 신혼여행 일정★

씨 해저 레스토랑

훌룰레 호텔

글은 재미있었나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