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밀리레스토랑/┗ 불고기브라더스

불고기브라더스 서울대점 GRAND OPEN - 불브는 이제 명실공히 한우 전문점

by 비어벨_다음 2012. 3. 20. 06:20
반응형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 '불고기브라더스(Bulgogi Brothers)' 서울대점에 다녀왔어요.
 
가족에게 즐거운 일이 있어서 맛있는 것 먹으러 불고기브라더스로 고고씽했어요..
 
불고기브라더스가 이제 한우 전문점으로 완전히 탈바꿈하였네요..
예전에는 호주산으로 시작해서 한우와 미국산을 사용하다가 이제는 한우로 완전히 자리 잡았네요..
 
 
 
 
불브는 이제 명실공히 한우 전문점으로 탈바꿈하였어요..
 
 
 
 
5년 전에 명동점 처음 방문했을 때만 해도 몇 개 없었는데 이제는 33호점인 서울대점이 오픈했네요..
 
 
 
 
서울대점은 서울대 근처는 아니고 서울대입구역 바로 옆에 있어요..
 
 
 
 
방문할 때는 제휴카드 하나 공수해가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지 않을까 싶어요..
 
개인적으로는 30% 할인되는 LOVE 카드를 들고 가고 있어요..
 
 
 
 
예약하고 방문해서 부스석으로 안내 받았구요..
 
일요일 저녁 시작하는 시간이라 자리 여유가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니 만석에 가깝게 되네요..
 
 
 
 
봄맞이 한우 특선 세트로 모듬 세트를 프로모션하고 있어요..
 
단품 모듬 메뉴와 세트 메뉴의 다른 점은 고기 양이 줄고 죽, 애피타이저,
식사가 포함되어 있고 가격은 조금 할인된다는 점이에요..
 
 
 
 
메뉴 이구요..
 
 
 
 
패밀리 레스토랑처럼 여기도 런치 세트가 있어요..
 
 
 
 
불브에 한우 설렁탕이 생기다니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이런 설렁탕 메뉴가 있는 것이 신기하네요..
 
이런 곳에서의 설렁탕이라 상상이 잘 안 되기는 하지만 다음에 함 먹어보고 싶기는 하네요..
 
 
 
 
일품 요리도 있구요..
 
궁중 해물 신선로를 주문하려고 했는데 국물이 있는 요리라서 식사 먹을 때 많이
먹는 편이라고 해서 고기 먹고 먹는 것을 추천해서 그럴까 했었어요..
 
근데 결국엔 고기에 더 집중하느라 안 먹었어요.. ㅋㅋㅋ
 
 
 
 
이제 모든 구이 메뉴가 한우로 바뀌었어요..
 
 
 
 
불고기 메뉴 중에서는 언양식 불고기가 가장 맘에 들어요.. 후훗..
 
 
 
 
식사로는 비빔밥과 찌개 메뉴가 있어요..
 
 
 
 
기본 세팅 이구요..
 
 
 
 
계절 주스로 딸기 주스를 프로모션 하고 있어요..
 
 
 
 
마실 거로는 옥수수차가 나오구요..
 
 
 
 
'느린마을 막걸리' 예요..
 
가족이 배상면주가 느린마을 양조장에서 사마시던 막걸리가 있어서 왠지 반가운 마음에 주문했어요..
 
 
 
 
포천 햅쌀로만 아스파탐 등의 인공첨가물을 넣지 않고 3차 발효를 거쳐
매일 1,000병만 정성껏 빚어낸 프리미엄 막걸리가고 해요..
 
막걸리를 와인처럼 와인글라스에 따라주시네요.. ㅎㅎㅎ
 
 
 
 
막걸리는 그릇에 먹어야 제 맛이지만 이렇게 나오니 정말 와인 같은데요..
 
맛만 살짝 봤는데 가볍지 않은 느낌이 좋더라구요..
 
 
 
 
'딸기주스' 이구요..
가격은 5,900원 이에요..
 
부가세 10%가 별도로 있어요..
 
 
 
 
요즘에 딸기 값이 예전 보다 가격이 많이 오른 게 슬프긴 해요..
 
겨울에는 감귤 주스 봄에는 역시 딸기 주스예요..
 
 
 
 
자리에 앉으면 고구마, 감자, 옥수수가 있는 환영전채가 먼저 나와요..
참고로 이건 한 번 리필했을 때 찍은 사진이구요..
 
패밀리 레스토랑에 빵이 있다면 불브에는 환영전채가 있어요.. ㅋㅋㅋ
 
 
 
 
깔끔한 밑반찬으로 종갓집 김치, 참나물 무침, 무채가 나와요..
 
 
 
 
이 참나물 무침은 고기와 같이 곁들여서 먹으면 참 좋아요..
 
 
 
 
더덕무침, 단호박 샐러드, 연근 조림으로 이제는 된장 고추 무침이 빠졌네요..
 
단호박 샐러드가 있어서 고기 먹기 전에 입맛을 돋우기에 좋아요. ㅋㅋㅋ
더덕무침도 상큼하게 매콤하게 잘 무쳐져서 참 좋구요.. ^^
 
 
 
 
백김치도 나오는데 이거 깔끔하고 상큼하게 잘 담가져서 맛있어요..
 
맘에 들어서 서너 번 리필해서 먹었어요.. 후훗..
 
 
 
 
여기는 전기그릴을 이용한 불판이에요..
 
참숯이나 직화가 아니어서 아쉬운 면이 없잖아 있는데 대신 직화가 아니어서 건강에는 좋은 면이 있긴 하구요..
 
 
 
 
고기 맛을 살려줄 칠리 소스, 토판염, 쌈장이에요..
 
 
 
 
매실(?)이 들어간 간장 소스 이구요..
 
 
 
 
주문한 한우 채끝 등심, 한우 꽃등심, 한우 차돌박이가 나왔어요..
 
가격은 각각 39,800원, 39,800원, 21,800원 이에요..
 
 
 
 
아마도 한우 1+ 등급인 듯 싶고 그래선지 가격은 비싼 편이구요..
 
이날은 30% 할인되는 카드가 있어서 가격의 부담을 조금 덜어 보구요..
 
 
 
 
'한우 채끝 등심(Hanu Chaekkeut Deungsim)' 200g 이구요..
 
훌륭한 마블링과 최상의 육질을 자랑하는 채끝 등심 구이예요..
 
 
 
 
'한우 꽃등심(Hanu KkotDeungsim)' 200g 이에요..
 
등심 부위 중 마블링 훌륭한 꽃등심 부위만 제공하는 고급구이예요..
 
 
 
 
가족에게 인기가 좋은 꽃등심을 2인분 주문하구요..
 
근데 막상 먹으니깐 꽃등심도 좋지만 채끝 등심이 더 맛있네요..
 
 
 
 
'한우 차돌양지(Hanu Chadolyangji)' 200g 이구요..
 
차돌처럼 하얀 지방질이 촘촘하게 박혀 있어 고소함과 쫄깃함이 특징인 구이예요..
 
 
 
 
갈비꽃살(살치살)도 먹어 보고 싶었지만 이날은 다 소진되었다고 하더라구요..
 
모듬 세트가 있어서 모듬 세트로 주문할까도 했는데 이날은 세트에 있는
불고기 보다는 그냥 구이에 더 집중하고픈 마음에 단품으로 주문했어요..
 
 
 
 
먼저 채끝 등심부터 불판에 올려 보아요..
 
 
 
 
두툼한 채끝이 스테이크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의 풍미를 풍기고 있어요..
 
 
 
 
채끝 등심은 예전에 스테이크로 먹을 때 꽃등심 스테이크가 더 부드러워서 좋았었는데요..
 
불브는 채끝이 육즙도 더 많이 내포하고 있고 씹는 맛까지 더해져 맛이 그냥 끝내주네요,.
 
 
 
 
직원 분이 기다란 방향으로 가운데 부분을 먹기 좋게 컷팅해주세요..
 
 
 
 
미디움 레어로 살짝 구워졌을 때 소금에 살짝 찍어서 먹어 보아요..
 
한 조각 먹으면 풍부한 육즙이 입 안 가득 퍼지면서 맛있는 느낌을 주고 있어요.. 츄릅~~
 
 
 
 
채끝을 다 먹고 나서 꽃등심도 불판에 얼른 올려 주구요..
 
 
 
 
고기는 직원 분이 먹기 편하게 맛깔나게 구워주세요..
 
 
 
 
꽃등심은 특유의 고소함이 있어서 양파와 함께 먹는 것도 좋다고 굽고 양파 위에 얹어도 주세요..
 
 
 
 
부드러운 식감의 역시나 꽃등심이에요..
 
 
 
 
참나물에 곁들여서 먹어도 맛있어요.. 후후훗..
 
 
 
 
두번째 꽃등심도 얹어 보는데 역시나 마블링이 역시나 좋아요..
 
 
 
 
참고로 여기는 고기 굽고 난 후 기름은 식빵 조각으로 제거를 해주고 있어요..
 
 
 
 
부드럽고 살살 녹는 꽃등심의 느낌은 역시나 좋아요..
 
 
 
 
불브의 매력적인 소스인 약간 매콤한 칠리 소스에도 찍어서 먹어요.. 츄릅~~
 
 
 
 
백김치와 함께 싸서 먹어도 좋아요..
 
고기는 소금에 찍어 먹는 것도 좋지만 다양하게 곁들여 먹는 것도 좋아요..
 
 
 
 
차돌박이도 조금씩 얹어 보구요..
 
 
 
 
보통 구이 전문점에서 차돌박이 구우면 휙휙 말리고 잘 안 펴지는데
여기는 그렇게 말리거나 꼬이지는 않고 잘 펴지네요.. ㅋㅋㅋㅋ
 
 
 
 
차돌박이 치고는 약간은 두툼하고 기름이 생각 보다는 많지 않아요..
 
 
 
 
차돌박이도 맛있긴 하지만 앞의 채끝과 꽃등심의 워낙 맛있어서 그 여운에 묻히긴 했어요.. ㅋㅋㅋ
 
 
 
 
매실 간장 소스에 적셨다고 먹으면 맛이 더 살아나는 것 같아요..
 
 
 
 
양파를 싼 후에 소스에 찍어 먹는 것도 좋구요..
 
 
 
 
밑반찬 리필은 필수인 듯 참나물 무침, 더덕 무침, 단호박 샐러드, 연근 조림은 몇 번 먹었어요..
 
 
 
 
백김치도 중간에 고기의 느끼함을 깔끔하게도 날려주고 고기와도 잘 어울려서 몇 번 먹었네요..
 
 
 
 
채끝 1인분을 더 주문해서 먹었어요..
 
해물 신선로를 먹을까 했다가 채끝의 여운이 남아서 식사를 줄이기로 하고 1인분 더 주문했어요..
 
 
 
 
아주 예전에는 채끝 스테이크를 먹으면 쫄깃하기도 하지만
너무 구워지면 뻣뻣하기도 해서 꽃등심 스테이크가 좋았는데요..
 
이번에 먹으면서 불고기브라더스에서는 채끝이 더 매력 있는 것 같아요..
 
 
 
 
채끝이 이날 가족 모두에게 에게 가장 인기가 좋았어요.. ^^
 
 
 
 
이전에는 불브에서 꽃등심이 좋았지만 이제는 채끝이 대세예요.. 굿~~
 
 
 
 
풍부한 육즙의 채끝 등심 역시나 맛있어요.. 츄릅~~
 
 
 
 
불브에 가시면 채끝 등심 강추해보아요.. ㅡㅡb
 
 
 
 
배가 불러서 후식냉면은 비빔냉면과 물냉면 하나씩만 주문해서 나눠 먹었어요..
 
 
 
 
'후식 비빔냉면' 이에요..
가격은 5,900원 이구요..
 
 
 
 
비빔 양념이 매콤하게 잘 만들어져서 비빔냉면으로 마무리하니 깔끔하니 좋네요..
 
 
 
 
'후식 물냉면' 이구요..
가격은 5,900원 이에요..
 
 
 
 
동치미 육수로 맛을 낸 시원한 물냉면 이구요..
 
개인적으로는 비빔냉면과 물냉면 중에서는 비빔냉면이 더 좋긴 하더라구요.. ㅋㅋㅋ
 
 
 
 
후식으로는 매실차나 커피를 마실 수 있어요..
 
 
 
 
깔끔하고 달콤한 매실차예요..
 
 
 
 
카리부 커피 이구요..
 
컵에 걸추기가 딱 좋은 스푼이 재미있네요..
 
 
 
 
불고기브라더스 서울대점(02-876-2301)은
2호선 서울대입구역 3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오른편 건물 지하 1층에 있어요..
 
주차는 건물에 주차장이 없고 뒤편 대연주차장에 하면 1시간 30분 무료이고
초과 15분당 1,000원이고 일방통행로이니 진입을 잘 하는 것이 좋아요..
 
홈페이지는 www.bulgogibros.com 이구요..
 
 
 
 
인테리어는 한식 레스토랑이라고 한국적인 분위기를 내려고 많이 노력했어요..
 
매장 크기는 아주 크지 않은 편으로 지리적 특징 때문에 그런지 몰라도 별도의 룸은 없어요..
 
 
 
 
고기 굽는 것은 직원 분들이 아주 바쁘지 않은 이상은 구워주시니 먹기 편해요..
 
 
 
 
입구에는 도시락 샘플과 다양한 주류가 있어요..
 
 
 
 
도시락은 12,900원 부터 22,900원까지 상당히 럭셔리한 도시락이에요..
 
 
 
 
불고기브라더스가 이제 해외로도 진출하는 군요..
 
 
 
 
참고로 이전에 방문했던 후기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11 겨울 불고기브라더스 종로점 후기> <2011 가을 불고기브라더스 코엑스점 후기>
<2011 가을 불고기브라더스 강남역점 후기>
 
 
개인적으로 한우 좋아하는데 불고기브라더스도 모든 고기가 한우로 바뀌어서 좋네요..
 
깔끔한 분위기의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가족과 함께 한우를 먹기 좋은 불고기브라더스예요.. *^^*
 
 
상호: 불고기브라더스 (Bulgogi Brothers) 서울대점
연락처: 02-876-2301
주소: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862-5 지하 1층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재미있었다면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View on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